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20일 일요일

유니폼넥스트, 일본시장 - Yano News 2018년 5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8년 5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유니폼넥스트 주식회사
 ~2017년 7월에 도쿄증권거래소 마더즈에 상장, 업무용 유니폼의 인터넷 판매 비율은 매출의 90% 이상∼


유니폼넥스트 주식회사는 1994년에 설립해, 본사는 후쿠이현 후쿠이시에 소재, 업무용 유니폼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통신판매를 주로 하는 기업이다.
 동사는 유니폼을 제조판매는 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유니폼 메이커의 상품을 인터넷 통신판매로 전국 전개하고 있다. 주요 매입처는 지추도, Nagaileben, 지토세, BURTLE, XEBEC, BONMAX, Sunpex Ist, 보스턴상사, 지쿠마, Joie, SELERY, FOLK 등, 주요 메이커가 중심이다.
2017년 7월에는 도쿄증권거래소 마더즈에 상장했다. 이에 따라 기업으로서 인지도, 신뢰도가 올라가 고객의 만족도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새로운 대규모 고객의 거래 문의도 계속되고 있다.

 내용 목차 

●주목 기업 분석
유니폼넥스트 주식회사 (2~6 페이지)


 2017년 7월에 도쿄증권거래소 마더즈에 상장
 업무용 유니폼의 인터넷 판매 비율은 매출의 90% 이상
 (1) 사업개요·규모
  기업개요/연혁(약력)/실적 추이/사업 내용
 (2) 사업전략의 특징
  ①부문별 상황
  ②객층·상품의 특징
 (3) 물류에 대해
 (4) 향후의 전망·과제

 표. 부문별 판매 실적
 그림. 2017년 12월기 부문별 매출액 구성비
 표. 취급상품

●결산 기업 리포트
 각사 결산 개요 (7~7 페이지)


이온몰 주식회사 (8~18 페이지)
  ·각사 결산 개요
  ·결산 내용의 요지
  ·사업의 특징◇사업의 강점, 약점/2018년 2월기 결산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실적 추이(연결실적)
 (2) 전기결산의 주요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 부분의 과제
  ·2018년의 전망
  ·2025년에 목표로 하는 모습과 중기 경영계획
  ①아시아에서의 성장기회 획득
  ②새로운 일본국내 수요의 발굴
  ③압도적인 지역 No.1 몰로 진화
  ④도시지역에서의 성장기회 획득
  ⑤성장을 지지하는 파이낸스 믹스와 조직체제 구축
 (4) 사업 분석
 ·동사 사업의 강점, 약점
 ·외부 경합 분석

 도표. 기본 실적 지표
 표. 2025년에 목표로 하는 모습(중기 3개년 경영계획(2017~2019년도)
 도표. 영업이익 구성비
 그림. 중국 4 영역, 아세안 3국으로 도미넌트 출점
 도표. 중기 3개년으로 중국 8개, 아세안 4개의 합계 12개를 출점
 표. 궁극 로컬라이즈 2017
 그림. 공공적 기능의 확충
 표. 효과가 큰 증상·리모델링
 표. 향후 리모델링 계획
 표. 3개년 신규출점 계획
 표. 일본국내 몰 신규출점 계획 일람(2018년도)
 표. 3개년 신규출점 계획
 표. 2018년도 일본국내 도시형 쇼핑센터 신규출점 계획 일람
 표. 동사의 경합처

주식회사 온워드홀딩스 (19~28 페이지)
◇사업의 특징◇사업의 강점, 약점◇2018년 2월기 결산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실적 추이(연결실적)
 (2) 전기 결제의 주요 토픽
  ①EC(E커머스)
  ②해외 사업
  ③일본국내 자회사
  ④온워드카시야마
 (3) 금년도 예정시책·실적부분 과제
 (4) 사업 분석
  ·동사 사업의 강점, 약점
  ·외부 경합 분석

 도표. 기본 실적 지표
 표. 사업 구조개혁의 내용(2017년 2월기 결산 설명 자료보다)
 표. E코머스 매출액
 표. 해외사업 매출액
 표. 일본국내 자회사의 매출액
 표. 주력 브랜드 매출액의 전년대비
 표. 기간·주요 브랜드의 매출액
 표. 백화점 채널의 매출액 구성비
 표. 온워드HD채널별 매출액 구성비의 실험과 예상
 표. 동사의 경합처

주식회사 오리엔탈랜드 (29~36 페이지)
·사업의 특징, 관련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3월기 결산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실적 추이(연결실적)
  ①사업 실적
  ②각종 분야별 업적
 (2) 재무부분의 주요 토픽
 (3) 테마파크 사업에 대해
 (4) 금년도 예정 시책
  2020 중기 경영계획의 전체 구성
 (5) 사업 분석
  ·동사의 강점, 약점
  ·외부 경합 상황

 도표. 테마파크 데이터
 그림. 2020 중기 경영계획 핵심사업 전략
 그림. 신규 프로덕트
 그림. IT 활용
 표. 상정되는 동사의 경합처

●업계 리포트
①CtoC(개인간 거래) 마켓의 현상과 전망 2018 (37~44 페이지)


·본 조사에서 CtoC 마켓의 정의와 해설 범위
·CtoC 마켓의 동향
·1. 전체 시장동향(물건판매분야, 서비스분야)
·포인트①CtoC 서비스의 현상
·포인트②CtoC 서비스 확대의 요점
·포인트③CtoC 서비스의 향후 및 마켓의 과제
·2. 분야별 시장동향(물건판매분야)
·3. 분야별 시장동향(서비스분야)
그림. CtoC 마켓
그림. 본 자료로 해설하는 CtoC 마켓의 서비스 분류
그림. CtoC 물건판매분야 마켓, 상품분야별 동향
표. CtoC 서비스분야 마켓, 서비스, 기타 분야별 동향

②이미용 마케팅 총감 2018판 (45~62 페이지)
  ~이미용체인의 동향~
 1. 이미용시장에서 유력 이미용체인의 위치
 2. 이미용시장의 참가기업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2017년도)
 3. 고객 동향
 4. 물건판매의 대응 상황
 5. 문제점과 과제, 시장 전략
 그림. 유력 이미용체인 상위 40사의 위치(2016년도)
 그림. 유력 이미용체인 상위 40사의 위치(2017년도)
 표. 이미용시장의 참가기업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2017년도)
 표. 유력 이미용체인의 물건판매 비율(2017년도)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8년 2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63~69 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 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쥬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70~80 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18년 3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8년 3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8년 3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8년 3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18년 2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8년 3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8년 2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후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8년 3월분-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