2019년 2월 25일 월요일

스포츠어패럴, 스포츠 -스포츠 어패럴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야노경제연구소

스포츠 어패럴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18년)

【자료체재】
발간일:2018년  12월 25일
체  재:A4판 565페이지

【조사 요강】
1. 조사기간: 2018년 9월~12월
2. 조사대상 : 스포츠 관련 기업(메이커·도매업·소매업)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접, 전화·e-mail을 통한 취재 우편 앙케트 조사를 병용

<스포츠 어패럴 시장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스포츠 어패럴 시장이란 트레이닝복, 일상생활복, 골프복, 아웃도어복, 축구·풋살복, 야구·소프트볼복, 테니스복, 육상 경기·런닝복, 수영복, 농구복, 스키·스노보드복, 피트니스복, 기타의 13분야를 말한다.
또한 기타에는 배구복, 유도복, 검도복, 가라테복, 럭비복, 탁구복 등이 포함.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트레이닝복, 일상생활복, 골프복, 아웃도어복, 축구·풋살복, 야구·소프트볼복, 테니스복, 육상 경기·런닝복, 수영복, 농구복, 스키·스노보드복, 피트니스복

【조사 결과 서머리】

◆2018년 스포츠 어패럴 시장(일본국내 출하액)은 플러스 성장을 전망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높은 웨어의 호조가 시장을 견인~

그림 1. 스포츠 어패럴 일본국내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1. 메이커 일본국내 출하금액 기준
주2. 2018년은 전망치, 2019년은 예측치
주3. 트레이닝복, 일상생활복, 골프복, 아웃도어복, 축구·풋살복, 야구·소프트볼복, 테니스복, 육상 경기·런닝복, 수영복, 농구복, 스키·스노보드복, 피트니스복, 기타의 13분야를 말한다.
또한 기타에는 배구복, 유도복, 검도복, 가라테복, 럭비복, 탁구복 등이 포함.

1. 시장 개황

 2018년 스포츠 어패럴 일본국내 시장규모는 메이커 일본국내 출하금액 기준으로 전년대비 103.7%인 5,554억 2,000만엔을 전망했다. 야구·소프트볼복, 테니스복, 농구복이 전년 미달이 되었지만, 기타 카테고리는 전년을 웃돌 전망이다. 특히 일상생활복과 아웃도어복은 전년대비 두 자리수를 넘는 높은 신장을 보였다.

2. 주목 토픽

애슬레저 스타일로 대표되는,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웨어가 호조

애슬레저 스타일로 대표되는,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웨어가 호조
일상생활복 및 아웃도어복에 대한 소비자 수요의 호조는 애슬레저(애슬레틱(경기)과 레저(여가)를 조합한 조어) 스타일로 대표되는, 스포츠와 일상이 융합한 패션 스타일과 라이프 스타일이 주목되고 있는 것에 있다.

 2018년 일상생활복 일본국내 시장규모는 메이커 일본국내 출하금액 기준으로 전년대비 110.9%인 476억 6,000만엔, 아웃도어복은 동 110.4%인 1,070억 1,000만엔을 전망, 모두 전년대비 대폭적인 성장이 전망된다.



메이커 각사는 높은 기능성을 가지면서, 일상생활 용도로도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과 색상 상품 시리즈를 신설해, 소비자 수요를 확보하기 쉬운 상권으로 직영점 출점을 강화하거나 제안력이 강한 패션 셀렉트숍에서 판로전개를 진행시키고 있다. 스포츠 양판점도 일상생활복의 매장 구성비를 확대해, 수요확보를 도모하고 있다.

 스포츠와 라이프 스타일이 융합한 패션 스타일의 인기는 향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 해당 카테고리 시장은 계속 확대할 것으로 생각된다.

3. 장래 전망

 2019년 스포츠 어패럴 일본국내 시장규모는 메이커 일본국내 출하금액 기준으로 전년대비 103.9%인 5,770억 3,000만엔을 예측한다. 2019년부터 2021년에 걸쳐 일본에서는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가 계속되는 「golden sports years」이므로 일상적으로 편안하게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스포츠 어패럴 시장 전체 확대를 지지하는 것이 기대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