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일 목요일

2022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ヘアケア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4111800 / A4 283p / 2022. 11. 29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과 장래성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 시장: 헤어케어 시장

조사대상: 헤어케어 시장 진출기업, 기타 관련기업 및 관련단체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 및 전화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조사기간: 2022년 9월~2022년 11월

◆자료 포인트

• 주목받는 헤어케어 관련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발모제, 헤어케어제)을 한 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필독 마케팅 리포트

• 모발업 종류별[가발·증모/서비스·상품판매/남성용/여성용]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와 점유율(2019~2021년도) 조사

• 모발이식 시장 종류별[자가모/인공모]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와 점유율(2019~2021년도) 조사

• 발모·발모제 시장 유통별[일반/의료/기타]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와 점유율(2019~2021년도) 조사

• 헤어케어제 시장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와 점유율(2019~2021년도) 조사

• 주요 진출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 철저 조사(약 20개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뉴노멀 시대의 문제점 및 과제와 시장 전망(DX화, SDGs, 원재료 가격 급등에 대한 대응 등)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헤어케어 총 시장 개황

1. 2021년도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2021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7~2021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참고: 남성형 및 여성형 탈모 진료 가이드라인 2017년판

제Ⅱ장 모발업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가발·증모

  2) 서비스·상품 판매

2.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7~2021년도)

  1) 상품별

  2)성별

4. 모발업 시장구성비(2021년도)

  1) 상품별

  2) 성별

5. 진출기업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 시장점유율(2019~2021년도)

  1) 전체

  2) 가발·증모

  3) 서비스·상품 판매

  4) 남성용

  5) 여성용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향후 전망

  1) 모발업을 축으로 한 토탈 헤어 솔루션 서비스를 전개하는 기업 증가

  2) 비즈니스의 DX화 진전, 리얼과 디지털 융합이 포인트로

  3) 진출기업 철수에 따른 상위기업 점유율 제고와 M&A에 의한 업계 재편 가속화

8.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제Ⅲ장 모발이식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 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2017~2021년도)

4. 모발 종류별 시장구성비(2021년도)

5. 진출시설 동향

6. 시장점유율(2019~2021년도)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향후 전망

  1) 젊은층 남성의 모발이식 치료 확대, 모발이식 횟수 감소로 평균 수술가격 저하

  2) 여성의 모발이식 치료 확대, 미용효과를 목적으로 한 자가모발 이식이 주목

  3) SMP(Scalp Micro Pigmentation) 치료, 메디컬 헤어 타투 대두

8. 시장 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제Ⅳ장 발모·발모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일반유통

  2) 의료용 유통

  3) 기타 유통

2.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1) 전체

  2) 유통별

3. 유통별 성장률 비교(2017~2021년도)

4. 유통별 시장규모(2021년도)

5. 진출기업 마케팅 전략

6. 시장점유율(2019~2021년도)

  1) 전체

  2) 일반유통

  3) 의료용 유통

  4) 기타 유통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시장 전망

  1) 기타 유통에서는 통신판매(특히 EC)가 확대, 여성 수요의 확보가 포인트

  2) 일반유통은 신규 진출 증가로 활발화, 제1류 의약품 발모제 견조하게 추이

  3) 의료용 온라인진료가 침투, 통원에 심리적 장벽 있는 젊은층 남성 수요 확대

8.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1) 전체

  2) 유통별

제V장 헤어케어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3. 제품 카테고리별 성장률 비교(2017~2021년도)

4.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구성비(2021년도)

5. 진출기업 마케팅 전략

6. 시장점유율(2019~2021년도)

  1) 전체

  2) 샴푸

  3) 트리트먼트

  4) 린스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시장 전망

  1) 비즈니스 모델의 DX화가 가속화됨과 동시에 디지털과 리얼의 융합이 진전

  2) D2C형 브랜드와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대두

  3) 한국 화장품 열풍이 헤어케어제에 파급, 한국 화장품 위상 제고

8.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제VI장 유력 진출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22사)

<모발업(6개사)>

주식회사 아트네이처

~2021년 9월 출시된 ‘핀으로 고정할 수 없는 가발 feelin’이 대히트~

주식회사 아델란스

~특명 프로젝트 ‘NEXT ADERANS'를 개시, 수익사업 구조개혁을 매진~

주식회사 스벤슨

~2022년 6월 암환자용 커뮤니티 매거진 'Massel WEB판' 리뉴얼~

주식회사 도쿄의발성형

~원료 등 비용 증가는 큰 과제, 저가 상품의 제공을 위해서 대책 모색 중~

주식회사 프로피아

~타사와의 차이와 높은 상품가치를 호소, 그 장점을 체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식회사 모발클리닉리브21

~2022년 2월 고급 바버<<히로긴자>>와 제휴한 신서비스 출시~

<모발이식 클리닉(1사)>

도쿄메모리얼클리닉/사토미용클리닉

~온라인 상담은 증가, 코로나19 안정화에 따른 성장이 기대된다~

<발모, 발모제 메이커(6개사)>

올가논 주식회사

~2021년 7월, AGA 치료제에 대해서는 MSD에서 올가논으로 제조판매 승인을 승계~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미녹시딜 및 모발에 관한 공동연구 강화, 제품 차별화 도모~

다이이치산쿄헬스케어 주식회사

~’KAROYAN PROGRE’ 시리즈의 발모촉진과 두피케어의 중요성을 호소~

주식회사 바스크린

~정기적으로 브러쉬 업을 도모해 시장에서의 침투 확대를 도모~

주식회사 파aj푸드

~'뉴모®발모제' 대히트, 2021년도 매출 304억 엔으로~

후지산업 주식회사

~냉감자극×농밀처방 발모제 ‘약용 릴리쥬 냉감 발모 에센스’ 출시~

<헤어케어제 메이커(9개사)>

주식회사 I_ne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신브랜드를 런칭, 매출액 확대를 목표로~

ANGFA 주식회사

~얇은 모발과 두피케어의 사회적 인지도 향상, 두피케어는 계속 호조로 추이~

Kao 주식회사

~2021년 8월, ‘에센셜 더 뷰티 머리결 미용 시리즈’ 를 출시~

크라시에홈프로덕츠 주식회사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투입 추진, 젊은층 유치에도 주력~

고세코스메포트 주식회사

~코로나19가 서서히 진정돼 화장품 전체로는 회복세, 헤어케어는 보합세~

P&G재팬 합동회사

~2022년 2월 '팬틴' 베이직 라인 전면 리뉴얼~

주식회사 밀본

~미용실 시스템 헤어케어 '오주아' 호조 추이~

주식회사 야마사키

~신상품과 인기상품의 리뉴얼 효과로 취급 점포 수 증가, EC도 호조~

유니리버재팬 주식회사

~젊은층의 탈모케어 어필 ‘클리어 헤어 프로텍트 시리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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