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28일 월요일

지기(紙器), 디지털인쇄 - 지기(紙器)분야의 디지털인쇄 활용상황에 과한 법인 앙케트 조사결과(2018년)/야노경제연구소

지기(紙器)분야의 디지털인쇄 활용상황에 과한 법인 앙케트 조사결과(2018년)

【자료체재】
자료명:「지기(紙器)분야의 디지털인쇄 시장동향 조사
발간일:2018년 4월 27일
체  재:A4판 101페이지

【조사 요강】
1. 조사기간: 2018년 3월~4월
2. 조사대상: 지기 사업자 및 기타 관련 기업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조사원이 직접 면접취재 및 우편으로 법인 앙케트 조사

<지기 분야의 디지털인쇄 시장 용어정의>
지기(주로 외장용도로 사용되는 종이 상자)를 대상으로 상업용 디지털인쇄기기로 인쇄된 시장을 말하며, 유판 인쇄기기로 인쇄된 지기는 제외한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지기 분야의 디지털 인쇄

【조사 결과 서머리】
◆ 디지털인쇄기기를 도입하고 있는 지기 사업자의 비율은 약 25%

하지만 샘플·교정용도로 가동이 많아, 지기 외의 품목을 인쇄하는 사업자도

그림1. 지기사업자의 디지털인쇄기기 도입의 유무, 미도입사업자의 도입 의향에 대하여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1. 조사기간:2018년 3월~4월, 조사(집계) 대상:전국의 지기 사업자 58사, 또, 그 중 도입하지 않았다고 회답한 43사, 조사 방법:우편 앙케트 방식, 단수 회답

1. 조사 결과 개요
  
    지기분야의 디지털인쇄에 관한 사업자의 관심을 분석하기 위해 전국의 지기사업자에 대하여 앙케트 조사(유효회답 기업 수는 58사)를 2018년 3월~4월에 실시했다.
  우선, 도입의 유무에 대해 질문한 결과, 디지털인쇄기기를 도입한 지기 사업자의 비율은 25.9%였다. 실제 시장의 디지털인쇄기기 활용 상황에 비해 비율이 높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는 앙케트 집계결과 중에 샘플·교정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추측되는 대형 잉크젯기만 보유하는 사업자와 지기 외 인쇄물만으로 용하고 있다(지기 인쇄로는 활용하고 있지 않다)고 회답한 사업자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이 고찰을 증명하듯이 도입한 디지털인쇄기기의 타입에 대해서는 「대형 잉크젯기」가 절반에 가까운 비율로 1위이며, 용도에 대해서는 「생산기기, 샘플·교정용도 모든 용도로 사용」이 60%를 차지해 품목에 대해서는 「지기」만으로 디지털인쇄기기를 가동시키는 사업자는 20%밖에 없다는 결과였다.

2. 주목 토픽

미도입사업자의 디지털인쇄기기 도입 니즈에 대하여

  디지털인쇄기기를 도입하고 있지 않은 지기사업자 43사에 향후 필요성을 질문한 결과, 「필요성을 느끼므로 머지않아 도입을 검토」가 18.6%, 「필요성은 느끼지만, 도입은 생각하지 않는다」가 41.9%로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사업자가 약 60%를 차지하는 결과였다. 「도입을 검토」할 생각을 나타낸 사업자는 20%이며, 표면화되고 있는 니즈는 아직 작지만 디지털인쇄기기 도입에 대한 잠재적인 니즈는 높다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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