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1일 수요일

VR, 가상현실 - 2016-2017 VR(가상 현실) 시장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2017 VR(가상 현실) 시장 총람(일본어판)
자료 코드 C58114100 / A4 178p / 2016.12.08

본 조사 리포트는 하드웨어 시장을 중심으로 서비스, 콘텐츠 시장의 대응, 플랫폼 동향을 연결하면서 2022년까지 중기 전망을 분석했다.

■조사 개요
조사 대상
:①VR기기 메이커 5개사, ②휴대전화 단말 메이커 5개사, ③ODM•EMS 기업 3개사, ④반도체 메이커 4개사, ⑤VR개발 기업 4개사, ⑥게임 회사 5개사, ⑦SI벤더 2개사, ⑧어뮤즈먼트 회사 2개사, ⑨해외 조사회사•컨설팅 기업 3 법인, 합계 30개사, 3 법인
조사 방법:일본, 해외(중국, 대만) 직접 면접 조사/기술, 서비스 동향 세미나 취재/당사 데이타베이스, 과거에 실시한 조사 데이터 고찰
조사기간:2016년 6월~2016년 11월
 
■자료 포인트
2016년은 「VR원년」이라고 말한다. 웨어러블디바이스 중에서도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VR(가상 현실)의 장래성은 유망시 되어 왔는데, Oculus 「Lift」, HTC 「vive」로 대표되는 본격적인 HMD 제품이 시판화 된 것에 이어 게임 콘솔용이 발매되는 등, VR시장의 본격적인 첫 시작을 성공시킬 만한 장치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 또 모바일 시장에서도 스마트폰용 플랫폼 「Daydream」가 발표되어 2017년은 VR대응이 스마트폰의 하드•소프트 시장에서 키워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과거 VR이 주목을 받은 적이 있었지만 이번 관심도는 당시와는 완전히 다른 차원이다. IT산업 전체가 VR을 받아들이는 기반이 갖추어진 것, 보급의 계기가 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킬러 콘텐츠가 이미 나와 있는 것, 개발의 방향성이 명확한 것 등 너무 많아서 일일이 거론할 수가 없다.

■자료 개요
 제1장. VR시장 총론
 제2장. VR시장동향
 제3장. VR서비스 시장규모
 제4장. VR기기(일본시장) 시장규모
 제5장. VR기기 시장규모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1:VR(가상 현실) 일본국내 시장규모
   그래프 1:그래프 1:일본국내 VR시장규모
2:VR(가상 현실) 글로벌 시장규모
   그래프 2:글로벌 VR시장규모
3:VR(가상 현실) 기기 출하대수
   그래프 3:VR하드웨어 출하대수 실적/예측
4:VR(가상 현실) 시장의 전망
  그림 1:VR시장 전망

제1장. VR시장 총론
1:VR시장 총론
   1-1:VR(가상 현실)의 정의
     그림 1:VR와 AR의 차이
  1-2:VR시장의 본격적인 첫 시작
     그림 2:VR•AR시장 지금까지의 흐름
  1-3:VR가 주목받는 배경
     그림 3:VR가 주목받는 배경
    1-4:VR헤드 세트의 제품 카테고리
     그림 4:주된 VR헤드 세트(HMD)의 제품 카테고리
  1-5:VR비즈니스 참가 기업
     그림 5:일본국내 VR비즈니스 참가기업 일람
     표 1:VR시장 참가기업 애플리케이션•콘텐츠①
     표 2:VR시장 참가기업 애플리케이션•콘텐츠②
     표 3:VR시장 참가기업 게임①
     표 4:VR시장 참가기업 게임②
     표 5:VR시장 참가기업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개발•수탁
     표 6:VR시장 참가기업 하드웨어
     표 7:VR시장 참가기업 개발 디바이스
     표 8:VR시장 참가기업 플랫폼
  1-6:VR헤드 세트(HMD)의 하드웨어 구조
     그림 6:VR용 HMD의 하드웨어 구성(Oculus Rift)
    1-7:포켓몬 GO의 영향
     그림 7:포켓몬 GO의 영향
  1-8:VR비즈니스의 전망
     그림 8:VR시장 전망

