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4일 수요일

2024년판 보석·귀금속 시장연감<시장분석편>(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보석·귀금속 시장연감<시장분석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宝石・貴金属市場年鑑 <市場分析編>

자료코드: C66108700/A4 1,000/2024. 08. 30

큰 영향을 받은 코로나19에서 겨우 해방되어 경기 호전에 의한 부유층을 중심으로 한 왕성한 구매의욕을 배경으로, 시장규모는 확대 경향에 있다.

'With 코로나'로 비즈니스를 할 수밖에 없게 된 지난 수 년간은 주얼리업계에도 그야말로 시련의 시기였지만, 과거의 성공 체험이 통하지 않아 새로운 가능성을 찾기 위한 기간이기도 했다. 이것이 바로 온라인에 의한 비즈니스로, 지금까지 DX화가 늦은 주얼리업계도, 어쩔 수 없이 도래하는 디지털 사회에 대응할 수밖에 없어 EC와 TV쇼핑, 라이브 판매에까지, 다양한 채널이 개척되었다.

한편, 업계측뿐만 아니라, 소비자측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With 코로나로 침투한 뉴노멀로 Z세대의 브라이덜에 대한 생각과 쇼핑 방법, 정보 입수 경로 등이 크게 변화되었다. 우리 업계 측도, 이러한 새로운 유저에 대응하지 않으면, 살아 남기 어려울 것이다.

승리하기 위해서는 유익한 정보를 얻는 것이 필요하다.

본 조사 리포트는 보석장신구업계를 모든 각도에서 조사· 분석해, 변화의 방향성을 찾는 업계인의 사전으로서 필수의 한 권. 도표· 그래프· 랭킹· 개표 등을 많이 이용해 모든 각도에서 분석한 충실한 내용이다. 상품개발· 매장확대· 경영전략· 영업개척· 신규사업 참가 등에 꼭 활용해 주십시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보석·귀금속 시장 및 관련 시장의 동향과 주요 참가기업(메이커· 도매· 소매 등)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보석·귀금속 업계의 발전에 제공함과 동시에 다음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일본 보석·귀금속 총 시장규모 및 장래 예측

(2)일본 보석·귀금속 시장 판매 채널별 점유율, 각 채널별 동향

(3)일본 보석·귀금속 시장의 소비동향· 트렌드

(4)소재별, 카테고리별(브라이덜, 임포트 등)시장 동향

(5)해외 주얼리 시장 동향

조사대상: 일본 국내외 보석·귀금속 관련 시장, 상품의 판매/소매업, 도매·메이커업, 액세서리 메이커, 임포트 브랜드, 타업종 등 각 주요기업, 기타

조사대상 기업 수: 일본· 해외 유력 소매업 및 도매·메이커 등 5,000사 이상

조사방법:

(1)당사 연구원이 직접 면접취재

(2)전화 취재/인터뷰 조사법

(3)전화 앙케트조사법

(4)우편 앙케트조사법

(5)인터넷/WEB 앙케트조사법

(6)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3년 9월~2024년 8월

◆자료 포인트

• 보석·귀금속 시장의 현상 파악과 향후 전망이 이 한 권으로 응축!

• 보석장신구업계를 모든 각도에서 조사· 분석해, 변화의 방향성을 찾는 업계인의 사전으로서 필수의 한 권.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I장. 총론: 보석장신구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보석장신구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보석장신구 소매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①보석장신구 소매 시장규모 추이

    ②보석장신구 소매시장의 2024년 전반기 상황

    ③보석장신구 소매 시장규모의 중· 장기 예측

    ④JJA 발표 자료

    ⑤JJA의 동향

    ⑥JJDA의 동향

  (2)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23년 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1.6% 증가한 6,879억엔

