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7일 월요일

어필리에이트,성과보수형광고 - 2019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최근 스마트폰의 대두로 브라우저 기준의 온라인 쇼핑 및 게임 이용이 중심이었던 EC시장이 스마트폰의 브라우저 및 네이티브 앱을 기준으로 한 온라인 쇼핑 및 게임 이용으로 전환되고 있다. 그 중에서 어필리에이트를 비롯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의 마켓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 경유의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ITP 및 Google 업데이트 등의 규제 변경에 의해 비즈니스의 재검토가 요구되는 어필에이터도 등장하고 있어, 적잖이 ASP 사업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어필리에이트를 중심으로 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에 대한 현재의 시장 실태를 분석하고, 장래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제공 기업의 사업 상황 등에 대해서 향후의 시장성을 전망한다. 특히 최근 새롭게 제공이 시작된 리워드 광고 및 리얼 어필리에이트 등의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향후 시장 확대의 가능성을 탐색한다.
조사대상기업:주요 ASP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 서비스 제공 사업자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를 주체로 일부 앙케트 조사 병용
조사기간:2018년 10월~2018년 11월

◆자료 포인트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 및 장래 전망을 게재
•신규 참여에 의한 업계 세력도의 변화 가능성을 고찰
•포인트 사이트의 성장성과 과제를 정리·분석

조사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어필리에이트 시장 개황
2.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별 비즈니스 모델
   2.1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
   2.2 「ASP(대리점형)」의 비즈니스 모델
   2.3 「몰형」의 비즈니스 모델
   2.4 「단독형」의 비즈니스 모델
   2.5 「플랫폼형」의 비즈니스 모델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8년도 예상)
   3.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규모 추이
   3.2 PC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
   3.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4.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예측)
   4.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규모 예측
   4.2 PC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4.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5.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 전망

제Ⅱ장 주요 ASP의 동향과 전략

1. 사업 개황
2. 주요 참여 기업 일람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와 점유율
   3.1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8년도 예상)
   3.2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
     3.2.1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 추이
     3.2.2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2018년도 예상)
     3.2.3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2017년도)
     3.2.4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2016년도)
4. 주요 ASP의 수요 분야 업종별 구성비
5. 주요 ASP의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5.1 광고주의 니즈와 대응
   5.2 어필리에이트 미디어 니즈와 대응
   5.3 주력 분야
   5.4 영업 체제
6. 시장 확대/사업 확대를 위한 과제·문제점
   6.1 자사의 사업 과제
   6.2 시장 과제
   6.3 Google 업데이트에 대한 대응 및 견해
7. 주요 ASP의 향후 방향성
8.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8.1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2019년도~2022년도)
   8.2 장래 전망
     8.2.1 전망
     8.2.2 ASP가 생각하는 전망
9. 어필리에이트용 Saas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동향
   9.1 PARTNERIZE의 사업 경위
   9.2 PARTNERIZE의 특징, 강점
   9.3 PARTNERIZE의 사업 전략·사업 강화의 방향성
   9.4 PARTNERIZE의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9.5 PARTNERIZE의 과제·문제점
   9.6 PARTNERIZE의 시장에 대한 생각
10. 어필리에이터의 실태(AMA 조사 발췌)
   10.1 어필리에이트 운용 기간
   10.2 어필리에이트 운영에 드는 시간
   10.3 한 달 어필리에이트 수입
   10.4 어필리에이트 수입의 증감
   10.5 ASP의 전속 담당(개인 담당) 상황
   10.6 현재 게재 중인 특별보수안건의 상황
   10.7 가장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의 장르
   10.8 두 번째로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의 장르
   10.9 세 번째로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의 장르
   10.10 향후 하고 싶은 장르
   10.11 이용하고 있는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의 작성 툴
   10.12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의 집객 수단

제Ⅲ장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과 전략

1. 사업 개황
   1.1 포인트 사이트의 개요
   1.2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1.3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 동향
2.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 시장규모 추이(2015년도~2018년도 예상)
3.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 시장규모 예측(2019년도~2022년도)

제Ⅳ장 참고 자료

1. 신용카드를 둘러싼 환경
   1.1 방일 외국인 관광객수의 확대와 행정 시책
   1.2 할부판매법의 개정
     1.2.1 개요
     1.2.2 조치 사항의 개요
     1.2.3 개정 포인트①:가맹점에서의 보안대책 의무화
     1.2.4  개정 포인트②:카드번호 등 취급계약체결 사업자의 등록
     1.2.5 개정의 포인트③:가맹점 조사 등의 의무
     1.2.6 개정할부판매법에 대한 부대결의(개요)
   1.3 신용거래보안대책협의회와 「실행 계획」
     1.3.1 신용거래보안대책협의회란
     1.3.2 「실행 계획」에서의 대응
   1.4 FinTech 활용을 위한 행정의 대응
    1.4.1 금융분야에서의 AI 응용과 부정감지에서의 활용
2. 시장규모
   2.1 쇼핑취급액 추이(이슈어 기준)
   2.2 쇼핑취급액 점유율(이슈어 기준)
3. 시장전망
   3.1 쇼핑취급액 예측
   3.2 비접촉 결제 시장 예측
   3.3 모바일 결제 시장규모 예측
4. 실적과 실적
   4.1 영업수익
   4.2 경상이익
   4.3 당기순이익
   4.4 유효회원수
   4.5 가동회원비율
   4.6 카드 취급액(쇼핑·캐싱 합계)
   4.7 카드 취급액(쇼핑)
   4.8 카드 취급액(캐싱)

제Ⅴ장 개별 기업 실태

ASP(어필리에이트 서비스 프로바이더)편
   1. 주식회사 ADWAYS (JANet/Smart-C/AppDriver)
   2. 주식회사 Optimizer
   3. e-click 주식회사
   4. 주식회사 INTERSPACE (액세스 트레이드)
   5. 주식회사 Canel
   6. ValueCommerce 주식회사(발류코머스 어필리에이트)
   7. 주식회사 F@N Communications (A8.net)
   8. 주식회사 Rentracks
   9. 주식회사 lombard
 플랫폼형 사업자편
   1. PARTNER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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