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4일 수요일

2024년판 수입 마켓 & 브랜드 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수입 마켓 & 브랜드 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ンポートマーケット&ブランド年鑑

자료코드: C66107100 / B5 744 / 2024. 08. 29

엔화 약세에 따른 물가 상승세가 꺾이지 않았음에도 럭셔리 브랜드 시장은 활황을 보이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양극화 소비가 진행되는 일본의 시장에서 고가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배경과 구조를 파악하고, 그 과제와 향후 전망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한 업계 관계자에 대한 취재에 근거해, 금년도판에서도 많은 주목 브랜드의 정보를 게재. 1986년 초판부터 올해로 38년째를 맞는 일본 제일의 업계 리포트.

◆조사개요

• 조사목적: 일본의 수입 브랜드 시장 및 개개의 브랜드에 관한 실태·동향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수입 브랜드 시장의 방향성을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본서에서 취급하는 구입 브랜드는 의류, 복식잡화품, 워치, 주얼리, 크리스탈 제품·도자기, 아이웨어, 필기구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주로 유럽, 미국으로부터의 수입품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 조사대상: 일본에서 전개되는 의류, 복식잡화품, 워치, 주얼리, 크리스탈 제품·도자기, 아이웨어, 필기구의 수입 브랜드(주로 유럽, 미국으로부터의 수입품)를 대상으로 해, 각 브랜드의 전개 기업 및 유력 소매 기업에 대한 조사를 실시.

• 조사대상 기업: 161개사

• 조사브랜드: 252개 브랜드

• 조사 법:

①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전화취재

②공적 데이터 수집 등의 문헌조사

• 조사·편집기간: 2024년 5월~2024년 8월

◆자료 포인트

• 시장 트렌드를 읽은 정보가 가득

·일본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취재조사만으로만 가능한 정보를 독자적 입수, 이 정보에 근거해 시장 분석, 시장 향후를 예측!

• 주목, 화제의 브랜드 정보가 충실!

·게재 수는 유력 브랜드부터 화제 브랜드까지 커버한 약 250개 예정!

·각 브랜드의 실태와 전략이 일목요연!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2023년 시장규모와 시장의 반추

·2024년 시장규모 예측과 향후 동향

·인바운드 동향

·신 부유층에 주목

·주목할 만한 지역 개발 동향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수입 마켓 전체 동향

1. 시장 사이즈와 시장 동향

  ①전체 동향

  ②아이템별 마켓 동향

  ③2024년 시장 예측

2. 시장 토픽스(수입 마켓을 둘러싼 환경)

  ①환율 동향

  ②주가 동향

  ③업종·업태별 판매 동향

  ④인바운드 동향

  ⑤신 부유층에 주목심

  ⑥주목할 만한 지역 개발 동향

3. 유력 기업 브랜드 동향

  ①전체 동향

  ②브랜드전략동향

  ③유력 수입 브랜드 총매출액 순위(2023년 기준)

4. 채널 동향

  ①전체 동향

  ②백화점

  ③노점

  ④상업시설

  ⑤아울렛몰

  ⑥셀렉트숍

  ⑦EC

  ⑧기타 판로(공항상업시설/면세점)

제2장 아이템별 수입 마켓 동향

1. 수입 여성복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2. 수입 남성복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3. 수입 아동·유아복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4. 수입백·가죽소품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5. 수입 신발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6. 수입 워치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7. 수입 주얼리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8. 수입 크리스탈 제품 도자기 마켓

  ①소매 시장 규모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9.기타 마켓(아이웨어, 넥타이, 스카프·숄, 손수건류, 필기구)

제3장 수입 브랜드 개별 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