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일 목요일

고객대응, 일본고객서비스 - 개발자가 본 LCD 광학 필름의 제안형 영업의 포인트와 고객 만족도 향상대책 / 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개발자가 본 LCD 광학 필름의 제안형 영업의 포인트와 고객 만족도 향상대책
자료코드: R58202101  / 2016년 11월 7일 발행 / A4 16p



【리서치 내용】
1. LCD용 광학 필름 메이커가 본 고객의 분류와 본 리포트의 목적
     (그림 1) LCD용 광학 필름의 고객 공급 루트
2. 제품 납품 프로세스와 제품 납품 후의 영업의 대응
   2.1 고객으로의 제품 납품 프로세스
     (그림 2) 고객으로의 납품 프로세스
   2.2 제품 납품 후의 대응
     (그림 3) 제품 납품 후의 영업 담당자의 임무
 3. 영업의 역할과 영업에 요구되는 능력
     (그림 4) 상품 최적화를 위한 광학분야
 4. 고객 만족에 대해
   4.1 상품공급주의에서 고객우선 지향으로의 전환
     (그림 5) 상품공급주의에서 고객우선 지향으로
   4.2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원칙
   4.3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서
     (그림 6) 고객만족을 높이는 3원칙
   4.4 우수고객과 일반고객
   4.5 고객 불만족이란 무엇인가
   4.6 종업원의 만족 없이는 고객 만족은 없다
5. 제품력(제품의 가치)에 대해
6. 고객 니즈의 변화에 대응(야마토운수와 시로하토식품산업의 사례)
     (그림 7) 만족 창조의 경영방침
     (그림 8) 시로하토식품공업이 목표로 하는 다이아몬드
7. 품질 보증 부문의 역할과 영업 담당자와의 일체 대응에 대해
     (그림 9) 품질 클레임이 발생했을 때의 일반적인 대처의 흐름
     (그림 10) 문제의 가시화
     (그림 11) 품질 보증과 일체가 된 고객 만족의 3원칙
8. 맺음말
9.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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