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9일 월요일

2017 시계 시장&브랜드 연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 시계 시장&브랜드 연감(일본어판)
자료 코드 C58118500 / A4 502p / 2016.12.26



일본의 유력 시계기업 약 40개사·100 브랜드의 사례연구를 실시했다. 독자적인 관점으로 일본 시계, 수입 워치, 라이선스 워치 브랜드 시장의 전모를 분석하고, 시계 업계의 「현재」 그리고 향후 모습을 예측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 시계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 및 분석하여 시계 시장의 현상을 파악하고 장래성을 전망한다.
조사대상시장: 일본 워치 시장/일본 클록 시장, 수입 워치 시장/라이선스 워치 시장, 병행수입 워치 시장, 중고 워치 시장, 시계 소매시장, 기타/시계 관련 시장
조사대상처: 시계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시업/관련단체
조사방법: 직접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관련간접조사, 우편 앙케트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16년 10월~12월

◆자료 포인트
 •시계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일본 유일의 마케팅 자료
 ·일본 유력 메이커, 수입 브랜드 기업, 수입 대리점 등 철저 취재
   ·취재조사를 바탕으로 워치 및 클록 비즈니스의 실태를 리포트. 향후 동향을 예측
 •마켓 트렌드를 해석할 정보가 가득
   ·수입 워치, 일본산 워치, 클록 등에 관한 장기적 계열 데이터를 게재
   ·마켓 사이즈, 아이템별 마켓 사이즈, 브랜드 랭킹, 채널별 구성비, 수입 통계
   ·일본 마켓의 현황과 전망을 해설, 병행수입, 중고 워치 등 관련 시장
 •일본 마켓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유력기업의 사례연구법(개요, 실적, 상품 동향, 유통채널 전략, 광고선전 전략, 향후 사업 전략)
 분야별 마케팅 데이터 충실
   ·게재 브랜드 수는 유력 시계기업 약 40개사
   ·시장 동향(판로, 브랜드, 상품 동향 등), 각 참가기업의 실태와 전략이 일목요연
 •시계시장의 장래 전망
   ·워치, 클록 시장의 잠재력과 향후 전망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시계 시장의 현상과 향후 전망

1 총론~일본 시계 시장의 동향
   1. 워치 시장의 동향
     ·일본 워치 소매시장 규모 추이(국산품/수입품)
   2. 클록 시장의 동향
     ·일본 클록 소매시장 규모 추이(국산품/수입품)
   3. 워치 시장의 유력 기업 동향
     ①상품 전략
     ②유통 전략
     ③프로모션 전략
 2 시계 업계의 향후를 해석
  동기 1 ~신규 수요의 기회
   동기 2 ~가격 경쟁에서 가치 경쟁으로
  동기 3 ~추가 구매·교체가 발생하는 “소비자 심리의 변화”
  동기 4 ~“기능” “선진기술” “부가가치”가 고객을 확보
3 시계 시장의 주목 토픽
   1. 일본 메이커의 글로벌 전략
   2. 일본 메이커의 인바운드 대응
   3. 스마트위치의 시장동향
   4. 스포츠 워치·활동량계의 시장동향
   5. 2016년 일본 시계 시장의 기업·브랜드 동향

제2장. 일본 워치 도매·메이커 기업의 동향

 1. 일본 워치 도매·메이커 시장의 동향
 2. 일본 시계시장의 유력 워치 도매·메이커의 동향
   ·세이코위치(주)
   ·카시오계산기(주)
   ·오리엔트시계(주)
   ·시티즌시계(주)
   ·EPSON판매(주)
   ·리코엘레멕스(주)
 3. 각 참가기업의 전략
   (1) 상품 전략
   (2) 유통 전략
   (3) 프로모션 전략
   (4) 향후 사업 전략
 4. 일본 워치 도매·메이커 시장의 향후 전망
 5. 참고 데이터(일본시계협회 자료)
   ·워치 완성품(글로벌오퍼레이션)

