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9일 월요일

디스플레이, 자동차디스플레이 - 2019~2020년판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9~2020년판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13500 / PPT형식 118p / 2019. 8. 30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의 현재 동향과 향후의 사업 시책을 철저히 조사하고, 관련 조사를 실시함으로써,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현상과 향후 동향을 파악한다

◆자료 포인트
ㆍ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자동차 마켓 침체의 영향을 받아, 2019년에 처음으로 전년도를 하회할 가능성이 부상
ㆍ80%를 넘는 CID, Cluster용 수요 예측으로 시장 성장률이 변동
   자동차 패널 시장, 확실한 성장 로드맵에 바뀌어도 Display 시장에서는 성공 아이템
ㆍ향후 1대당 자동차용 패널의 탑재 장수는 확실히 증가한다?
   「CID, Cluster의 대형화」가 야기하는 HUD, Mirror Display 시장의 성장 둔화
   고가의 HUD, Side Mirror 패널의 채용보다, 대형 Cluster의 탑재가 현실적인 선택지로
ㆍ단번에 진행되는 대형화, 대형 스탠다드 인치가 되고 있는 12.3”는 현저하게 단가 하락
   자동차 운전석용 「멀티 디스플레이(12.3”·3장 조합)」의 문의가 많아
   중국에서는 13.3”, 14.6”, 15.6” 니즈 증가, 21년부터 30” 이상의 「가로로 긴 디스플레이」등장
ㆍ마침내 본격 채용? 2019년말부터 유럽 OEM용으로 LGD의 P-OLED 판매 개시를 예정
   고급차용 이미지를 지울 수 없지만, 돌파구는 20년 이후 OLED만이 가능한 곡면·Rollable의 세계
ㆍ도요타 「렉서스ES」에 이어서 Audi 「e-tron」, 혼다 「Honda e」가 Side Mirror 패널을 채용
   OEM의 디자인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 창출도, 비교적 비싼 느낌을 주어 보급에는 장기전을 예상
ㆍCID용으로 LGD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확보, LGD는 JDI의 총 공급량에 따라 붙을 기세로 출하 확대
   Cluster용은 Tianma가 근소한 차이로 JDI의 뒤를 이어, JDI·LGD·Tianma3사의 차이가 축소
   BOE의 기세 가속화, 소형IT기기용 생산라인을 활용한 가격경쟁력으로 승부

리서치 내용

제1장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1-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1-1-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장래 전망(시장 전체)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착실한 시장 성장 시나리오에 주의 신호
    2019년의 자동차용 패널 출하 전체량(순정·시판)은 시장 첫 마이너스?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 추이(Total, 장수 기준, 2017~2027년 예측)
  1-1-2.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현상
    자동차 생산 대수의 마이너스 성장에도, 2018년은 결과적으로 고성장
    2019년의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총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전년도를 하회할 가능성이 부상
  1-1-3.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순정·시판)
    2019년부터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률은 하향 수정했지만, 연평균 5%의 성장을 전망한다
    「CID의 표준 탑재」가 진행되어, 시판품 시장 전체의 감소 경향이 계속된다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 추이(순정+시판, 장수 기준, 2017~2027년 예측)
    (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 추이 부위별 상세
    (순정+시판, 장수 기준, 2017~2027년 예측)
  1-1-4. CID용 자동차 디스플레이의 출하량 예측(순정·시판)
    Middle-Low End 차종에서도 CID 탑재는 스탠다드화해, CID용 성장률은 둔화
    다만, 중동용 니즈가 남아 있는 등, 플러스 성장은 계속된다
    (그림·표) CID용 자동차 디스플레이의 출하량 예측(순정+시판, 장수 기준, 2017~2027년 예측)
1-2.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주요 용도의 시장동향
  1-2-1. 착실하게 성장을 이루는 대형 CID, Cluster 시장
    아시아를 중심으로 단번에 진행되는 대형 12.3”CID 수요
    중국 마켓에서는 13.3”, 14.6”, 15.6”의 니즈도 높아진다
    12.3”의 문의가 압도적, 12.3”가 대형 Cluster 마켓을 견인
    자동차 운전석용 「12.3”·3장 조합」의 멀티 디스플레이화가 진행 중
    2021년부터 30” 이상 「슈퍼 롱(가로로 긴) 디스플레이」시장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1-2-2. 신규 마켓 Side Mirror용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도요타의 「렉서스ES」가 대량생산차로서 처음으로 Side Mirror 디스플레이를 탑재
    Side Mirror Display 마켓은 언제부터 움직이기 시작할까?
    Side Mirror Display의 탑재는 고급차의 디자인 차별화 전략의 경향이 강하다?
    센서의 화상처리화면으로서 대용 가능한 대형 CID, Cluster는 시장 확대의 위협 요소로
  1-2-3. 각 용도가 경쟁하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
    CID, Cluster의 대형화는 HUD, Mirror Display의 시장 확대에 영향을 미친다
    고가 부재인 HUD의 채용보다도, 실제로는 대형 Cluster의 탑재가 현실적인 선택지로
1-3. 자동차용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1-3-1. 자동차용 AMOLED 시장
    Audi의 서브패널용 AMOLED 패널은 2019년부터 출하 급감
    2019년말부터 유럽 OEM용으로 LGD의 P-OLED의 판매 개시 예정
    「휘도」, 「잔상」, 「수명」 등 자동차용 스펙을 완벽하게 클리어하지 못해도 AMOLED 채용이 시작
    AMOLED는 일부 고급차종용 마케팅 전략의 이미지를 지울 수 없어
  1-3-2. 자동차용 곡면·이형 디스플레이 시장
    CID, Cluster의 대형화가 진행함에 따라, 12”~에서는 곡면·이형 디스플레이의 니즈 있어
    자동차용에서는 LCD의 플렉서블화가 앞서고 있지만, Curved·Rollable 등 AMOLED에 기대하는 목소리도
  1-3-3. 자동차용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시장
    CID, Cluster의 대형화에 의해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의 고해상도화가 진행
    12.3”~클래스에서는 HD/FHD 시대에 돌입
    (그림) 자동차용 LCD-TFT의 대화면·고해상도로의 진화
  1-3-4. 자율주행의 진화와 함께 진행되는 자동차용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채용 로드맵
    「AMOLED」, 「곡면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탑재는 자율주행시대의 도래와 밀접하게 관련
    (그림) 자동차용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채용 로드맵(예측)

