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6일 수요일

스포츠, 스포츠숍-스포츠 관련 숍의 지역 마케팅 전략 리포트/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스포츠 관련 숍의 지역 마케팅 전략 리포트(일본어판)

(일본어목차)スポーツ関連ショップのエリアマーケティング戦略レポート


자료코드: C64105200 / A4 220p / 2022. 06. 30


야노경제연구소가 보유하는 스포츠 관련 숍, 스포츠 시설의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구역별, 기업별, 스토어 브랜드별 등의 경쟁환경, 출점사례를 분석. 기존 점포의 입지환경을 인구통계를 이용해 정량적으로 고찰. ABC마트, 알펜, 제비오 등 스포츠 관련 유력 기업의 출점 로케이션 사례를 상세히 분석한 데이터


◆조사개요

조사대상기업:

Ⅰ. 슈즈 숍 3사의 입지환경 분석

주식회사 ABC마트, 주식회사 치요다, 주식회사 G-FOOT

Ⅱ. 스포츠 체인 4사의 입지환경 분석

주식회사 알펜, 제비오홀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메가스포츠, 주식회사 히말라야

Ⅲ. 피트니스 시설의 입지환경 분석

당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국의 민영 피트니스 시설

조사방법: 점포 정보는 각종 웹사이트에서 수집, 통계정보는 당사 GIS(지도정보시스템)에서 집계한 것 외에 조사원에 의한 주변자료 조사 및 면접·전화취재 실시

조사기간: 2020년 9월~2022년 6월

조사사항: 조사대상기업 슈즈 숍 3곳, 스포츠체인 4곳 및 전국 민영 피트니스 시설의 데이터를 수집 후 GIS(지도정보시스템)를 기반으로 지역별, 기업별, 브랜드별, 업태별 등으로 입지환경을 조사. 현재의 시장 동향과 과제, 향후 전망에 대해 인구통계를 고려햐 정량적으로 고찰


◆자료 포인트

• 코로나19 사태로 변화한 지역 마케팅의 적확한 분석방법, 분석포인트를 소개하는 동시에 실제로 스포츠 관련 주요 점포, 시설의 경쟁환경을 조사해 신규 출점을 피해야 할 지역, 겨냥해야 할 지역의 힌트를 제공

• 알펜아웃도어즈 등 신포맷 출점 로케이션 사례를 연구해 성공요인을 소개, 지역 마케팅을 담당하는 업계 관계자들을 위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실패하지 않는 공격적인 매장 전략 입안을 지원


리서치 내용


SUMMARY


스포츠 관련 숍의 지역 마케팅 전략 리포트 ~조사결과 포인트~

1. 슈즈 숍 통계 정리

2. 스포츠 숍 통계 정리

3. 피트니스 시설 통계 정리


Ⅰ. 지역 마케팅 기초지식


1. 지역 마케팅의 접근법

2. 국세조사에 대해서

3. 3종류의 인구 차이

4. 공시지가 추이로 보는 유동인구의 변화


Ⅱ. 슈즈 숍 3사의 입지환경 분석(주식회사 ABC마트, 주식회사 치요다, 주식회사 G-FOOT)


1. 슈즈 숍의 통계

2. 슈즈 숍 3사의 입지환경

3. 개점·폐점의 입지환경

4. 조사결과 포인트


Ⅲ. 스포츠 숍 4사의 입지환경 분석(주식회사 알펜, 제비오홀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메가스포츠, 주식회사 히말라야)


1. 슈즈 숍의 통계

2. 슈즈 숍 4사의 입지환경

3. 조사결과 포인트


Ⅳ. 피트니스 시설의 입지환경 분석


1. 피트니스 시설의 입지환경 분석(업태별 비교)

2. 상권 포텐셜 랭킹

3. 지역별 참여인구와 출점 여지 지역 추계

4. 조사결과 포인트


Ⅴ. 스포츠 숍의 유동인구 데이터 분석


1. 신주쿠 지역의 집객

2. 아웃도어즈의 집객(역전형과 교외형의 비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