제2장. VR시장동향
1:VR플랫폼 동향
   1-1:VR플랫폼 개요
     그림 1:VR시장 플랫폼 구조
     그림 2:VR용 HMD 각 제품의 포지션
     1-1-1:Oculus 「OculusRift」
     그림 3:OculusRift 시스템 개요
     1-1-2:HTC 「Vive」
     그림 4:HTC Vive 시스템 개요
     1-1-3:SONY 「PlayStationVR」
     그림 5:PlayStationVR 시스템 개요
     1-1-4:Google 「DaydreamView」
     그림 6:Google 「DaydreamView」
     그림 7:GoogleDaydrem 스킴
     1-1-5:Microsoft 「Microsoft HoloLens」
     그림 8:Microsoft 「Microsoft HoloLens」
2:VR대응 콘텐츠의 전개 상황
   2-1:TV•VOD
     그림 1:TV/VOD 카테고리 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1:TV/VOD 카테고리 주된 대응 VR콘텐츠
   2-2:영화
     그림 2:영화 카테고리 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2:영화 카테고리 주된 대응 VR콘텐츠
  2-3:CAD
     그림 3:CAD 카테고리 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3:CAD 카테고리 주된 대응 VR콘텐츠
  2-4:서비스 분야(물류•부동산•관광 등)
     그림 3:서비스분야 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3:서비스분야(부동산) 주된 대응 VR콘텐츠
     표 4:서비스분야(관광) 주된 대응 VR콘텐츠
     표 5:서비스분야(기타) 주된 대응 VR콘텐츠
  2-5:의료•교육
     그림 4:의료분야 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6:의료분야 주된 대응 VR콘텐츠
     표 7:교육분야 주된 대응 VR콘텐츠
  2-6:음악(콘서트)•극장
     그림 5: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7:음악 카테고리 주된 대응 VR콘텐츠
  2-7:어뮤즈먼트•테마파크
     그림 6:어뮤즈먼트•테마파크 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8:어뮤즈먼트•어트랙션 주된 대응 VR콘텐츠
  2-8:이벤트
     그림 7:이벤트 카테고리 VR콘텐츠 이용 이미지
     표 9:이벤트 카테고리 주된 대응 VR콘텐츠