  (3)일본 경제 상황과 보석장신구업계의 관계

    <각 경제지표와 보석장신구 시장의 관계>

  (4)보석장신구 시장규모와 다른 시장규모 비교

2. 요즘 주목받는 움직임

  (1)판매 DX, 주얼리업계에서 주목

  (2)브라이덜 주얼리 시장은 커플 수 감소에도 단가 인상

  (3)진주업계의 2023년 동향

  (4)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임포트 주얼리 동향

    ①임포트 주얼리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②해외 브랜드의 새로운 움직임

  (5)재활용 시장은 전년대비 103.1%인 3,350억엔

    2023년 CtoB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11.4%인 4,178억엔

  (6)해외 주얼리 시장의 환경변화

  (7)보석장신구업계의 도산 동향

3. 보석장신구업계 구조

  (1)업계 구조의 현황과 변화

    ①업계 구조의 개황과 변화

    ②보석의 유통 경로

  (2)업태별 동향

    ①제조업자

    ②도매업자

    ③수입 대리점

    ④소매업자

  (3)2023년 보석장신구업계 유통도

4. 보석장신구업계 50년사

제II장. 소비동향

1. 보석장신구 소비시장 트렌드

  (1)보석장신구 소비 동향

    ①2023~2024년 전반기 소비동향

    ②주얼리 보유 수/브랜드에 대한 추구 사항

  (2)연령대별 구매특성

    ①특성 정리

    ②시장 분야별 장래 추계 인구

    ③연령대별 주얼리에 대한 소비특성 조사결과 정리

2. 가계소비지출로 본 소비동향 현황

  (1)가계 소비지출로 본 소비지출의 전체 동향

  (2)가계 소비지출에서 본 보석의 소비지출 동향

    ①1가구당 “장신구” 지출액 추이

    ②도시계급별 1가구당 "장신구" 지출액

    ③연간수입 5분위계층별 1가구당 "장신구" 지출액

    ④주요 패션 관련 상품에서 본 "장신구" 동향

3. 금· 플래티넘 소매가격 추이

제3장. 보석장신구 소매시장

1. 보석장신구 소매시장의 채널별 동향

  (1)채널별 보석장신구 소매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23년 경기호조로 1조엔 유지

  (2)보석장신구 소매업 매출액 랭킹

  (3)주요 보석장신구 소매업태의 분류

  (4)보석장신구 유통채널의 변화

  (5)각 채널의 최근 변화

  (6)향후 채널 예측

    ①보석전문점

    ②백화점

    ③보석장신구 체인점

    ④다른 업종

2. 보석장신구 소매시장의 지역별 동향

  (1)상업통계조사로 본 '주얼리제품 소매업'

    ①전국 '주얼리제품 소매업' 사업장 수

    ②도도부현별 사업소 수

    ③도도부현별 판매액

    ④도도부현별 점포 효율

  (2)지역별 소비특성

  (3)백화점 지역별 판매현황

  (4)쇼핑센터(SC)의 지역별 판매 현황

    ①쇼핑센터 지역별 판매현황

    ②쇼핑센터 평균 임대료

3. 판매채널별 분석

  (1)보식전문점 채널

    ①보석장신구 체인 대기업의 매출액 추이

    ②보석장신구 소매기업 6사 결산분석

    TSUTSUMI/VERITE/YONDOSHI HOLDINGS/ESTELLE HOLDINGS/

    NEW ART HOLDINGS/Festaria Holdings

    (a)개황

    (b)실적 추이

    (c)재무분석

    ③주요 보석장신구 소매기업

    · ESTELLE HOLDINGS

    · TSUTSUMI

    · VERITE

    · TASAKI

    · MIKIMOTO

    · F.D.C. PRODUCTS

    · Festaria Holdings

    · 타나카귀금속주얼리

    · Hapiness & D

    · DREAM FIELDS

    · CHARMY

    · GEMCEREY GROUP HOLDINGS

    · KANDA

    · L Sakae

    · KAWASUMI

    · TOMIYA CORPORATION

    · HASSIN

    · ANSHINDO

    · TAKARADO

    ④소매 체인 점포 일람

    · As-me ESTELLE

    · KAWASUMI

    · KANDA그룹

    · Festaria Holdings

    · TASAKI

    · TSUTSUMI

    · Hapiness & D

    · VERITE

    · ANSHINDO

    · GEMCEREY

    · 타나카귀금속주얼리

    · CHARMY

    · TAKARADO

  (2)백화점 채널

    ①백화점 업계 전체의 동향

    (a)2023년 백화점 매출액·점포 추이

    (b)대형 백화점의 매출 동향

    (c)대형 백화점의 근황

    · 미쓰코시이세탄

    · 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 다카시마야

    · 한큐한신백화점

    ②백화점의 보석장신구 동향

    백화점의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③주요 백화점의 개요와 보석장신구 취급 현황

