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7일 월요일

스마트폰, 이동체통신 - 2018-2019 스마트폰·이동체 통신 휴대전화 세계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19900 / A4 457p/ 2018. 12. 17

글로벌 휴대전화 서비스는 이미 제4세대 휴대전화(4G)와 스마트폰이 넓리 보급하는 가운데, 중국 메이커의 대두로 세력도가 크게 변화해, 상위 메이커는 중국기업이 차지하게 되었다.
2018-2019년판부터 이동체 통신 관련 자료를 본 조사리포트로 일원화, 아래의 항목을 중심으로 조사·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①이동체 통신 서비스 사업자 24사, ②휴대전화 단말 메이커 19사, ③ODM·EMS 기업 6사, ④반도체 메이커 11사, ⑤해외 조사회사·컨설팅 기업 7 법인, 합계 54사, 7 법인
조사방법:야노경제연구소 전문조사원이 일본국내, 해외(중국, 대만) 직접 면접조사/기술, 서비스 동향 세미나 취재/당사 데이타베이스, 과거 실시한 조사 데이터부터 고찰
조사기간:2018년 9월~2018년 12월

◆자료 포인트
• 각 항목에 대해 2017년 실적, 2018년부터 2025년까지를 예측을 실시.
• 조사대상 시장은 일본을 포함한 세계 주요 31 시장(30개국 1 지역)으로 정리했다.
• 휴대전화 서비스 계약 수, 3G/4G서비스의 보급 상황, 핸드세트(피처폰, 스마트폰)의 출하대수를 조사·분석.
• 휴대전화 단말 메이커 일본국내 9사, 글로벌 11사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에 대해서 ①시장별 ②통신규격(3G/4G) ③OS플랫폼 ④가격대 ⑤디스플레이 사이즈별 분석을 실시.
• 태블릿, 웨어러블 단말, 피처폰에 대해서도 조사를 실시.
• 일본시장에 대해서는 글로벌 시장과 독립한 형태로 조사를 실시, 대형 통신사업자, MVNO 사업자의 동향과 함께 단말 시장은 OEM 모델, SIM프리모델별로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1:일본국내 이동체 통신 서비스 계약 수
2:일본국내 이동체 통신 단말(핸드세트) 출하대수
3:세계의 휴대전화 계약 수
4:글로벌 이동체 통신 단말(핸드세트) 출하대수
5:글로벌 태블릿 출하대수
6:글로벌 웨어러블 디바이스 출하대수

제1장 일본국내 휴대전화 시장동향

1:일본국내 이동체 통신 서비스 계약 수 동향
  1-1:이동체 통신 서비스 계약 수
  1-2:카테고리별 계약 수
    1-2-1:NTT도코모
    1-2-2:KDDI
    1-2-3:소프트뱅크
2:MVNO 동향
  2-1:MVNO 시장동향
  2-2:MVNO 계약 수 동향
  2-3:MVNO 사업자별(L3 접속) 계약 수
  2-4:MVNO 시장의 과제와 향후 전망
  2-5:「라쿠텐모바일」의 풀 MNO 신규참가의 전망
3:일본국내 이동체 통신 단말 시장동향
  3-1:2017 년도 출하대수 실적
  3-2:이동체 통신 단말 2018 년도 출하 전망
  3-3: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
  3-4:통신 사업자별 조달 상황
    3-4-1:NTT도코모
    3-4-2:KDDI
    3-4-3:소프트뱅크
  3-5:스마트폰 시장 개황
  3-6:스마트폰 통신 사업자별 조달 상황
    3-6-1:NTT도코모
    3-6-2:KDDI
    3-6-3:소프트뱅크Y!mobile
    3-6-4:SIM프리 스마트폰
  3-7:셀룰러 탑재 태블릿 시장
  3-8:모바일 데이터 통신 단말
  3-9:중고 휴대전화 시장

제2장 일본국내 스마트폰 메이커 출하대수 데이터

기업개요
표 1:이동체 통신 단말 디바이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이동체 통신 단말 디바이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이동체 통신 단말 디바이스별 구성비 2018년 전망
표 2:이동체 통신 단말 통신 사업자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이동체 통신 단말 통신 사업자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3:통신 사업자별 스마트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통신 사업자별 스마트폰 출하대수 실적·예측

Apple
SONY(소니모바일)
샤프
후지쓰
교세라
삼성전자
Huawei(華為技術)
LG전자
ZTE(中興通迅)

