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30일 월요일

당뇨병, 당뇨 - 2022년판 당뇨병 시장의 현황과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당뇨병 시장의 현황과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糖尿病市場の現状と展望


자료코드: C64101700 / A4 188p / 2022. 05. 25 


일본에서 현재 당뇨병 인구는 천만 명이 넘습니다. 금번 '당뇨병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당뇨병 관련 제품의 시장을 파악, 분석해 귀사의 마케팅 자료로서 '당뇨병 시장 현황과 전망 2022년판'을 발간합니다. 「검사·진단」·「치료」의 기존 관점에 더하여 혈당관리와 예방 등 최근 경향을 고려하여 당뇨병 시장을 폭넓게 파악했습니다. 본 자료에서는 당뇨병 치료제 시장 및 자가혈당측정기 시장을 산출하였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에서 현재 당뇨병은 국민병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많은 환자가 있습니다. 이를 배경으로 수요가 높아지는 「당뇨병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당뇨병 관련 제품의 시장을 파악, 분석하여 관련 기업의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발간했습니다. 본 자료에서는 「검사·진단」 「치료」의 기존 관점에 더하여 혈당관리와 예방 등 최근 경향을 고려하여 폭넓게 파악했습니다.

본 시리즈에서는 각 질환별 의료 현황과 시장에 진출해 있는 제약·의료기기 각 사의 제품 개발 동향, 판매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전망했습니다. 또한 당뇨병 치료제·자가혈당측정기의 시장규모를 추계·예측했습니다.

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및 간접조사(온라인취재 포함)

조사기간: 2022년 2월~2022년 5월


◆자료 포인트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 2021년도(추정) 당뇨병 치료제, 자가혈당측정기 시장규모 게재

· 예방·중증화 예방 영역도 언급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당뇨병 시장 개요


1. 당뇨병 개요

2. 당뇨병 분류

3. 당뇨병 검사

  (1) 복합적 질병을 파악하는 방법과 그 진단기준 책정

  (2) 당뇨병 진단

4. 당뇨병 치료

5. 당뇨병 합병증

6. 당뇨병 발병상황(의료비, 환자 수)

7. 당뇨병과 사르코페니아·프레일

8. 당뇨병과 풋케어

9. 온라인진료

10. 당뇨병 시장 개황

11. 시장규모 일람

  (1) 자가혈당측정기 시장규모(2019년도~2021년도)

  (2) 혈당강하제 시장규모(2019년도~2021년도)

  (3) 시장규모 예측(2022년도~2026년도)

12. 향후 시장전망


제2장 예방시장의 현황과 전망


1.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1) 식이요법

  (2) 운동요법

2. 식이요법의 개황

  (1) 당뇨병 환자용 조합식품

  (2) 특정보건용식품

  (3) 저칼로리 감미료

3. 상품동향

  (1) 당뇨병 환자용 조합식품

  (2) 정보건용식품·기능성표시식품(혈당치 관련)

  (3) 저칼로리 감미료

  (4) 생활습관관리 앱

  (5) 생명보험


제3장 검사 및 진단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당뇨병 진단과 자가혈당측정

2 시장규모

3. 시장동향

  (1) 시장동향

  (2) 제품동향

  (3) 판매전략

  (4) 판매·유통채널

  (5) 판촉 및 계발·계몽활동

  (6) 제품개발동향

4.CGM(지속혈당시스템) 동향

  (1) 제품동향

  (2) 시장전망

5. 시장규모 예측(2022년도~2026년도)


제4장 치료 시장(치료제)의 현황과 전망


1. 시장개황

  (1) 혈당강하제 분류

  (2) 당뇨병약의 종류와 특징

  (3) 혈당강하제 치료 주의점

  (4) 주요 경구당뇨병약 

  (5) 인슐린 요법

  (6) 인슐린제제의 종류

  (7) 주요 인슐린 제제

  (8) 당뇨병 합병증과 치료제

2. 시장규모

3. 참여기업 점유율

4. 치료약별 시장규모·점유율

  (1) 설포닐유레아(SU)

  (2) 글리니드

  (3) 비구아나이드(BG)

  (4) 티아졸리딘

  (5) 알파-글루코시다제 저해제

  (6) DPP-4 저해제

  (7) GLP-1 수용체 작동제

  (8) SGLT2 저해제

5. 혈당강하제

  (1) 시장동향

  (2) 제품동향

  (3) 판매동향

  (4) 개발동향

6. 인슐린제제

  (1) 시장동향

  (2) 제품동향

  (3) 판매동향

  (4) 개발동향

7. 당뇨병 합병증 치료제

  (1) 당뇨병 망막증

  (2) 당뇨병 신장증

8) 시장규모 예측(2022년도~2026년도)