    · 미쓰코시이세탄

    · 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 다카시마야

    · 한큐한신백화점

    · 긴테쓰백화점

    · 마쓰야

    · 소고·세이부

  (3)통신판매 채널

    ①E커머스 총 시장규모와 동향

    ②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의 동향

    (a)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의 실적과 동향

    (b)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의 인터넷 채널 동향

    ③TV 통신판매 기업의 동향

    (a)TV 통신판매 기업의 실적과 동향

    (b)TV 통신판매 기업의 인터넷 채널 동향

    ④통신판매에서 보석의 동향

    (a)통신판매의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b)보석을 취급하는 주요 통신판매 회사

    · GSTV

    · Jupiter Shop Channel

    · QVC저팬

    · Belluna

    · leafworks

  (4)매입·재활용 채널

    ①주얼리·귀금속 매입 시장규모

    (a)CtoB 시장규모 추이

    (b)2023년도 주요 매입점 전개 기업의 실적과 전개 상황

    (c)보석·귀금속 매입 잠재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②주얼리 매각에 관한 소비자 조사

    ③방문 매입

    ④금지금 밀수

    ⑤금스크랩 수출량·수출액 추이

    ⑥금스크랩 수출국가별 점유율 23/22년

    ⑦플래티넘스크랩 수출량·수출액 추이

    ⑧플래티넘스크랩 수출국가별 점유율 23/22년

    ⑨리폼·재활용의 주요기업

    · NET JAPAN

    · Ecmis

    · BOOKOFF GROUP HOLDINGS(구 주얼리에셋매니저스)

    · K-GOLD INTERNATIONAL

    · Fishland

    · Komehyo Holdings

  (5)기타

    ①포목 채널의 보석장신구 동향

    (a)포목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

    (b)보석장신구 취급의 주요 포목 기업

    · 호테이야

    · 쿄토기모노유젠

    · SUZUHANA

    · 우라이

    · 야마노홀딩스

    ②방문판매 채널의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a)방문판매 업계 전체동향

    (b)방문판매에서 보석장신구 동향

    ③어패럴 채널의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a)부티크 매장 판매 감소, 코로나 사태 이전 수준은 기대하기 어려워

    (b)셀렉트숍의 보석장신구 전개

    ④타업종 채널(기타)에서의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a)이업종 진입했지만 EC화로 시장규모의 확대는 둔화

    ⑤보석장신구 취급 기업의 개요· 동향

    · ONWARD CORPORATE DESIGN

    · SEKIDO

    · Ryutu

제4장. 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 시장

1. 보석도매·메이커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1)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의 주목받는 움직임

  (3)보석장신구 소매 시장규모·도매 시장규모의 비교와 업계 재고 추이

  (4)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의 이익액, 이익률 추이

  (5)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 점유율

  (6)지역별 점유율

    ①주요 지역의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와 지역별 점유율 추이

    ②야마나시현주얼리협회 매출액 추이

  (7)규모별 점유율

    ①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 매출 규모별 점유율 추이

    ②보석장신구 도매업 종업원 규모별 기업 수 점유율

2. 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 주요기업 동향

  (1)상장 메이커·3사의 결산 분석

    나가호리/TOKYO KIHO /KOHSAI/Crossfor

    ①개황

    ②실적 추이

    ③재무분석

    (a)수익성

    (b)효율성

    (c)안전성(유동성)

  (2)주요 보석장신구 도매·메이커의 개황

    · 구와야마

    · NJ

    · 가타기리귀금속공업

    · 나가호리

    · SJ Jewelry

    · Otsuki Pearl

    · MURAO

    · TOKYO PEARL

    · Kashikey

    · Kashima Trading

    · BICO GHI

    · SHIN-EI SHOKAI

    · 나미키제작소

    · TOKYO KIHO

    · UCHIHARA

    · KUNITA

    · KOHSAI

    · Crossfor

    · IMAYO

    · YOSHIDIA

    · JG PARTNERS

    · oriental diamond

    · EIKO HOLDINGS

제V장. 소재별 시장동향

1. 소재별 보석장신구 시장규모 추이

  (1)소재별 소매시장 점유율(금액기준)

  (2)일본 보석장신구 시장에 관한 통계 수치 추이

2. 소재별 동향

  (1)금·금제품

    ①"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금"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③"금"의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금"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⑤"금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금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⑦"금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금제품"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⑨일본의 "금" 수급 동향

    ⑩세계 "금" 수급 동향

    ⑪세계 주요 금광 동향

    ⑫주요국의 금 수급

    ⑬기타 해외 "금" 생산 동향

  (2)플래티넘·플래티넘제품

    ①"플래티넘"의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플래티넘"의 수입 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③"플래티넘"의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플래티넘"수출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⑤"플래티넘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플래티넘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⑦"플래티넘제품"의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플래티넘제품"수출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⑨일본의 "플래티넘" 관련 동향

