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9일 월요일

2017년판 에스테틱 살롱 마케팅 총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에스테틱 살롱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자료 코드 C58116200 / A4 527p / 2016.12.26



본 조사 리포트는 에스테틱 살롱 시장 참가기업의 에스테틱 살롱 사업의 방향성과 각 회사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시장:에스테틱 살롱 시장(미안 시장, 다이어트·바디 시장, 탈모 시장, 제품 판매, 기타 시장)
※덧붙여 본 자료는 에스테틱의 정의를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여 혹은 미화해서 체형을 정돈해 또는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시술을 실시하는 것」으로 파악하여 에스테티션이 손재주, 화장품, 기기를 사용해 시술하는 살롱을 에스테틱 살롱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셀프 에스테틱, 방문 에스테틱, 이미용 에스테틱, 메디컬 에스테틱 등은 제외했다.
조사기간:2016년 10월~2016년 12월

◆자료 포인트
 2016년도(전망)의 참가기업 점유율, 지역별 시장규모를 분석
 2012~2016년도 전망 시장규모, 2017~2021년도 시장규모를 예측
 에스테틱에 관한 인터넷 소비자조사를 실시(여성 이용 경험자:약 1,200명) 하여 소비자 니즈를 분석
 에스테틱용 화장품·기기 메이커〔딜러〕의 실태를 조사(9개사)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전략을 철저히 조사(11개사)
 에스테틱 살롱(현지 단독점·지역 체인)에 앙케트 조사(83살롱)
 에스테틱용 화장품 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2011~2015년도)를 조사
 에스테틱용 기기 시장의 동향을 조사
 관련 시장동향(방문판매 화장품 시장의 동향/이미용 시장의 동향)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전모

  1. 일본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시술·물건 판매별 시장구성(2016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 구성(2016년도 전망)
 2.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참가기업 점유율
   1) 참가기업 점유율(총 시장 2016년도 전망)
   2) 매출액 랭킹 일람(총 시장 2016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시술 시장 2016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시술 시장 2016년도 전망)
   5) 참가기업 점유율(제품 판매 시장 2016년도 전망)
   6) 매출액 랭킹 일람(제품 판매 시장 2016년도 전망)
 3.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2) 시장 전망

제Ⅱ장 에스테틱 살롱의 업태·지역별 시장동향

 1. 업태별 시장동향
   1) 시장 개황
   2)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업태별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4) 업태별 점포수 추이(2012~2016년도 전망)
 2 지역별 시장동향
   1) 시장 개황
   2) 지역별 시장규모·참가기업 점유율(2016년도 전망)

제Ⅲ장 에스테틱 살롱의 시술·제품 판매별 시장동향

1. 미안(美顔)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6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2. 다이어트·바디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6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3. 탈모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6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4. 맨즈 에스테틱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6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5. 제품 판매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참가기업 점유율(2016년도 전망)
   4) 매출액 랭킹 일람(2016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6. 에스테틱 시장규모 총괄표(2012~2021년도)

제Ⅳ장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기업 전략 분석

 1. 시술·제품 판매별 판매 상황
 2. 주력하는 시술 분야
 3. 고객 타깃과 고객 관리의 경향
 4. 출점 전략
 5. 출점 지역 분포
 6. 광고·판매 촉진 대책
 7. 향후 시장 전략

제Ⅴ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주목 시장의 동향

 1. 에스테틱용 화장품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참가기업의 전략 분석
     (1) 제품 전략(신제품, 히트 상품 제품, 상품 경향)
     (2) 가격 전략
     ①-ⅰ) 주요 참가 각 회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스킨케어
     ①-ⅱ) 주요 참가 각 회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메이크업
     ①-ⅲ) 주요 참가 각 회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바디
     ②주요 참가 각 회사가 전개하는 카테고리별 제품과 가격 일람(일부 발췌)
     (3) 연구 개발 전략(개발 동향, 상품 전략)
     (4) 영업 전략(판매 동향, 판매 전략)
     (5) 유통 전략(유통경로와 판매 체제)
   3)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4)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5) 향후 사업 전략(향후 전망, 문제점과 과제)
 2. 에스테틱용 기기의 동향
 3. 관련 시장동향~방문판매 화장품 시장의 동향~
 4. 관련 시장동향~이미용시장의 동향~

