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6일 수요일

OTC, 일반의약품-2022년판 OTC 시장의 전망과 전략/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OTC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 2022年版 OTC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4106000 / A4 250p / 2022. 06. 29 


OTC 시장은 2000년 이후 주춤한 상태에 있지만 외국계 기업의 진출 증가, 스위치 OTC 개발 촉진, 개정 약사법 시행, 인터넷 판매 행방 외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기 상품이 크게 변화하고 있기도 해 주목도가 높다. 참여기업의 전략과 주요 약효의 장래성 등 OTC 시장의 장래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본서에서는 OTC 시장의 조사를 실시해, 아래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OTC 시장의 시장규모

(2) OTC 시장의 참여 기업별 점유율, 기업별 동향

(3) OTC 시장 전망과 과제

(4) OTC 시장의 장래 시장규모 예측 

조사대상: 본서에서는 아래 시장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1)종합감기약 (2)드링크제·미니드링크제 (3)비타민제 (4)위장약 (5)정장약·지사제 (6)해열진통제 (7)안약 (8)PAP제·플라스터 (9)무좀약 (10)변비약 (11)치질용 약

조사대상 지역: 일본

조사대상 기업 수: OTC 제조판매업 상세조사 16건, 간략조사 204건, 총 220건

조사방법:

(1)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2) IR정보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스크리서치

조사기간: 2022년 4월~2022년 6월


◆자료 포인트

• 과거에 견조했던 인바운드 수요는 2021년도에도 계속해서 저조

 ‘포스트 코로나’를 주시한 새로운 수익 모델 구축이 급선무

· 2021년은 해열진통제 등이 견조 추이, 위장약, 드링크제·미니드링크제 등이 고전

· 스위치 OTC화의 촉진이 시장 확대의 핵심,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기존 제푸므이 판매전략 wornnr이 시장 확대의 과제

· 주요 메이커의 실태와 장래 전략을 철저 분석 - 2021년도 개황, OTC부문 매출액 추이, 판매전략, 제품개발 동향, 신제품 투입예정, 향후 사업전략, 주요·유망 약효의 실태와 중기예측 –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기업별 점유율, 시장 개황, 주요 기업 동향, 주요 제품 동향 등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기재 내용을 재검토, 최신 동향을 중심으로 정보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OTC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OTC 시장의 동향

2. OTC 메이커의 동향과 전략

3. OTC 시장의 전망


제2장 주요·유망 OTC 시장의 실태와 중기예측


1. 종합감기약

2. 드링크제·미니드링크제

3. 비타민제 

4. 위장약 

5. 정장약·지사제 

6. 해열진통제

7. 안약

8. PAP제·플라스터

9. 무좀약

10. 변비약

11. 치질용 약


제3장 주요 메이커의 OTC 전략


1. 아리나민제약(주)

2. 에자이(주)

3. 에스에스제약(주)

4. GlaxoSmithKline Consumer Healthcare Japan(주)

5. 고바야시제약(주)

6. 사토제약(주)

7. 산텐제약(주)

8. 시오노기헬스케어(주)

9. 제리아신약공업(주)

10. 다이이치산교헬스케어(주)

11. 다이코약품(주)

12. 다이쇼제약(주)

13. 다이호약품공업(주)

13. 히사미쓰제약(주)

15. 라이온(주)

16. 로트제약(주)


제4장 기업별 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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