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9일 월요일

2017 구두·신발산업연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 구두·신발산업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20300 / A4 335p / 2016.12.28



일본 국내의 구두·신발 시장을 파악한 마케팅 자료. 구두·신발업계의 시장규모, 기업 동향을 파악해 시장의 현재와 향후 전망을 리포트. 구두·신발 시장의 전체 규모, 브랜드별(수입/라이선스/도메스틱), 아이템별(남성화/여성화/스포츠화/베이비·아동화)의 상황, 또, 구두 메이커·도매업의 동향, 구두를 취급하는 소매업의 동향, 관련 채널의 동향 외 가계조사 및 무역통계, 상업통계 등의 구두·신발에 관련된 통계 데이터에도 다루어 다양한 각도로 구두·신발 시장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이다.

◆조사개요
조사목적:구두·신발업계의 현상을 각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조사를 실시하여 파악해 향후의 구두·신발업계의 발전 및 관련 기업의 경영전략을 입안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작성했다.
조사대상:구두·신발 및 구두 자재 등 구두업계에 종사하는 메이커, 도매, 소매업 및 주변 관련업자, 수출입 업자
조사방법:면접취재, 앙케트 유치 및 전화취재와 함께 보완적으로 측면조사를 실시
조사기간:2016년 9월~2016년 12월

◆조사 포인트
• 일본의 구두·신발 시장에 특화된 업계 관계자 필독 마케팅 리포트
• 2015년도 구두·신발 소매시장의 규모는?
• 2016년도, 2017년도의 시장규모 예측에 대해서도 리포트
• 심각한 판매 상황이 계속되는 여성화 시장에 히트상품이 출현. 여성화 시장의 활로를 찾아내는 핵심 아이템이란?
• 스포츠화는 러닝화 및 캐주얼 스니커즈가 계속해서 호조
• 만성적인 저출산 문제를 안고 있으면서 아동화 시장의 플러스 성장은 왜 계속되는 것인가?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구두·신발산업연감 2017년판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구두·신발업계의 동향

1. 구두·신발업계의 개황
   (1) 2016년화·신발 시장의 동향
   (2) 2015년도 시장규모, 2016년도 시장규모 예측
   (3) 아이템별 개황
   (4) 유통채널별 상황
   (5) 향후 구두·신발업계 시장동향
   (6) 구두·신발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의식 조사

제2장 상품별 시장동향

1. 브랜드 마켓 동향
   (1) 수입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시장동향
     ②수입 브랜드 시장의 장래 예측
     ③유력 기업·유력 브랜드의 동향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남성화 시장
   (2) 여성화 시장
   (3) 스포츠화 시장
   (4) 아동화 시장

제3장 구두·신발 메이커·도매업의 동향

(1) 구두·신발 메이커·도매업의 상황
(2) 구두·신발 메이커·도매업의 향후
(3) 주요 메이커·도매업의 실적 추이
   ①(주)리걸코퍼레이션
  ②(주)문스타
  ③Achilles(주)
   ④(주)아마가사
  ⑤히라키(주)
   ⑥(주)히미코

제4장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채널의 현상

(1) 구두·신발 유통 채널의 동향
   ①백화점
   ②양판점
   ③대형쇼핑센터
   ④아울렛 몰
(2)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의 동향
   ①통신판매 비즈니스의 개황
   ②인터넷 비즈니스의 개황
(3) 유력 전문점의 동향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구두·신발 시장

1. 구두·신발 수입 시장의 개황(수입관련지표 및 추이)
   (1) 관세할당제도에 대해서
   (2) 구두·신발의 수입 시장
   (3) 지적재산권 침해 물품의 수입금지 상황
2. 일본 구두·신발 제조업·도매업의 개황
   (1) 구두·신발 제조업
     ①구두·신발 제조업의 상황
     ②사업소 수·사업규모 추이
   (2) 구두·신발 도매업의 개황
   (3) 가죽 제품에 관한 일본 생산 상황
   (4) 포목·고무·플라스틱 제화에 관한 일본 생산 상황
3.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지표
   (1) 소매업 전체의 판매 개황
   (2) 구두·신발 소매업의 개황
4. 경제 환경의 상황
   (1) 경기동향지수·서비스 지출 DI의 추이
   (2) 소비지출의 추이(가계조사)
     ①전국·전세대(2명 이상의 세대) 및 총세대의 소비지출
     ②비목별 지출의 추이
     ③재·서비스 구분으로 본 소비지출의 특징
   (3) 구두·신발에 대한 소비지출(가계조사로 보는 구두·신발 소비경향)
     ①구두·신발 지출의 추이
     ②품목별 지출과 구입단가의 추이
     ③연간수입 계급별에 따른 지출 격차
     ④지역·도시별 지출 추이

제6장 구두·신발 시장 참가 기업 개표

<유력 메이커·사·외자계 기업 사례 연구법>
Achilles(주), (주)아마가사, (주)에이스코퍼레이션, 오쓰카제화(주),
(주)오기쓰, (주)가네만, (주)콜롬비아, 스포츠웨어재팬,
(주)스톡맨, 세카이초유니온 주식회사, 도호레막(주),
툿즈재팬(주), 도모에상사(주), (주)배리재팬,
(주)히미코, (주)베네쿠시, 마드라스(주), (주)마리나, (주)마루다이,
(주)마루베니풋웨어, (주)문스타, (주)리걸코퍼레이션

<전국구두·신발 메이커·도매·기업 개요>

<유력 전문점 사례 연구법>
(주)ABC마트, (주)가네마쓰, (주)긴자요시노야,
고베레자크로스(주), (주)G-FOOT, 다이아나(주), (주)다케야,
(주)치요다, (주)미하마상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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