제Ⅵ장 에스테틱 살롱에 관한 소비자 조사

회답자 속성
 1. 에스테틱 살롱의 이용 상황
   1) 에스테틱 살롱의 이용 이유
   2) 에스테틱 살롱의 이용 햇수
   3) 에스테틱 살롱의 이용 횟수
   4) 에스테틱 살롱의 연간 이용 금액
   5) 에스테틱 살롱의 요금 지 불방법
 2. 복수의 에스테틱 살롱의 이용 상황
   1) 복수의 에스테틱 살롱 이용 상황
   2) 이용하고 있는 에스테틱 살롱 브랜드 수
   3) 에스테틱 살롱에 가지 않게 된/변경한 이유
 3. 최근에 이용한 에스테틱 살롱 타입과 그 이유
   1) 최근에 이용한 살롱 타입
   2) 각 살롱 타입의 이용 이유
 4. 에스테틱 살롱 동반에 대해
   1) 에스테틱살 롱에 함께 가는 사람
   2) 함께 에스테틱 살롱에 다녀도 좋은 남성
 5. 에스테틱 살롱에 희망하는 점
 6. 에스테틱 살롱의 정보원
 7. 에스테틱 살롱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과 받고 싶은 시술
   1) 에스테틱 살롱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
   2) 에스테틱 살롱에서 받고 싶은 시술
   3) 에스테틱 살롱에서 받은 시술과 받고 싶은 시술
 8.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요금
   1) 개요
   2) 시술별 요금
 9. 에스테틱 살롱에서의 물품 구입 상황
   1) 에스테틱 살롱에서 물품을 구입한 경험
   2) 에스테틱 살롱에서 구입한 물품
   3) 에스테틱 살롱에서 구입한 물품 금액
   4) 물품 구입의 경험이 없는 이유
 10. 에스테틱 살롱에 대한 불안·불만 및 요망
   1) 시술에 대한 불안·불만
   2) 요금에 대한 불안·불만
   3) 점포 운영에 대한 불안·불만
   4) 에스테틱 살롱의 점포 등에 대한 요망
 11. 에스테틱 살롱의 평가
   1) 에스테틱 살롱의 인지 상황
   2) 에스테틱 살롱이 좋은 점
   3) 살롱별 에스테틱 살롱의 평가
 12. 스파의 이용 상황
   1) 스파의 이용 경험
   2) 스파에서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설비
 13. 기타 관련 시설의 이용 상황
   1) 에스테틱 살롱 이외에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시설
   2) 시설의 선택 이유
 14. 남성의 에스테틱 살롱 이용에 대하여
   1) 주변 남성의 에스테틱 살롱 이용 상황
   2) 주변 남성의 에스테틱 살롱 이용 인원 수
   3) 남성의 에스테틱 살롱 이용에 대한 찬반

제Ⅶ장 에스테틱 살롱의 개별 실태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고객 증가 수(연간)
 2. 평균 단가
 3. 내점 고객의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1) 에스테틱 살롱의 매출액 구성비
   2) 시술별 매출액 구성비
   3) 제품 판매 품목별 매출 구성비
 5. 제공 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5~10년 후 예측
 9. 사우나 설비·욕조 설비·샤워 설비의 유무
 10. 취급 메이커와 만족도
   1) 업무용 화장품
   2) 기기
 11. 취급 화장품·기기의 선정 이유

<살롱의 개별 실태(83건)>

제Ⅷ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 살롱 운영 기업(11개사)〕
   주식회사 아뉴비켄(그란모어)
   주식회사 에이디알(구JSV:아드러블)
   주식회사 M시네트워크스재팬(긴자칼라)
   주식회사 슬림뷰티하우스(슬림뷰티하우스)
   주식회사 세드나엔터프라이즈(탈모라보)
   주식회사 소시에월드(소시에)
   주식회사 블룸(비하다센카LuLuLu 외)
   미스파리그룹(댄디하우스, 미스파리 외)
   주식회사 무라야마(기에스테틱이브)
   야마노아이코도롱코미용 주식회사(THE SALON by 야마노아이코도롱코미용)
   주식회사 라비안로즈(센트라비)

〔에스테틱 살롱 관련 상품 취급 기업(9개사)〕
   이토초단파 주식회사(메비코재팬사업부)
   주식회사 인디바재팬
   주식회사 Scandinavia서비스(구Scandinavia)
   다카라벨몬트 주식회사
   Thalgo Japon 주식회사
   닥터리셀러 주식회사
   주식회사 토마토Inc
   주식회사 뷰티개라지
   리쓰비 주식회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