    ⑩세계 "플래티넘" 관련 동향

    ⑪팔라듐 수급 동향

  (3)다이아몬드

    ①"다이아몬드"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다이아몬드"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③"다이아몬드"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다이아몬드"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⑤일본 "다이아몬드" 동향

    ■2023 다이아몬드 파이프라인 개념도

    ⑥세계 '다이아몬드' 동향

    ■기존 다이아몬드의 흐름·최근 다이아몬드의 흐름

    ■다이아몬드 파이프라인

    ■LGD 파이프라인

    ■다이아몬드 파이프라인의 변화

    ■세계 다이아몬드 파이프라인의 변화

    ⑦De Beers사의 동향

    (a)Anglo American 산하 De Beers Group의 자본 관계

    (b)실적

    ■De Beers Group 매출액 추이

    ■De Beers Group의 2023년 실적

    ■2023년 광산생산 실적

    ■DTC 사이트 매출 추이

    (c)De Beers Group의 각 지표

    ⑧세계의 다이아몬드 개황

    (a)2023년 다이아몬드 원석 공급 동향

    (b)2024년 상반기 다이아몬드 업계 동향

    ■2024년 다이아몬드 업계의 트렌드

    ■G7의 러시아 다이아몬드 제재에 대한 대응은 불투명

    ■G7 대표단이 보츠와나를 방분했지만 요청을 거부

    ■De Beers, 시장 침체로 연간 경비 1억달러 절감 발표

    ■다이아몬드 플랫폼 IDEX Online이 온라인 대출 개시

    ■러시아가 지분을 보유한 아프리카 광산에 대한 영향

    ■자원 메이저 대형기업의 인수를 추진

    ■향후 전망

    ⑨합성(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업계의 동향 세계 다이아몬드 개황

    ■세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규모

    ■LGD 가격동향

    ■가격 하락으로 파산하는 메이커도

    ■De Beers LGD, 브라이덜 진출

    ■향후 일본에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은 확대될 것인가?

  (4)색석· 색석제품

    ①”색석”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색석”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③”색석”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색석”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⑤”색석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색석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⑦”색석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색석제품”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⑨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수입현황

    ⑩”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⑪반귀석의 수입량· 수입액 추이

    ⑫”반귀석”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⑬”색석”의 수출입 동향

    ⑭최근의 “색석” 동향

    ⑮세계 각국의 색석 산출 상황

  (5)은· 은제품

    ①”은”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은”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③"은"의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은”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⑤”은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은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⑦’은제품”의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은제품”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⑨일본의 “은” 동향

    (a)수출입 상황

    (b)일본 은 수급 동향

    ⑩세계 “은” 수급 동향

  (6)진주· 진주제품

    ①"진주"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진주”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③”진주”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진주”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⑤”진주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진주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⑦”진주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진주제품” 수출국가별 점유율 23년/22년 비교

    ⑨”진주” 수출입 추이

    ⑩일본의 진주 생산

    ⑪해외 진주 시장

    ⑫일본의 진주유통~후방에서 전방까지

    ⑬진주 주얼리가 완성될 때까지

제VI장. 상품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1. 브라이덜 주얼리

  (1)브라이덜 주얼리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브라이덜 환경의 개황

  (3)브라이덜 주얼리업계의 현황

  (4)주요 브라이덜 주얼러의 최신 동향

    · Primo Global Holdings

    · NEW ART HOLDINGS

    · K.UNO

    · NIWAKA

    · CAFERING

    · Gracefujimi

    · MOKUMEGANEYA

    · BIJOUPIKO

    · G.T.B.T

  (5)주요 일본 브라이덜 브랜드 리스트

  (6)주요 브라이덜 주얼리 소매 체인점 일람

    · I-PRIMO

    · NEW ART(구 시마)

    · NIWAKA

    · K.UNO

2. 맨즈 주얼리

  (1)맨즈 주얼리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맨즈 주얼리 젠더리스 주얼리 동향

  (3)주요 맨즈·젠더리스 주얼리 브랜드 리스트

3. 브랜드 주얼리

  (1)임포트 주얼리

    ①임포트 주얼리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②임포트 브랜드의 향후 행방

    (a)해외 브랜드의 새로운 움직임

    (b)주요 브랜드 출점의 궤적

    (c)유럽 브랜드 재편도

    ③수입 빅 브랜드 그룹 현황

    (a)LVMH MOËT HENNESSY ‐ LOUIS VUITTON 그룹

    (b)Richemont 그룹

    (c)Kering 그룹

    (d)기타 브랜드

    ⅰ. CHANE

    ⅱ. PRADA GROUP

    ⅲ. PANDORA

    ④유력 수입 주얼리 브랜드 개별표

    · Tiffany & Co.