제3장. 일본 클록 시장의 동향

 1. 클록 시장의 동향
 2. 유력 클록 도매·메이커의 동향
   ·세이코클록(주)
   ·리듬시계공업(주)
 3. 전파 시계 시장의 현상과 분석
 4. 기타 클록 시장동향
   ·일본 설비시계 시장의 동향
 5. 클록 시장의 향후 전망
 6. 참고 데이터(일본시계협회 자료)
   ·클록 완성품(글로벌오퍼레이션)

제4장. 수입 워치 시장의 동향

 1. 수입 워치 시장의 동향
 2. 수입 워치 판매 채널별 동향
 3. 수입 워치 시장의 유력기업 동향
   ·구미 수입 워치 시장 기업 점유율(2015년)
  ·유력 수입 워치 브랜드 매출액 랭킹(2015년 기준)
  ·4대 워치 기업의 동향
     일본롤렉스 주식회사
     스워치그룹재팬 주식회사
     리슈몽재팬 주식회사
     LVMH워치쥬얼리재팬 주식회사
 4. 각 참가기업의 전략
   (1) 상품 전략
   (2) 유통 전략
   (3) 프로모션 전략
 5. 수입 워치 시장의 향후 방향성·전망

제5장. 라이선스 워치 시장의 동향

1. 마켓 동향
   (1) 2015년 시장규모
   (2) 업계 동향(시장, 브랜드, 기업, 판로 등)
   (3) 2016년 시장 전망
2. 각종 마켓 데이터
   (1) 라이선스 워치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시계 총 소매시장 규모와 라이선스 워치 소매시장 규모
   (3) 라이선스 워치 시장의 기업 시장 점유율
   (4) 라이선스 워치 브랜드 연간매출 랭킹(2015년)
   (5) 라이선스 워치 신규 전개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6) 라이센시별 전개 브랜드 일람

제6장. 병행수입 워치 시장의 동향

 1. 병행수입 워치 시장동향
 2. 병행수입 워치 시장의 판로 동향
 3. 병행수입 워치 시장의 유력 소매 기업
 4. 병행수입 워치 시장의 브랜드·상품 동향
 5. 병행수입 워치 시장의 향후 전망

제7장. 중고 워치 시장의 동향

 1. 중고 워치 시장동향
 2. 중고 워치 시장의 판로 동향
 3. 중고 워치 시장의 유력 소매 기업
 4. 중고 워치 시장의 브랜드·상품 동향
 5. 중고 워치 시장의 향후 전망

제8장. 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1. 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2. 채널별 시계시장의 동향
   (1) 백화점(전문점 인숍형) 채널의 동향
   (2) 시계 전문점의 동향
   (3) 양판점·디스카운트 숍의 동향
   (4) 통산판매·인터넷 시장의 동향
   (5) 아울렛 채널의 동향
   (6) 쇼핑센터(대형 상업시설)의 동향
   (7) 참고 데이터


제9장. 시계 업계의 글로벌 이슈&뉴스
 1. 시계 업계로 보는 지적재산권 문제
   ·일본시계협회의 지적재산권 관련 사업(지적재산권위원회)
 2. 시계 규격의 표준화 정책
   ·일본시계협회의 기술표준화 관련 사업
 3. 환경 문제에 대한 대응
   ·일본시계협회의 환경 관련 사업
 4. Baselwaorld&제네바살롱 2016 리뷰
  (1) Baselwaorld 2016
  (2) 제네바살롱 2016
5. 스위스 시계 수출 동향

제10장. 기업 실태개표

일본 도매·메이커
수입 도매·해외 법인기업

제11장. 각종 데이터

시계 관련 단체 주소
시계 전시회 해외 이벤트 일정
각종 통계 데이터

기업 실태개표 일람

■일본 도매·메이커■
EPSON판매(주) 외 10개사

■수입 도매·해외 법인기업■
잇신시계(주) 외 42개사

게재 브랜드 색인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