제3장. VR서비스 시장규모
1:VR시장 전체 동향
   1-1:VR시장규모
      표 1:VR시장 카테고리별 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VR시장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2:카테고리별 시장규모
      1-2-1:VR게임 시장
      표 2: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1-2-2: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
     표 3: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3: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1-2-3:VR엔터프라이즈 시장
     표 4: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4: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1-2-4:VR극장•테마파크 시장
     표 5: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5: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1-2-5:VR기기 시장
     표 6: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6: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1-3:지역별 시장규모
     1-3-1:VR스마트폰 게임
     표 7:VR스마트폰 게임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7:VR스마트폰 게임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2:VR게임 콘솔
     표 8:VR게임 콘솔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8:VR게임 콘솔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3:VRPC(온라인 게임)
     표 9:VRPC(온라인 게임)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9:VRPC(온라인 게임)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4:VRTV 방송
     표 10:VRTV 방송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0:VRTV 방송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5:VR동영상 배포
     표 11:VR동영상 배포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1:VR동영상 배포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6:VR패키지
     표 12:VR패키지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2:VR패키지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7:VR영화관
     표 13:VR영화관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3:VR영화관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8:VRCAD
     표 14:VRCAD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4:VRCAD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9:VR서비스업
     표 15:VR서비스업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5:VR서비스업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10:VR생산 현장
     표 16:VR생산 현장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6:VR생산 현장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11:VR의료
     표 17:VR의료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7:VR의료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12:VR극장•콘서트
     표 18:VR극장•콘서트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8:VR극장•콘서트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13:VR테마파크
     표 19:VR테마파크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9:VR테마파크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3-14:VR이벤트
     표 20:VR이벤트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0:VR이벤트 지역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2: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2-1:VR시장규모
     표 1:VR시장 아시아•오세아니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VR시장 아시아•오세아니아 시장규모 실적/예측
   2-2:카테고리별 시장규모
     2-2-1:VR게임 시장
     표 2:아시아•오세아니아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아시아•오세아니아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2-2-2: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
     표 3:아시아•오세아니아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3:아시아•오세아니아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2-2-3:VR엔터프라이즈 시장
     표 4:아시아•오세아니아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4:아시아•오세아니아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2-2-4:VR극장•테마파크 시장
     표 5:아시아•오세아니아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5:아시아•오세아니아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2-2-5:VR기기 시장
     표 6:아시아•오세아니아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6:아시아•오세아니아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3:유럽(서구•중동유럽) 시장
   3-1:VR시장규모
     표 1:VR시장 유럽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VR유럽 시장 유럽 시장규모 실적/예측
   3-2:카테고리별 시장규모
     3-2-1:VR게임 시장
     표 2:유럽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유럽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3-2-2: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
     표 3:유럽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3:유럽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3-2-3:VR엔터프라이즈 시장
     표 4:유럽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4:유럽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3-2-4:VR극장•테마파크 시장
     표 5:유럽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5:유럽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3-2-5:VR기기 시장
     표 6:유럽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6:유럽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4:북미시장
   4-1:VR시장규모
     표 1:VR시장 북미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VR시장 북미 시장규모 실적/예측
   4-2:카테고리별 시장규모
     4-2-1:VR게임 시장
     표 2:북미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북미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4-2-2: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
     표 3:북미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3:북미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4-2-3:VR엔터프라이즈 시장
     표 4:북미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4:북미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4-2-4:VR극장•테마파크 시장
     표 5:북미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5:북미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4-2-5:VR기기 시장
     표 6:북미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6:북미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5:중남미시장
   5-1:VR시장규모
     표 1:VR시장 중남미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VR시장 중남미 시장규모 실적/예측
   5-2:카테고리별 시장규모
     5-2-1:VR게임 시장
     표 2:중남미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중남미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5-2-2: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
     표 3:중남미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3:중남미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5-2-3:VR엔터프라이즈 시장
     표 4:중남미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4:중남미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5-2-4:VR극장•테마파크 시장
     표 5:중남미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5:중남미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5-2-5:VR기기 시장
     표 6:중남미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6:중남미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6:중근동시장
   6-1:VR시장규모
     표 1:VR시장 중근동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VR시장 중근동 시장규모 실적/예측
   6-2:카테고리별 시장규모
     6-2-1:VR게임 시장
     표 2:중근동 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중근동 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6-2-2: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
     표 3:중근동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3:중근동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6-2-3:VR엔터프라이즈 시장
     표 4:중근동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4:중근동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6-2-4:VR극장•테마파크 시장
     표 5:중근동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5:중근동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6-2-5:VR기기 시장
     표 6:중근동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6:중근동 VR시장규모 실적/예측
7:아프리카시장
   7-1:VR시장규모
     표 1:VR시장 아프리카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1:VR시장 아프리카 시장규모 실적/예측
   7-2:카테고리별 시장규모
     7-2-1:VR게임 시장
     표 2:아프리카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2:아프리카 VR게임 시장규모 실적/예측
     7-2-2: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
     표 3:아프리카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3:아프리카 VR방송/배포/패키지 시장규모 실적/예측
     7-2-3:VR엔터프라이즈 시장
     표 4:아프리카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4:아프리카 VR엔터프라이즈 시장규모 실적/예측
     7-2-4:VR극장•테마파크 시장
     표 5:아프리카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5:아프리카 VR극장•테마파크 시장규모 실적/예측
     7-2-5:VR기기 시장
     표 6:아프리카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 6:아프리카 VR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제4장. VR기기(일본시장) 시장규모
1:VR기기 일본시장
   1-1: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1:VR기기 제품 일본시장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VR기기 제품 일본시장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2:풀스펙 기기 출하대수
     표 2:풀스펙 기기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풀스펙 기기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1-3:스마트폰 장착형 출하대수
     표 3:스마트폰 장착형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스마트폰 장착형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1-4:게임 콘솔 출하대수
     표 4:게임 콘솔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게임 콘솔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1-5:자기 완결형 출하대수
     표 5:자기 완결형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5:자기 완결형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제5장. VR기기 시장규모


