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6일 수요일

미용의료, 미용시장-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2022년)/야노경제연구소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2022년)


【자료체재】

자료명:「2022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소비자조사 편~

발간일:2022년 5월 26일

체  재:A4판194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2년 4월~5월

2. 조사대상: 미용의료를 받아본 경험이 있는 미용의료 경험자 20대~50대 여성 200명, 미용의료에 관심있는 미경험자 20대~50대 여성 200명

3. 조사방법: 인터넷 소비자 조사


◆조사결과에 따르면 얼굴에서는 '기미·반점·점', '주름·처짐', '여드름·여드름 자국', 신체에서는 '체모', '뱃살', '다리'가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으로 상위권을 차지

~20대에서 50대 여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1. 조사결과 개요

  전국의 20대에서 50대 여성 4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궁금한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은 얼굴의 경우 1위: '기미·반점·점', 2위: '주름·처짐', 3위: '여드름·여드름 자국'이었으며, 신체의 경우 1위: '체모', 2위: '뱃살리', 3위: '다리'였다.


  또 미용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미용의료 경험자 200명의 시설 선택 이유로는 ‘가격이 명료, ‘좋은 위치’, ‘친구·지인 추천’이었으며, 받은 시술로는 얼굴의 경우 ‘기미·반점·점 제거’, ‘쌍꺼풀(매몰법)’, ‘피부관리(이온 도입)’, 신체의 경우 ‘탈모’, ‘다이어트·부분적 다이어트(지방흡입 제외)’, ‘피부미용’이었다.


2. 주목 토픽

미용의료에 관심있는 여성의 시술 조건 및 시술 니즈


  본 설문조사 결과로부터 미용의료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미경험자(흥미 층) 200명이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안전성에 불안’, ‘무섭다’가 상위 회답이었다. 또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클리닉 선택 기준은 '가격이 명료', '높은 기술력·많은 증례수', '친절한 상담'이 상위 응답이었다.


  한편, 미경험자(흥미 층)의 시술별 평가에 대해서는 ‘주름·처짐 제거(페이스리프트)’, ‘기미·반점·점 제거’,  ‘피부관리(얼굴), ‘피부관리(신체)’, ‘탈모’ 등의 5개 시술에 대해, 가격 개선과 안전성 담보 등 여러 조건이 갖추어지면 시술하고 싶다는 응답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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