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일 목요일

닥터즈코스메, 일본화장품시장 - 2016~2017년판 닥터즈 코스메 마케팅 총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6~2017년판 닥터즈 코스메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15900 / A4 334p / 2016.11.30



일본의 닥터즈 코스메 시장의 개요·동향, 주요 플레이어를 총람한 리포트.
현재 동 시장은 천연 오가닉 화장품의 성장에 영향을 많이 받으면서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의 지지를 확실히 받고 있어 견조하게 추이하고 있다. 닥터즈 코스메를 요구하는 소비자는 상품에 대해서 즉효성 및 직접적인 효과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효과를 실감한 소비자에게 재평가되고 있다. 자신이 민감피부라고 인식하는 사람이 눌어나고 있어, 닥터즈 코스메 및 메디컬 코스메에 대한 관심은 향후에도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최근에는 제약 메이커 등 전문성의 높은 기업뿐만이 아니라, 제도품(도매점을 거치지 않고 화장품 메이커와 직접 계약을 맺은 소매점이 판매하는 화장품)이나 일반화장품을 중심으로 하는 대형 메이커의 참가도 있어 플레이어가 확대되고 있다. 또한 소매에서도 버라이어티 스토어, 백화점, 코스메틱 셀렉트숍 등 상품을 취급하는 판매장이 결코 특수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을 가진 시장이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아 조사는 닥터즈 코스메의 제품 동향과 참가 메이커의 시장 전략을 조사·분석하여, 닥터즈 코스메 시장의 현상을 파악하고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시장:닥터즈 코스메(「의사가 개발·연구에 참가한 화장품(의약부외품 포함)」, 혹은 「피부과·정형외과·미용외과 등의 의료시설에서 판매 또는 소개하는 화장품(의약부외품 포함)」)
조사대상지역:일본
조사방법:직접면접 및 전화취재, 기타 관련 간접조사 및 우편 앙케트 유치법
조사기간:2016년 10월~2016년 11월

◆자료 포인트
• 닥터즈 코스메 시장의 트렌드를 철저 조사, 향후 트렌드를 예측
• 유통별(일반품, 통신판매품, 의술용, 기타), 각 카테고리(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기타)의 2011~2015년도 시장규모, 2015년도 메이커 점유율 조사, 2016~2020년도 시장규모 예측
• 피부과를 대상으로 우편 앙케트 실시, 닥터즈 코스메, 메디컬 코스메의 취급 상황 조사(※이번 실적 111건)
• 유력 브랜드 메이커(14건)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분석
• 기존 브랜드 메이커 리포트에 신규 브랜드 메이커 2건 추가
• 닥터즈 코스메 시장에 대한 화장품 총 시장의 상황, 최근 트렌드 파악을 위한 총 시장 개황 및 시장규모도 게재
• 신콘텐츠로서 닥터즈 코스메, 메디컬 코스메의 주요 브랜드 일람을 제작. 브랜드명, 브랜드 개요, 품목별 가격대, 메이커명 등을 정리(111개 브랜드 게재)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총 시장과 닥터즈 코스메 총 시장 총론

1. 화장품 총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화장품의 지역별 시장 구성비(2015년도)
   4)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5)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5년도)
   6)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닥터즈 코스메 총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닥터즈 코스메 시장과 화장품 총 시장의 신장률 비교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7) 주요 브랜드 연표
   8) 주요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 분석
   9) 주요 브랜드 기능 소구 포인트 분석
   10) 주요 브랜드의 가격 분석
   11) 주요 브랜드의 채널 전개 분석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1. 닥터즈 코스메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1)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2015년도)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스킨케어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3. 메이크업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4. 헤어케어·기타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제Ⅲ장 유통 루트별 시장동향

1. 닥터즈 코스메의 유통 루트별 시장
   1)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5년도)
   2)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5년도)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일반품 유통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3. 통신판매품 유통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4. 의료기관용 유통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5. 기타 유통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4) 매출액 랭킹 일람(2015년도)
   5)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제Ⅳ장 의료기관에서의 화장품 취급 동향

●조사개요

조사결과 일람
1. 환자의 피부 고민(미용 관련)
2. 피부 고민에 대한 처방법
3. 피부 고민으로 내원하는 환자 수
4. 환자의 연령층 구성비
5. 판매·추천하고 있는 화장품 메이커
6. 오리지널 화장품의 개발 상황
7. 화장품 이외에 판매·추천하고 있는 미용 관련 제품
8. 향후 유망한 닥터즈 코스메:스킨케어
9. 향후 유망한 닥터즈 코스메:메이크업
10. 향후 유망한 닥터즈 코스메:헤어케어
11. 향후 유망한 닥터즈 코스메:기타
12. 닥터즈 코스메의 향후 전개:제품 카테고리
13. 닥터즈 코스메의 향후 전개:기능성
14. 닥터즈 코스메의 향후 전개:기타
15. 화장품 메이커에서 필요한 정보 제공
16. 5~10년 후의 닥터즈 코스메의 전체 마켓
17. 5~10년 후의 닥터즈 코스메의 전체 마켓 전망 이유

●앙케트 회답 의료시설 개표(111시설)

제Ⅴ장 유력 참가기업의 마케팅 전략

ANGFA, 엠디화장품판매, 카렌코스메틱스, Confiance,
sunsorit, 시즈홀딩스, 제이맥, 도키와약품공업,
닥터필코스메틱스, 일본로레알, Pierre Fabre Japon,
프로티아재팬, 모치다헬스케어, 로트제약

제Ⅵ장 주요 브랜드 일람(총 111브랜드)




ITO프로비타민, ACSEINE, 아크네스라보, 아데르마,
ATORREGE AD+, 아비코스메, 아벤느, 아마랑스
아리시아클리니크, Ampleur, HIN닥터아이화장품,
Exuviance, Excellula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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