1:VR기기 시장
   1-1: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1:VR기기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VR기기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2:지역별 출하대수
     표 2:VR기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VR기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3: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3:VR기기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VR기기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4: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4:VR기기 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VR기기(서구•중동유럽)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5:북미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5:VR기기 북미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5:VR기기 북미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6:중남미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6:VR기기 중남미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6:VR기기 중남미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7:중근동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7:VR기기 중근동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7:VR기기 중근동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1-8:아프리카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표 8:VR기기 아프리카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8:VR기기 아프리카시장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2:풀스펙 기기
   2-1:메이커별 출하대수
     표 1:풀스펙 기기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풀스펙 기기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2-2:지역별 출하대수
     표 2:풀스펙 기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풀스펙 기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2-3: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표 3:풀스펙 기기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풀스펙 기기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2-4: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표 4:풀스펙 기기 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풀스펙 기기 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2-5:북미시장 출하대수
     표 5:풀스펙 기기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5:풀스펙 기기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2-6:중남미시장 출하대수
     표 6:풀 스펙 비행기안 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6:풀 스펙 비행기안 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2-7:중근동시장 출하대수
     표 7:풀 스펙 비행기안 근동 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7:풀 스펙 비행기안 근동 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2-8: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표 8:풀스펙 기기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8:풀스펙 기기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3:스마트폰 장착형
   3-1:메이커별 출하대수
     표 1:스마트폰 장착형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스마트폰 장착형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3-2:지역별 출하대수
     표 2:스마트폰 장착형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스마트폰 장착형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3-3: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표 3:스마트폰 장착형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스마트폰 장착형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3-4:유럽(서구•중동유럽) 시장 출하대수
     표 4:스마트폰 장착형 유럽(서구•중동유럽) 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스마트폰 장착형 유럽(서구•중동유럽) 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3-5:북미시장 출하대수
     표 5:스마트폰 장착형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5:스마트폰 장착형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3-6:중남미시장 출하대수
     표 6:스마트폰 장착형 중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6:스마트폰 장착형 중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3-7:중근동시장 출하대수
     표 7:스마트폰 장착형 중근동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7:스마트폰 장착형 중근동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3-8: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표 8:스마트폰 장착형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8:스마트폰 장착형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4:게임 콘솔
  4-1:메이커별 출하대수
     표 1:게임 콘솔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게임 콘솔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4-2:지역별 출하대수
     표 2:게임 콘솔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게임 콘솔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4-3: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표 3:게임 콘솔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게임 콘솔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4-4: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표 4:게임 콘솔 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게임 콘솔 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4-5:북미시장 출하대수
     표 5:게임 콘솔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5:게임 콘솔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4-6:중남미시장 출하대수
     표 6:게임 콘솔 중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6:게임 콘솔 중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4-7:중근동시장 출하대수
     표 7:게임 콘솔 중근동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7:게임 콘솔 중근동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4-8: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표 8:게임 콘솔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8:게임 콘솔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자기 완결형
   5-1:메이커별 출하대수
     표 1:자기 완결형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1:자기 완결형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5-2:지역별 출하대수
     표 2:자기 완결형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2:자기 완결형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5-3: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표 3:자기 완결형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3:자기 완결형 아시아•오세아니아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4: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표 4:자기 완결형 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4:자기 완결형 유럽(서구•중동유럽)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5:북미시장 출하대수
     표 5:자기 완결형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5:자기 완결형 북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6:중남미시장 출하대수
     표 6:자기 완결형 중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6:자기 완결형 중남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7:중근동시장 출하대수
     표 7:자기 완결형 중근동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7:자기 완결형 중근동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8: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표 8:자기 완결형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 8:자기 완결형 아프리카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