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7일 화요일

어뮤즈먼트, 아케이드게임 - 2019년판 어뮤즈먼트 산업 현상과 트렌드 분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11700/ A4 201p/ 2019. 9. 12

레저의 다양화가 진행되어, 젊은이 이탈이 지적되는 어뮤즈먼트(아케이드게임) 산업. 하지만, 최근 몇년 동안은 한때 침체기를 벗어나 시장규모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본 조사리포트는 인기회복의 배경을 분석하는 것과 동시에 산업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각 기업이 어떤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지를 조사하여 어뮤즈먼트 산업의 「지금」을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국내 어뮤즈먼트 산업 (소위 아케이드게임 시장), 어뮤즈먼트 기기 메이커와, 어뮤즈먼트 시설 (소위 오락실) 운영 오퍼레이터와 같은 참가기업 및 엔드유저의 최근 동향 및 현상을 파악했다. 이에 따라 향후 해당 시장의 가능성을 예측하여 관련 각사의 사업전략 입안희 기초자료를 제공할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어뮤즈먼트 기기 메이커, 어뮤즈먼트 시설 운영기업
조사방법: 참가기업에 대한 조사에서 전문조사원이 직접 면접취재, 전화, e-mail, FAX를 통한 취재를 병용.
조사기간: 2019년 6월 ~2019년 8월

◆자료 포인트
▪ 기기 메이커는 히트 기기의 개발과 팬 획득을 위해 어떤 전략을 세울 것인가!
▪ 전체적인 점포 수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시설 운영기업은 어떤 전략으로 사업 확대에 임하고 있는가!
▪ E스포츠에 대한 전망, 콜라보레이션 카페 등 신 업태 점포, 해외전개에 대한 대응도 소개!

◆리서치 내용

조사개요 ∙ 조사결과의 포인트
조사요강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편 어뮤즈먼트 산업의 현상

제1장 어뮤즈먼트 산업의 수적 규모
 1. 어뮤즈먼트 산업 총 시장규모 추이
 2. 어뮤즈먼트 기기 시장규모 추이
 3. 어뮤즈먼트 시설 시장규모 추이
 4. 참가인구 추이

제2장 어뮤즈먼트 기기 시장의 현상
 1. 시장규모 및 메이커 점유율
 2. 시장 트렌드
 3. 참가기업의 전략∙방침

제3장 어뮤즈먼트 시설 시장 현상
 1. 시장규모와 오퍼레이터 점유율
 2. 시장 트렌드
 3. 참가기업 전략∙방침
 4. 어뮤즈먼트 시설 입지환경 분석

제 2 편 어뮤즈먼트 산업의 중기 전망

제1장 어뮤즈먼트 기기 시장의 과제 및 전망
 1. 어뮤즈먼트 기기 시장의 과제
 2. 어뮤즈먼트 기기 시장의 전망
 3. E스포츠의 전망과 과제

제2장 어뮤즈먼트 시설 시장의 과제 및 전망
 1. 어뮤즈먼트 시설 시장의 과제
 2. 규제완화에 대한 대응
 3. 어뮤즈먼트 시설 시장의 전망

제3편 회사별 개표

1. 개요
주식회사 AEON Fantasy 외 12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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