제2장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타입별 시장동향

2-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타입별 시장
  2-1-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타입별 시장규모(LCD-TFT, AMOLED)
    2025년에 자동차용 TFT-LCD 마켓은 2억 장을 넘어
    자동차용 AMOLED 시장은 예상을 훨씬 밑도는 페이스로 추이할 전망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패널 타입별 시장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패널 타입별 시장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2-1-2.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타입별 시장(LCD-TFT, AMOLED, TN/STN)
    LCD-TFT 시장, 중동 등 신흥국 내의 TN/STN에서의 교체 수요가 시장 성장을 뒷받침한다
    자동차용 AMOLED는 유럽의 일부 고급차종부터 채용이 시작
2-2. 자동차용 LCD-TFT 시장 모드별 시장(TN, VA, IPS)
  자동차용 LCD-TFT 시장에서는 IPS 모드로의 전환이 가속화
  IPS 모드의 새로운 채용 확대의 배경에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의 대형화가 있다
    (그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TFT-LCD 패널 모드별 시장규모 추이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미국용으로 안정적인 니즈가 있는 VA도 IPS 모드의 기세에 밀리는 분위기
  고해상도가 요구되는 12.3”클래스에서는 IPS 모드가 주력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TFT-LCD 패널 모드별 출하량 비교
    (장수 기준·구성비, 2018·2022·2027년 예측)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TFT-LCD 패널 모드별 시장규모 추이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2-3. 자동차용 AMOLED 시장
  유럽 OEM에서 AMOLED 패널의 채용이 결정
  AMOLED 패널만이 가능한 장점 제시가 채용 확대의 핵심
    (그림·표) 자동차용 AMOLED 시장규모 예측(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2-4.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단가 동향
  중국 기업의 진출에 의해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인기산업으로 일전
  대형에서 스탠다드화되고 있는 12.3인치의 단가 하락은 현저해, 향후도 빠르게 진행될 전망
    (그림·표) 주요 인치별 모드별 단가 추이(2017~2024년 예측)

