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6일 월요일

헤어케어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2년)/야노경제연구소

 헤어케어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2년)

【자료체재】

자료명:「2022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

발간일:2022년 11월 29일

체 재:A4판 283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2022년 9월~11월

2. 조사대상:헤어케어 시장 참여기업, 기타 관련 단체, 업계 단체 등

3. 조사방법: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전화·e-mail을 통한 취재 및 문헌조사 병용

<헤어케어 시장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헤어케어 시장이란, 모발업 시장, 모발이식 시장, 발모·육모제 시장, 헤어케어제 시장의 4분야로 구성된다. 이 중에서 모발업 시장은 가발·증모 및 육모·발모 서비스 제공과 이에 따른 상품 판매 등을 대상으로 하며, 헤어케어제 시장에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가 포함된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모발업 시장, 모발이식 시장, 발모·육모제 시장, 헤어케어제 시장

◆2021년도 헤어케어 시장규모는 전년도 대비 109.7%인 4,977억 5,000만 엔

~경제활동 회복세 등을 배경으로 살롱 내점객 수 증가와 발모·육모제가 호조를 보임으로써 시장은 확대~

헤어케어 시장규모 추이·예측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1. 사업자 매출액 기준

주2. 2022년도는 예측치

2021년도 헤어케어 시장 카테고리별 구성비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3. 사업자 매출액 기준

주4. 모발업 시장은 가발·증모 및 육모·발모 서비스 제공과 이에 따른 상품 판매 등을 대상으로 하며, 헤어케어제 시장에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를 포함

1. 시장 개황

전년도부터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고 있지만, 감염방지 대책을 철저하게 실시한 점포의 통상영업 등 경제활동이 회복세를 보인 점 등을 배경으로 살롱 내점객 수 증가와 발모·육모제가 호조를 보이면서 2021년도 일본 헤어케어 시장규모(모발업 시장, 식발이식 시장, 발모·육모제 시장, 헤어케어제 시장 합계)는 사업자 매출액 기준으로 전년도 대비 109.7%인 4,977억 5,000만 엔을 기록했다.

2. 장래 전망

원격근무 등 재택시간 증가로 시간적 여유가 생겨남에 따라 모발에 대한 케어 의식이 높아져, 계속해서 확대세를 보이고 있는 발모·육모제 및 헤어케어제 시장이 추진력으로 작용해, 2022년도 헤어케어 시장은 전년도 대비 103.0%인 5,128억 엔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 2023년도 이후에도 시장은 확대 경향으로 추이할 전망이다.

☞해당목차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