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9일 목요일

인터넷광고, 일본광고시장 - 2017 인터넷광고 시장의 실태와 전망 / 야노경제연구소


본 조사 리포트는 인터넷광고 대리점, 미디어렙, 미디어, DSP/SSP, 솔루션 제공 사업자 등을 조사함으로써 일본국내 인터넷광고의 실태를 분석하며 향후 인터넷광고 및 Ad Technology의 장래를 전망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인터넷광고 대리점, 미디어렙, Ad Technology 제공 사업자, 미디어의 광고사업에 관한 전략 및 대응 등에 대해 채택하여 향후의 시장성을 전망한다.
조사 대상 기업:주요 인터넷광고 대리점, 미디어렙, Ad Technology 제공 사업자, 미디어 외
조사 방법:주로 직접면접 취재, 일부 앙케트 조사를 병용.
조사기간:2016년 6월~2016년 12월

◆자료 포인트
 • 인터넷광고 시장의 시장규모 및 장래성을 전망
 • 외자계 신규 참가사업자의 전략 및 사업 방향성을 게재
 • DSP/SSP의 시장규모 및 장래 예측을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인터넷광고 시장 개황
2.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
   2.1 인터넷광고 총 시장규모(2013년도~2016년도 전망)
   2.2 PC /스마트폰 광고 시장규모(2013년도~2016년도 전망)
   2.3 광고 종류별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2.3.1 운용형 광고/비운용형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2.3.2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2.3.3 인피드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2.3.4 리타깃팅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3. 인터넷광고 개요
   3.1 인터넷광고의 역사
   3.2 인터넷광고의 개요
4. 비즈니스모델 분류
   4.1 미디어/플랫폼의 비즈니스모델
   4.2 인터넷광고 대리점/미디어렙의 비즈니스모델
   4.3 Ad Technology 사업자의 비즈니스모델
5.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예측
   5.1 인터넷광고 총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5.2 PC/스마트폰별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5.3 광고 종류별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5.3.1 운용형 광고/비운용형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5.3.2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5.3.3 인피드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5.3.4 리타깃팅 광고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제Ⅱ장 인터넷광고 관련 기업의 동향