    · Richemont Japan(Cartier/Van Cleef & Arpels/Piaget)

    · LVMH Watch & Jewelry Japan(CHAUMET/FRED)

    · BVLGARI Japan(BVLGARI)

    · Harry Winston Japan(Harry Winston)

    · BOUCHERON Japan(BOUCHERON)

    · Damiani Japan(Damiani)

    · Georg Jensen Japan(Georg Jensen)

    · GRAFF DIAMONDS JAPAN(GRAFF)

    · CHANEL 합동회사(CHANEL)

  (2)브랜드 주얼리 매출 랭킹

  (3)주얼리 브랜드 이미지 조사

    ①업계인의 주얼리 브랜드 이미지 조사

    · 업계인 종합 랭킹

    · 업계인 인지도 랭킹

    · 업계인 인기도 랭킹

    · 이미지: ①디자인성·오리지널리티 랭킹

    · 이미지: ②콘셉트·스토리성 랭킹

    · 이미지: ③판매기획력·프로모션 랭킹

    · 이미지: ④가격 적정도 랭킹

    ②소비자의 주얼리 브랜드 이미지 조사

    · 소비자 인지도 랭킹

    · 소비자 구매도 랭킹

    · 소비자 구매욕구도 랭킹

    · 주얼리 보유자 평균 보유 개수

    · 브랜드를 엄선하는 이유·신경 쓰지 않는 이유

  (4)일본에 전개하는 주얼리 브랜드 일람

제VII장. 관련 시장~액세서리 라이트 주얼리 시장

(1)액세서리·라이트 주얼리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액세서리류의 채널별 판매 동향

  ①채널별 시장규모 점유율

  ②주요 액살리브랜드 매출 추이

(3)액세서리 분류

(4)액세서리 생산 및 출하 동향

(5)액세서리 수출입

  ①액세서리류의 수출입 추이

  ②악세사리류 소재별 수입 추이

(6)주요 액세서리 소매 기업의 현황

  · F.D.C. PRODUCTS

  · Vendome Aoyama

  · SAZABY LEAGUE A&S COMPANY

  · STAR JEWELRY BOUTIQUES

  · Ponte Vecchio Hotta

  · THE KISS

  · Samantha Thavasa Japan Limited

  · MILK

  · ABISTE

  · H.P.FRANCE

  · AHKAH

  · TAKE-UP

(7)악세사리 브랜드 일람

(8)악세사리 매장 일람

  · F.D.C. PRODUCTS

  · Vendome Aoyama

  · A&S

  · STAR JEWELRY BOUTIQUES

  · Ponte Vecchio Hotta

  · THE KISS

  · Samantha Thavasa Japan Limited

  · MILK(ete)

  · ABISTE

  · H.P.FRANCE

제VIII장. 해외 주얼리 시장

1. 세계 주얼리 시장규모

2. 주요국 보석장신구 시장 동향

  (1)미국

    ①미국 보석장신구 소매시장의 동향

    ②미국 다이아몬드 및 주얼리 수출입 동향

    ③고급 브랜드·대형 주얼리 체인·소매점·통신판매 동향

  (2)중국

    ①중국 보석장신구 소매 시장규모

  (3)인도

  (4)러시아

  (5)기타 지역

3. 일본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제IX장. 각종 랭킹 일람표

1. 2023년 보석장신구 매출액 랭킹<소매>

2. 2023년 보석장신구 매출액 증가율 랭킹<소매, 보석장신구 매출액 3억엔 이상>

3. 2023년 이익률 랭킹<소매, 보석장신구 매출액 3억엔 이상>

4. 2023년 보석장신구 매출액 랭킹<도매·메이커>

5. 2023년 보석장신구 매출액 증가율 랭킹<도매·메이커, 보석장신구 매출액 3억엔 이상>

6. 2023년 이익률 랭킹<도매·메이커, 보석장신구 매출액 3억엔 이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