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6일 수요일

레저, 오락-2022 레저산업백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레저산업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 レジャー産業白書


자료코드: C64105400 / B5 972p / 2022. 06. 29 


야노경제연구소의 「레저산업백서」는 레저를 산업으로서 집대성한 종합조사자료집으로, 초판을 발간한 후 33년의 세월을 거듭해왔습니다. 지금까지 과거에는 불요불급이라고 여겨졌던 레저산업도 여가에 대한 의식의 고양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의해 사람들의 생활 속에 없어서는 아니 되는 존재로서 뿌리내리고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과거에 일본 경제를 지탱해 온 제조업 등의 많은 산업이 성숙기를 맞이하고, 이것을 대신해 관광 및 오락, 문화, 교양과 같은 개인의 여가와 관련되는 비즈니스가 확대해, 레저산업은 일본의 주요 산업의 하나로서 크게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사람들의 레저에 대한 니즈가 해마다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한편 소비의 선택화가 강해짐에 따라 매력이 부족한 레저나 지출에 걸맞지 않는 레저는 도태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에 의해 변화한 생활양식에 대한 대응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레저산업은 현재, 소비자 시선에 의한 엄격한 선별의 시대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발간하는 「2022 레저산업백서」는 시대의 요청과 함께 그 형태를 바꾸면서도 성장할 레저산업을 분야별로 나누어 시장의 장래성을 검증하기 위한 종합자료로서 기획했습니다.


◆자료 포인트

• 다분야에 걸친 레저를 산업으로서 최초로 분석한 종합조사자료!

•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레저산업은 어떻게 변혁하고 어느 분야가 성장할 것인가!

• 각종 레저의 현황과 전망을 망라, 업계 주요 기업의 전략을 살펴본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각 분야의 지표를 최신(2020년 ※일부 2019년·2021년)으로 업데이트


리서치 내용


제Ⅰ편 총론


제1장 레저산업을 둘러싼 시장환경

 1. 여가의 동향

 2. 경제환경, 사회배경의 변화

제2장 레저산업계의 동향

 1. 레저산업계의 조류

 2. 레저산업의 장래 전망


제Ⅱ편 관광·행락 관련 산업


제1장 여행 시장

 1. 여행 시장

 2. 여객수송 시장

 3. 주요 여객수송기업의 동향

제2장 숙박시설 시장

 1. 호텔·여관

 2. 회원제 리조트클럽

 3. 기타 숙박시설

제3장 테마파크·유원지·뮤지엄

 1. 테마파크·유원지

 2. 기타 레저파크

 3. 뮤지엄

 4. 온욕시설

제4장 스포츠 관전·이벤트 시장

 1. 스포츠 관전·스포츠 이벤트

 2. 박람회·문화 이벤트


제Ⅲ편 어뮤즈먼트·오락 관련 산업


제1장 어뮤즈먼트 시장

 1. 가정용·컨슈머게임

 2. 어뮤즈먼트시설·업무용 게임

 3. 게임업계의 새로운 움직임

 4. 어뮤즈먼트산업 주요 기업의 동향

제2장 기타 오락산업

 1. 파친코 시장 동향

 2. 가라오케 시장

 3. 공영 갬블 시장


제Ⅳ장 스포츠 관련 산업


제1장 스포츠시설 시장

 1. 골프장

 2. 스키장

 3. 피트니스클럽·스포츠클럽

 4. 기타 스포츠시설

제2장 스포츠용품 시장

 1. 스포츠용품 시장

 2. 스포츠용품 관련 기업 동향

제3장 아웃도어스포츠 시장

 1. 아웃도어스포츠 시장

 2. 주요 아웃도어레저 동향

제4장 기타 스포츠 시장

 1. 마린스포츠 시장

 2. 낚시 시장

 3. 모터스포츠

 4. 스포츠자전거

 5. 러닝

 6. 기타 스포츠 시장


제Ⅴ편 문화·취미창작 관련 산업


제1장 영화·연예 시장

 1. 영화 시장

 2. 극장·홀·연예

제2장 영상·음원 시장

 1. 영상 스트리밍 시장

 2. 음원 스트리밍 시장

제3장 기타 문화·취미·창작 시장

 1. 방송 시장

 2. 배우기 교실 시장

 3. 가드닝·가정원예 시장


제Ⅵ편 음식 관련 산업


제1장 외식산업

 1. 외식산업

 2. 주요 외식 체인 동향


부록자료 레저 관련 기업 랭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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