제3장 휴대전화 시장 가입 동향

1:휴대전화 서비스 계약 동향
  1:개황
  2:휴대전화 계약 수 전망
2:통신규격별 서비스 도입 상황
  2-1:개황

제4장 주요 시장동향

1:중국
  1-1:중국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2:중국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2-2:스마트폰
2:한국
  2-1:한국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2:한국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2-2:스마트폰
3:중화 민국(대만)
  3-1:대만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3-2:대만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3-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3-2-2:스마트폰
4:타이
  4-1:타이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4-2:타이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4-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4-2-2:스마트폰
5:베트남
  5-1:베트남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5-2:베트남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5-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5-2-2:스마트폰
6:말레이시아
  6-1:말레이시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6-2:말레이시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6-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6-2-2:스마트폰
7:인도네시아
  7-1:인도네시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7-2:인도네시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7-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7-2-2:스마트폰
8:필리핀
  8-1:필리핀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8-2:필리핀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8-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8-2-2:스마트폰
9:미얀마
  9-1:미얀마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9-2:미얀마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9-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9-2-2:스마트폰
10:방글라데시
  10-1:방글라데시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0-2:방글라데시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0-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0-2-2:스마트폰
11:인도
  11-1:인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1-2:인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1-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1-2-2:스마트폰
12:파키스탄
  12-1:파키스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2-2:파키스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2-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2-2-2:스마트폰
13:호주
  13-1:호주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3-2:호주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3-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3-2-2:스마트폰
14:영국
  14-1:영국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4-2:영국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4-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4-2-2:스마트폰
15:독일
  15-1:독일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5-2:독일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5-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5-2-2:스마트폰
16:프랑스
  16-1:프랑스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6-2:프랑스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6-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6-2-2:스마트폰
17:이탈리아
  17-1:이탈리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7-2:이탈리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7-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7-2-2:스마트폰
18:스페인
  18-1:스페인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8-2:스페인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8-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8-2-2:스마트폰
19:폴란드
  19-1:폴란드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19-2:폴란드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19-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19-2-2:스마트폰
20:러시아
  20-1:러시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0-2:러시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0-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0-2-2:스마트폰
21:미국
  21-1:미국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1-2:미국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1-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1-2-2:스마트폰
22:캐나다
  22-1:캐나다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2-2:캐나다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2-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2-2-2:스마트폰
23:멕시코
  23-1:멕시코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3-2:멕시코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3-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3-2-2:스마트폰
24:브라질
  24-1:브라질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4-2:브라질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4-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4-2-2:스마트폰
25:아르헨티나
  25-1:아르헨티나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5-2:아르헨티나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5-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5-2-2:스마트폰
26:이란
  26-1:이란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6-2:이란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6-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6-2-2:스마트폰
27:터키
  27-1:터키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7-2:터키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7-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7-2-2:스마트폰
28:사우디아라비아
  28-1:사우디아라비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8-2:사우디아라비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8-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8-2-2:스마트폰
29:이집트
  29-1:이집트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29-2:이집트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29-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29-2-2:스마트폰
30:남아프리카
  30-1:남아프리카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30-2:남아프리카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30-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30-2-2:스마트폰
31:케냐
  31-1:케냐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31-2:케냐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31-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31-2-2:스마트폰
32:나이지리아
  32-1:나이지리아 시장 휴대전화 계약 수와 서비스 개요
  32-2:나이지리아 시장 휴대전화 단말 동향
    32-2-1:핸드세트(피처폰+스마트폰)
    32-2-2:스마트폰

제5장 핸드세트·스마트폰 시장동향

1:핸드세트 세계시장
  1-1:핸드세트 시장 개황
  1-2:메이커별 핸드세트 시장동향
  1-3:2018 년 핸드세트 출하 전망
  1-4:핸드세트 지역별 출하 동향
2:피처폰 세계시장
  2-1:피처폰 시장 개황
  2-2:피처폰 메이커별 출하 동향
  2-3:피처폰 지역별 출하 동향
3:스마트폰 세계시장
  3-1:스마트폰 시장 개황
  3-2:스마트폰 메이커별 출하 동향
  3-3:스마트폰 지역별 출하 동향
  3-4:스마트폰 가격대별 출하 동향
  3-5: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출하 동향

제6장 스마트폰 메이커 출하대수 데이터

개황
표 1: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2:핸드세트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핸드세트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3:스마트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스마트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4:스마트폰 가격대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스마트폰 가격대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5: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5: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6:핸드세트 시장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7:스마트폰 시장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삼성전자
2:Apple
3:Huawei(華為技術)
4:OPPO
5:VIVO
6:Xiaomi(小米)
7:Transsion
8:LG 전자
9:Lenovo·Motorola
10:ZTE(中興通迅)
11:TCL(Alcatel)

제7장 태블릿 시장동향

1:태블릿 일본국내 시장 동향
  1-1:PC 일본국내 시장 개황
  1-2:일본국내 태블릿 출하대수 동향
  1-3:OS 플랫폼별 태블릿 출하대수
2:태블릿 세계시장
  2-1:PC 시장 개황
  2-2:태블릿 시장 개황
  2-3:태블릿 지역별 출하 동향
  2-4:태블릿 OS 별 출하 동향
  2-5:태블릿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출하 동향

제8장 태블릿 메이커 출하대수 데이터

표 1:태블릿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태블릿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2:태블릿 OS 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태블릿 OS 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 3:태블릿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태블릿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Apple
2:삼성전자
3:ASUS
4:Lenovo(聯想)
5:Huawei(華為技術)
6:Amazon
7:Microsoft

제9장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1:웨어러블 디바이스
  1-1:웨어러블 디바이스 일본국내 시장 개황
  1-2:웨어러블 디바이스 글로벌 시장 개황
2:스마트워치 시장
  2-1:스마트워치 일본국내 시장 동향
  2-2:스마트워치 글로벌 시장동향
3:스마트밴드 시장
  3-1:스마트밴드 시장 개황
  3-2:스마트밴드 일본국내 시장 동향
  3-3:스마트밴드 글로벌 시장동향
4:HMD 시장
  4-1:HMD 시장 개황
  4-2:HMD 일본국내 시장 동향
  4-3:HMD 글로벌 시장동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