제3장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부위별 시장동향

3-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부위별 시장동향(전체)
  2019년의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플러스 성장도 낙관할 수 없는 상황
  특히 CID, Cluster용은 자동차 시장의 불황이 영향을 미치는 형태로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 예측(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2027년의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2.2억 장을 뛰어 넘어
  HUD, Mirror용 자동차 패널 출하는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기대만큼의 시장규모에는 이르지 않을 가능성도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부위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HUD, Mirror용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두 자릿수의 고성장이 계속되지만,
  현재 전체 마켓에서의 볼륨은 극히 작아
    (그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부위별 출하량 비교
    (장수 기준·구성비, 2018·2022·2027년)
  HUD 및 Mirror계 등, 신규 용도의 등장에도
  CID, Cluster용은 여전히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의 약 90%를 유지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부위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3-2. CID 시장동향
  2019년의 CID용은 자동차 마켓의 불황 영향을 받아, 성장을 전망하지 못해
  2020년 이후는 회복이 전망되지만, CID의 표준 탑재에 의해 연평균 성장률은 약 4%로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CID용 출하량 추이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3-3. Cluster 시장동향
  LCD-TFT 전환 특수가 있는 Cluster용은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견인하지만,
  교체가 급속히 진행되어, 수요가 일순하는 시기는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Cluster용 출하량 추이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3-4. RSE 시장동향
  중소형 모바일기기의 보급에 의해 RSE의 성장은 둔화하고 있지만, 안정적인 규모를 유지
  자율주행시대의 도래에 의해, 대형 엔터테인먼트 패널로서 다시 시장 성장의 가능성도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RSE용 출하량 추이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3-5. HUD 시장동향
  고가 부재인 HUD 시장은 Option 탑재로서 시장이 확대
  HUD는 고가 부재이기 때문에 채용 장벽이 높아, 고급차종을 중심으로 한 전개로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HUD용 출하량 추이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3-6. Rearview Mirror용 시장동향
  단가 인하 등의 프로모션으로 룸미러의 탑재율 향상
  Rearview Mirror 마켓의 양적 확대는 전자미러 표준 탑재의 시작에 달려 있어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Rearview Mirror용 출하량 추이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3-7. Side Mirror용 시장동향
  「렉서스ES」, Audi 「e-tron」이 Side Mirror 디스플레이를 채용, 2019년부터 마켓 탄생
  2020년에는 혼다가 「Honda e」용으로 Side Mirror 디스플레이의 채용을 결정
    (그림·표) 자동차 디스플레이 Side Mirror용 출하량 추이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제4장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인치별 시장동향

4-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인치별 시장동향(전체)
  10” 이상을 주력으로 하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의 대형화는 빠르게 진전
  CID, Cluster용으로 12.3”에 대한 니즈가 급격히 확대해, 12.3”는 대형 스탠다드로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전체의 절반을 차지하는 7”, 8”마켓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의 대형화에 따라 점유율 하락
  2027년에는 12.3”~시장은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전체 시장의 약 20%를 차지할 정도까지 확대
    (그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8·2022·2027년)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CID, Cluster용으로 단번에 대형화가 진행
  10” 이상의 대형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의 확대에 주목
    (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부위별 인치별 출하량 예측(장수 기준, 2017~2027년 예측)
4-2. CID 인치별 시장동향
  CID의 대형화가 빠르게 진행, 12.3”가 대형 CID의 스탠다드로
  주력인 7” 이탈이 본격화, 10.X” 이상의 마켓이 확대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CID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CID의 주력 인치인 7” 마켓이 급감
  12.3”가 대형의 스탠다드가 되면서도, 13.3”, 14.6”, 15.6” 등 새로운 대형 안건도 진행 중
    (그림·표) CID 인치별 시장 점유율(2018, 2022, 2027년 비교)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CID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4-3. Cluster 인치별 시장동향
  Cluster에서도 주력인 3.5”4.2” 이탈이 본격화, 7” 이상의 대형 인치로 전환 중
  2019년 시점에서 12.3” Cluster의 신규 안건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아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Cluster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Cluster용으로 12.3”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의 니즈는 계속 높아져
  2027년에 12.3”~는 Cluster용 시장 전체 중 25%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
    (그림·표) Cluster 인치별 시장 점유율(2018, 2022, 2027년 비교)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Cluster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4-4. RSE 인치별 시장동향
  유럽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수요가 RSE용 자동차용 마켓의 버팀목
  대형 고급차종을 중심으로 8”~의 탑재 개시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RSE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그림·표) RSE 인치별 시장 점유율(2018, 2022, 2027년 비교)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RSE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4-5. HUD 인치별 시장동향
  HUD용 대기업인 JDI의 3.x” 출하는 증가 경향
  다만, 3.x”로의 전환은 단번에 진행되지 않고, 1.8” 수요는 꿋꿋하게 남을 것으로 예상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HUD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3.x”디스플레이의 사용에 의해, HUD의 표시화면은 15”~로
  3.x”의 탑재에 의해 표시용량이 향상, 보다 복잡한 정보 제공으로
    (그림·표) HUD 인치별 시장 점유율(2018, 2022, 2027년 비교)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HUD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4-6. Rearview Mirror용 인치별 시장동향
  룸미러 시장의 확대에 의해 8”~ 대형 패널의 출하가 증가 경향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Rearview Mirror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해외 대기업 외 일본계 Mirror Tier1에서의 전자미러 시장에 대한 참여에 기대
    (그림·표) Rearview Mirror 인치별 시장 점유율(2018, 2022, 2027년 비교)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Rearview Mirror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4-7. Side Mirror용 인치별 시장동향
  Side Mirror Display는 시인성 관점에서 「5”~」안이 농후
  설치장소 및 사이즈 규정 등의 결정은 미정 상태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Side Mirror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전년대비, 2017~2027년 예측)
    (그림·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Side Mirror 인치별 출하량 예측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7년 예측)