1. 주요 인터넷 넷 광고 대리점/미디어렙의 실태와 전략
   1.1 주요 사업자의 사업 개황
     1.1.1 사업 개황
     1.1.2 아이렙 사업 개황
     1.1.3 Opt의 사업 개황
     1.1.4 사이버 에이전트의 사업 개황
     1.1.5 Septeni의 사업 개황
     1.1.6 Digital Advertising Consortium의 사업 개황
     1.1.7 D2C의 사업 개황
     1.1.8 하쿠호도DY디지털의 사업 개황
     1.1.9 메딕스의 사업 개황
   1.2 주요 사업자의 특징/강점/차별화 포인트
   1.3 주요 사업자의 사업 과제
     1.3.1 대리점의 개재 가치가 없어지는 리스크
     1.3.2 참가사업자 증가로 디지털 마케팅에서 경쟁 격화
     1.3.3 브랜드광고를 출고하는 광고주 획득
     1.3.4 고객의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서포트 할 수 있는 체제 구축
     1.3.5 광고주에게 원스톱 솔루션의 제공 및 글로벌 대응
     1.3.6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의 확보 및 육성
     1.3.7 미디어믹스에 의한 효과 향상
   1.4 주요 사업자 취급광고의 상황
   1.5 주요 사업자의 미디어(광고 게재 매체)에 관한 견해
   1.6 주요 사업자가 주력하고 있는 대응과 향후 사업 전개 방향성
     1.6.1 인피드 광고 및 동영상 광고에 대한 주력
     1.6.2 데이터 활용
   1.7 주요 사업자의 인터넷광고 시장에 대한 견해
     1.7.1 매체의 디지털화 진전 등에 의한 시장 확대
     1.7.2 디바이스에 관한 생각
     1.7.3 운용형 광고 확대
2. 주요 미디어의 실태와 전략
   2.1 주요 미디어의 사업 개황
     2.1.1 야후의 사업 개황
     2.1.2 Gunosy의 사업 개황
     2.1.3 스마트뉴스의 사업 개황
   2.2 주요 미디어의 특징/강점/차별화 포인트
     2.2.1 유저에게 최적인 광고 배포
     2.2.2 높은 타깃팅 정밀도
     2.2.3 높은 시인성 및 접촉 빈도
  2.3 주요 미디어의 비즈니스모델
     2.3.1 야후의 비즈니스모델
     2.3.2 스마트뉴스의 비즈니스모델
     2.3.3 Gunosy의 비즈니스모델
  2.4 주요 미디어의 과제
     2.4.1 광고단가의 향상
     2.4.2 애플리케이션 유저가 감소하지 않을 가능성
     2.4.3 광고포맷 확충
   2.5 주력하고 있는 대응과 향후 사업 전개의 방향성
     2.5.1 콘텐츠 확충에 의한 미디어 강화
     2.5.2 타깃팅의 질 향상
   2.6 인터넷광고 시장에 대한 견해
3.DSP/SSP의 실태와 전략
   3.1 주요 DSP/SSP의 사업 개황
     3.1.1 지니의 사업 개황
     3.1.2 fluct의 사업 개황
     3.1.3 플랫폼원의 사업 개황
     3.1.4 AdRoll의 사업 개황
     3.1.5 AppLovin의 사업 개황
     3.1.6 CRITEO의 사업 개황
     3.1.7 YouAppi의 사업 개황
   3.2 주요 DSP/SSP의 특징/강점/차별화 포인트
     3.2.1 높은 리타깃팅 정도
     3.2.2 효과 측정의 가시화
     3.2.3 높은 예측 정밀도
   3.3 주요 DSP/SSP의 비즈니스모델
     3.3.1 지니의 비즈니스모델
     3.3.2 fluct의 비즈니스모델
     3.3.3 플랫폼 원의 비즈니스모델
     3.3.4 AdRoll의 비즈니스모델
     3.3.5 AppLovin의 비즈니스모델
      3.3.6 CRITEO의 비즈니스모델
     3.3.7 YouAppi의 비즈니스모델
   3.4 DSP/SSP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3.5 주요 DSP/SSP의 사업과제
     3.5.1 다양한 어트리뷰션(attribution)을 편성한 광고효과 측정 비즈니스의 침투
     3.5.2 애플리케이션이 육성되는 환경의 양성
   3.6 주력하고 있는 대응과 향후 사업 전개의 방향성
     3.6.1 광고포맷 개발
     3.6.2 PMP의 본격 전개
   3.7 인터넷광고 시장에 대한 견해
     3.7.1 신기술 및 제품 개발
     3.7.2 광고 어트리뷰션(attribution)에 대한 광고효과 측정 진화
     3.7.3 PMP의 진전
     3.7.4 기술진보에 의한 옴니채널 진화
   3.8 DSP/SSP 시장규모 예측
4. 광고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실태와 전략
   4.1 광고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 개황
     4.1.1 metaps의 사업 개황
     4.1.2 Allide Architects의 사업 개황
     4.1.3 코머스링크의 사업 개황
   4.2 광고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특징, 강점
     4.2.1 metaps의 특징, 강점
     4.2.2 Allide Architects의 특징, 강점
     4.2.3 코머스링크의 특징, 강점
  4.3 광고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강화를 향한 대응
     4.3.1 metaps의 사업강화를 향한 대응
     4.3.2 Allide Architects의 사업강화를 향한 대응
     4.3.3 코머스 링크의 사업강화를 향한 대응
  4.4 광고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과제
     4.4.1 metaps의 과제
     4.4.2 Allide Architects의 과제
   4.5 광고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광고시장에 관한 견해
     4.5.1 metaps의 광고시장에 관한 견해
     4.5.2 Allide Architects의 광고시장에 관한 견해

제Ⅲ장 개별 기업 실태

1. 주식회사 아이렙
2. 주식회사 Opt
3. 주식회사 사이버에이전트
4. 주식회사 Septeni
5. Digital Advertising Consortium 주식회사
6. 주식회사 D2C
7. 주식회사 하쿠호도DY디지털
8. 주식회사 메딕스
9. 야후 주식회사
10. 주식회사 Gunosy
11. 스마트뉴스 주식회사
12. 주식회사 지니
13. 주식회사 fluct
14. 주식회사 플랫폼원
15. AdRoll 주식회사
16. AppLovin 주식회사
17. CRITEO 주식회사
18. YouAppi Inc.
19. 주식회사 metaps
20. Allide Architects 주식회사
21. 코머스링크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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