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4일 월요일

미쓰비시제지, 제지시장 - 제지 메이커의 물류 전략3 미쓰비시제지(2018년 2월 조사)/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 제지 메이커의 물류 전략3 미쓰비시제지(2018년 2월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60201804 / 2018년 5월 9일 발행 / A4 13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Report 2018년 3월 10일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수출 비율 상승과 재고량의 감소에 따라 2017년도 제품 물류비는 2.7% 감소
수도권 창고는 5개소로 집약, 정액제에서 종량제로 전환이 진행
직접납부 비율은 하치노헤 약 45%, 다카사고 약 37%, 영업과 제휴해 한층 높은 수준을 목표로 한다 오지HD와의 자본업무제휴가 실현되면 제지 메이커끼리의 협업으로 연결되는 기대
하치노헤 공장:임해입지를 살려, 해상운송의 효율적인 활용에 노력한다
다카사고 공장:원지재고가 확대 경향, 구내의 보관능력을 증강해 대처




표. 미쓰비시제지 제품 물류비 추이
표. 미쓰비시제지 수도권 창고 개요
표. 미쓰비시제지 공장별 대 제품 매출액 물류비 비율(제품 물류비/매출액)
표. 미쓰비시제지 공장별 발송지별 비율(2017년도 상반기 실적)
표. 미쓰비시제지 전국용 공장별 수송수단(2017년도 상반기 실적)
표. 미쓰비시제지 수도권용 공장별 수송수단(2017년도 상반기 실적)
그림. 미쓰비시제지 수도권용 공장별 수송경로(대표예)
표. 미쓰비시제지 공장별 협력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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