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7일 월요일

CtoC, 개인간 거래 - 2018 CtoC(개인간 거래) 마켓의 현상과 전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 CtoC(개인간 거래) 마켓의 현상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24400 / A4 242p/ 2018. 4. 27


CtoC(개인간 거래) 비즈니스에 특화한 야노경제연구소의 신규 시장조사 자료. 프리마켓 앱 등 주목의 신흥 인터넷 시장을 상품·서비스분야별로 폭넓게 조사.

◆조사 개요
조사목적:본 리포트는 일본국내 CtoC 마켓에 관한 조사를 실시해 아래와 같은 항목을 분명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①CtoC 마켓의 실태와 전망 ②CtoC 비즈니스 기업의 동향
조사대상:①일본국내에서 CtoC 서비스 전개하고 있는 기업 ②해외에서 CtoC 서비스 전개하고 있는 기업 ③ ①, ② 외로 CtoC 비즈니스에 관련한 기업
조사대상 기업 수:일본국내 참가기업 106사, 해외기업 25사 ※해외 기업은 일본국내 참가기업으로 채택하고 있는 사업자도 포함
조사방법:면접 취재, 전화 취재 및 공적 데이터 수집 등 문헌조사
조사기간:2018년 1월~2018년 4월

◆자료 포인트
• 일본국내 CtoC 비즈니스 관련 마켓을 망라적으로 분석.
• CtoC 비즈니스의 물품매매마켓에서 패션상품과 가전 등 상품별 분야, 개인 서비스 의뢰 마켓에서 가사대행 및 교육·평생학습 등 서비스별 분야에서 시장을 분류. 물건판매 시장 9분야, 서비스시장 8분야의 CtoC 서비스 현상, 시장동향을 조사했다.
• CtoC 마켓에의 참가로 사업확대를 도모하는 소매·서비스 사업자의 동향도 분석. 소비자에 의한 CtoC 서비스 이용확대의 흐름부터 참가 각사가 기대하는 비즈니스상의 장점을 파악했다.
• CtoC 비즈니스 사업자의 동향만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소매유통·서비스 유통시장에 CtoC 비즈니스가 미치는 영향도 분석했다.
• 상품·서비스의 분야별로 CtoC 비즈니스가 미치는 영향을 조사. 각 시장의 상품유통 및 소비자 수요로 CtoC 마켓의 확대에 따른 변화를 조사했다.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일본국내 CtoC 마켓 동향
1. 일본국내 CtoC 마켓의 현상
   (1) 최근 주목되는 CtoC 마켓이란?
   (2) CtoC 마켓의 주요분야와 서비스
   (3) CtoC 비즈니스 사업자의 비즈니스모델
   (4) BtoC 비즈니스 사업자의 참가
   (5) CtoC 서비스의 과제
   (6) 일본국내 CtoC 서비스의 마켓 사이즈 산출·예측
2. CtoC 비즈니스 사업자의 전략 동향
   (1) 상품·서비스 전략
   (2) 프로모션 전략
   (3) 물류 전략
   (4) 대형 서비스 사업자의 전략
3. 해외 CtoC 비즈니스의 동향
   (1) 해외의 CtoC 마켓 및 유력 플레이어의 동향
   (2) 해외 대형 CtoC 비즈니스 사업자의 동향
4. 법률·세제 동향
   (1) CtoC 마켓의 법률상 과제
   (2) CtoC 마켓의 세제상 과제
   (3) 해외의 사례
5. 일본국내 CtoC 마켓의 향후 전망
   (1) 향후 CtoC 마켓의 영향 요소
   (2) 각 분야의 CtoC 마켓 장래 예측(중기적 마켓사이즈 예측)

제2장 물건판매분야 CtoC 마켓 동향
1. 패션상품 CtoC 마켓
   (1) 패션상품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패션상품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2. 가전·통신기기·정보단말 CtoC 마켓
   (1) 가전·통신기기·정보단말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가전·통신기기·정보단말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3. 중고차 CtoC 마켓
   (1) 중고차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중고차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4. 홈패션상품 CtoC 마켓
   (1) 홈패션상품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홈패션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5. 핸드메이드 제품 CtoC 마켓
   (1) 핸드메이드 제품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핸드메이드 제품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6. 엔터테인먼트 상품 CtoC 마켓
   (1) 엔터테인먼트 상품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엔터테인먼트 상품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7. 유아·아동상품 CtoC 마켓
   (1) 유아·아동상품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유아·아동상품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8. 스포츠 용품 CtoC 마켓
   (1) 스포츠 용품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스포츠 용품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9. 물품 대여 CtoC 마켓
  (1) 물품 대여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물품 대여 CtoC 서비스가 정착하지 않는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제3장 서비스분야 CtoC 마켓 동향
1. 여행·숙박(민박) CtoC 마켓
   (1) 여행·숙박(민박)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여행·숙박(민박)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2. 스페이스셰어 CtoC 마켓
    (1) 스페이스셰어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스페이스셰어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3. 카셰어링 CtoC 마켓
   (1) 카셰어링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카셰어링 CtoC 마켓의 현상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4. 가사대행·베이비시터 CtoC 마켓
  (1) 가사대행·베이비시터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가사대행·베이비시터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5. 교육·평생학습 CtoC 마켓
   (1) 교육·평생학습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교육·평생학습 CtoC 마켓 확대의 배경
   (3)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4) 마켓의 과제 및 향후 예측
6. 기타 스킬셰어 서비스 CtoC 마켓
   (1) 기타 스킬셰어 서비스 마켓의 CtoC 서비스 현상
   (2)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7. 기타 CtoC 서비스(클래시파이드 서비스)
   (1) 클래시파이드 서비스 현상
   (2) 참가 플레이어의 동향
   (3) 서비스의 과제 및 향후 예측

제4장 CtoC 관련 사업의 전개기업 일람
akippa 주식회사, 주식회사 Active SONAR, 주식회사 AGRIMEDIA, 주식회사 AZoom, 주식회사 AsMama, 외 101사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