제5장 참여기업 개황 (50음순)


아크레이마케팅 주식회사

니프로 주식회사

폴라케어재팬 주식회사

Life Scan Japan 주식회사


도표목차


제1장 당뇨병 시장 개요

  도표1-1 당뇨병 임상진단 순서도

  도표1-2 혈당 컨트롤 지표와 그 평가

  도표1-3 신장증 진행과 병상·치료

  도표1-4 당뇨병 의료비 추이(2009~2019년도)

  도표1-5 당뇨병 유병자 추계(2002년, 19년, 24년, 28년)

  도표1-6 당뇨병 환자 수 추이

  도표1-7 병태별 환자 수 추이

  도표1-8 당뇨병 환자 수(남녀별)

  도표1-9 원격진료 주요 규제 완화 흐름

  도표1-10 당뇨병 관련 제품의 주요 참여기업 목록

  도표1-11 당뇨병 시장에서 상품을 전개하는 기업 동향

  도표1-12 2019~2021년도 자가혈당측정기(본체+센서) 규모 추이

  도표1-13 치료제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9년도~2021년도)

  도표1-14 혈당강하제 시장규모 예측(2022년도~2026년도)

  도표1-15 자가혈당측정기(본체+센서) 시장규모 예측(2022년도~2026년도)

  도표1-16 각 사 당뇨병 관련 파이프라인·프로그램 등


제2장 예방 시장(식품) 현황과 전망

  도표2-1 건강일본21(제2차)의 각 항목 목표치

  도표2-2 당뇨병 예방을 목적으로 한 관련 식품 구성 개요

  도표2-3 주요 당뇨병 환자 조합식품 

  도표2-4 당질의 분류

  도표2-5 주요 저칼로리 감미료 제품

  도표2-6 혈당치 용도의 특정보건용식품 시장규모 추이

  도표2-7 각 사의 혈당치(생활습관) 관리 앱

  도표2-8 생명보험사들의 예방관련 상품


제3장 검사 및 진단시장 현황과 전망

  도표3-1 공복 시 채혈·채뇨한 검사결과를 보는 방법

  도표3-2 혈당 컨트롤 관련 검사

  도표3-3 글리코알부민 값에 의한 당대사 판정

  도표3-4 자가혈당측정기(본체+센서) 시장규모(2019년도~2021년도)

  도표3-5 자가혈당측정기(본체+센서) 참여기업 점유율[그래프](2021년도)

  도표3-6 자가혈당측정기(본체+센서) 참여기업 점유율(2021년도)

  도표3-7 자가혈당측정기(본체) 참여기업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3-8 자가혈당측정기(본체) 참여기업 점유율(2021년도)

  도표3-9 자가혈당측정기 센서 참여기업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3-10 자가혈당측정기 센서 참여기업 점유율(2021년도)

  도표3-11 자가혈당측정기 기종(브랜드)별 제조판매 및 판매기업 목록

  도표3-12 자가혈당측정기(본체+센서) 시장규모 예측(2022년도~2026년도)


제4장 치료 시장(치료제) 현황과 전망

  도표4-1 당뇨병약(혈당강하제) 분류

  도표4-2 주요 당뇨병 치료제 목록

  도표4-3 주요 인슐린제제 목록

  도표4-4 당뇨병 치료제 시장규모 추이(2019년도~2021년도)

  도표4-5 당뇨병 치료제 참여기업 점유율(2021년도)

  도표4-6 당뇨병 치료제 참여기업 점유율[그래프](2021년도)

  도표4-7 SU약의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8 SU약의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4-9 글리니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10 글리니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4-11 비구아나이드(BG)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12 비구아나이드(BG)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21년도)

  도표4-13 티아졸리딘의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14 티아졸리딘의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4-15 α-글루코시다제 저해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16 α-글루코시다제 저해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21년도)

  도표4-17 DPP-4 저해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18 DPP-4 저해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4-19 GLP-1 수용체 작동약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 (2021년도)

  도표4-20 GLP-1 수용체 작동약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4-21 SGLT2 저해약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22 SGLT2 저해약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4-23 혈당강하제 시장규모(2019~2021년도)

  도표4-24 2022년도 약가개정(시장확대 재산정)에 의한 GLP-1 수용체 작동약의 약가 인하

  도표4-25 제약사 원격정보 제공체제

  도표4-26 인슐린제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2021년도)

  도표4-27 인슐린제제 참여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 (2021년도)

  도표4-28 당뇨병 치료제 시장규모 예측(2022년도~2026년도)

  도표4-29 당뇨병 치료제 시장규모 예측[그래프](2022년도~2026년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