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6일 수요일

생활지원서비스, 서비스시장-2022 생활지원서비스에 관한 소비자조사/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생활지원서비스에 관한 소비자조사(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 生活支援サービスに関する消費者調査


자료코드: C64107920 / A4 288p / 2022. 06. 30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반소비자를 위한 「생활지원서비스」의 개황을 조사·분석해 당 업계 및 관련 업계 각위에서 동 서비스 시장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하나의 지표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일반소비자

조사방법: 일반소비자 WEB 설문조사

조사기간: 2022년 5월~2022년 6월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생활지원서비스 이용자 조사

2. 생활지원서비스 이용 의향 조사


1. 소비자 조사 개요


(1) 조사의 개략

(2) 회답자 전체의 구성

(3) 이용자 의향 조사의 구성


2. 이용자 실태 조사


(1) 이용자 실태 조사의 총평

    ① 이용률

  ② 이용에 관한 키워드

  ③ 서비스 이용 가격대

  ④ 서비스 이용 빈도

  ⑤ 향후의 이용 의향

  ⑥ 취업환경 변화가 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⑦ 서비스 이용을 그만둔 이유

  ⑧ 서비스 이용을 검토하고 있는 이유

(2) 이용자의 실태

  ① 가사 대행 서비스

    ② 하우스 클리닝(청소)

  ③ 하우스 클리닝(전문청소)

  ④ 홈 시큐리티

  ⑤ 돌봄서비스

  ⑥ 가구·가전 렌탈

  ⑦ 택배형 클리닝

  ⑧ 의류보관

     ⑨ 셀프빨래방

     ⑩ 긴급출동서비스

     ⑪ 무인택배함

     ⑫ 이동슈퍼마켓·이동판매차


3. 이용자 의향 조사


(1) 이용자 의향 조사의 총평

    ① 이용 의향률

  ② 상정 러닝코스트

  ③ 생활에서 지향하는 것의 변화

  ④ 이용 검토 시간대

  ⑤ 원하는 서비스 내용

  ⑥ 서비스에 대한 키워드

(2) 이용자 의향 실태

  ① 가사 대행 서비스

     ② 하우스 클리닝(청소)

  ③ 하우스 클리닝(전문청소)

  ④ 홈 시큐리티

  ⑤ 돌봄서비스

  ⑥ 가구·가전 렌탈

  ⑦ 택배형 클리닝

  ⑧ 의류보관

     ⑨ 셀프빨래방

     ⑩ 긴급출동서비스

     ⑪ 무인택배함

     ⑫ 이동슈퍼마켓·이동판매차

     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