제5장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동향

5-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별 출하 동향(전체)
    2019년부터 LGD는 JDI의 총 출하량을 따라 잡을 기세로 점유율 확대
    LGD, Tianma, BOE, 고성장이 계속된다
    (그림·표) 자동차용 TFT-LCD 패널 메이커 점유율(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2018년은 JDI가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톱
    Tianma, BOE 등 중국계의 기세가 멈추지 않아
    (그림) 자동차용 TFT-LCD 패널 점유율(장수 기준·2018년)
    일본계가 강점을 보여 온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한중 패널 메이커가 세력 확대
    LGD와 Tianma가 JDI와의 차이를 좁혀, 상위 톱 3사의 경쟁이 격화
    (그림) 자동차용 TFT-LCD 패널 점유율(장수 기준·구성비, 2018·2020·2022년)
    (그림·표) 자동차용 TFT-LCD 패널 메이커 점유율(장수 기준·구성비, 2017~2022년 예측)
5-2.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각 부위용 메이커별 출하 동향
  5-2-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각 부위용 메이커별 출하 동향(CID)
    CID용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는 LGD가 압도적인 출하량을 자랑한다
    (그림·표) CID 마켓용 패널 메이커 점유율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19년 전망)
    2019년은 AUO가 CPT 특수의 혜택을 받는 형태로
    BOE, 소형IT기기용 생산라인을 활용한 경쟁력으로 승부, 수주량은 크게 확대
    (그림·표) CID 마켓용 패널 메이커 점유율(장수 기준, 2018·2019년)
  5-2-2.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각 부위용 메이커별 출하 동향(Cluster)
    Cluster용에서는 JDI가 여전히 톱, Tianma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잇는다
    (그림·표) Cluster 마켓용 패널 메이커 점유율
    (장수 기준·구성비, 2017~2019년 전망)
    특기 분야인 Cluster용에서 일본계 패널 메이커의 출하 감소가 계속된다
    LGD, 유럽 OEM에서의 신규 수주를 획득, Cluster용 출하량이 급증
    (그림·표) Cluster 마켓용 패널 메이커 점유율(장수 기준, 2018·2019년)
  5-2-3.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각 부위용 메이커별 출하 동향(HUD)
    HUD용에서는 JDI가 절반 이상의 물량을 대응
    (그림·표) HUD 마켓용 패널 메이커 점유율(장수 기준, 2018·2019년)
5-3.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
  5-3-1.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JDI)
    (그림·표) JDI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그림) 부위별 출하량 추이(2017-2019 CY)
    (그림) 부위별 모드별 출하량 추이(2018, 2019 CY)
  5-3-2.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LGD)
    (그림·표) LGD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그림) 부위별 출하량 추이(2017-2019 CY)
    (그림) 부위별 모드별 출하량 추이(2018, 2019 CY)
  5-3-3.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Tianma)
    (그림·표) Tianma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그림) 부위별 출하량 추이(2017-2019 CY)
    (그림) 부위별 모드별 출하량 추이(2018, 2019 CY)
  5-3-4.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Sharp)
    (그림·표) Sharp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그림) 부위별 출하량 추이(2017-2019 CY)
    (그림) 부위별 모드별 출하량 추이(2018, 2019 CY)
  5-3-5.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AUO)
    (그림·표) AUO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그림) 부위별 출하량 추이(2017-2019 CY)
    (그림) 부위별 모드별 출하량 추이(2018, 2019 CY)
  5-3-6.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Innolux)
    (그림·표) Innolux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그림) 부위별 출하량 추이(2017-2019 CY)
    (그림) 부위별 모드별 출하량 추이(2018, 2019 CY)
  5-3-7.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메이커 개별 동향(BOE)
    (그림·표) BOE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장수 기준, 2017~2022년 예측)
    (그림) 부위별 출하량 추이(2017-2019 CY)
    (그림) 부위별 모드별 출하량 추이(2018, 2019 CY)

제6장 Tier1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 및 점유율

6-1. Tier1별 CID 시장규모 및 점유율
    (그림·표) Tier1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구입량(CID)
6-2. Tier1별 Cluster 시장규모 및 점유율
    (그림·표) Tier1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구입량(Cluster)
6-3. Tier1별 RSE 시장규모 및 점유율
    (그림·표) Tier1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구입량(RSE)
6-4. Tier1별 HUD 시장규모 및 점유율
    (그림·표) Tier1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구입량(H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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