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4일 월요일

2023년판 이미용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판 이미용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理美容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4124300 / A4 285 / 2022. 03. 27

본 조사는 이미용 시장 참가기업의 이미용 사업·미용 사업의 방향성과 각 회사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이미용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이미용 시장 참가기업의 이미용 사업·미용 사업의 방향성과 각 회사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이미용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 시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

품목별 시장규모, 메이커 점유율(헤어컬러제, 퍼머넌트 웨이브제, 헤어케어제, 스타일링제, 기타)

조사대상처:

· 관련 기업

· 기타 이미용 관련 협회·단체, 이미용 관련 기업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면접조사, 전화조사, 문헌조사

조사기간: 2023년 1월 ~ 2023년 3월

◆자료 포인트

• 이미용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조사, 전체 트렌드 분석

• 이미용 화장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조사, 카테고리별 트렌드 분석

• 이미용 화장품 총시장 메이커 점유율(2020~2022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메이커 점유율(2020~2022년도) 조사

• 유력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마케팅 전략 분석

• 유력 이미용 상사·딜러 실태조사(5사)

•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실태조사(13사)

• 위드 코로나와 코로나 종식을 위한 현재 시장동향을 조사, 물건판매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모델의 구조개혁을 대담하게 예측

• 2023~2027년도 이미용 화장품 시장을 과감하게 예측

• 【2022년판과의 차이】원재료·에너지, 물류비 등의 급등에 의한 가격개정 실시 상황과 대응을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이미용 화장품 마케팅 촘람 2023년판 Semiannual Report))

제1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총론

1. 2022년도 이미용 화장품 총시장

  1) 시장개황

  2) 이미용 화장품 총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2020~2022년도)

  4) 이미용 화장품 매출 랭킹 일람(2020~2022년도)

  5) 이미용 화장품의 지역별 시장구성비(2022년도)

    (1) 이미용 화장품 총시장

    (2) 헤어컬러제 시장

    (3) 퍼머넌트 웨이브제 시장

    (4) 헤어케어제 시장

    (5) 스타일링제 시장

    (6) 기타 화장품 시장

2. 이미용 화장품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이미용 화장품 향후 시장 전망

  2) 이미용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3. 애프터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의 이미용 화장품 시장 전망

4. 이미용 화장품 시장 주목 동향

  1) DX화 진행에서 스마트 살롱으로 리얼과 디지털의 융합을 통한 비즈니스 영역 확대

  2) TAKARA BELMONT, 화장품·기기의 종합력을 강점으로 살롱경영 DX화를 추진

  3) 원재료 가격 등의 비용 상승으로 메이커·딜러·살롱의 움직임이 활발화

  4) Henkel사가 SHISEIDO PROFESSIONAL을 인수,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경쟁 환경이 변화

  5) 확대가 기대되는 남성 화장품을 강화하는 움직임이 활발

  6) 피부(스킨케어)와 모발(헤어케어)의 토탈 미용을 제안하는 움직임이 활발

5. 업무용 이미용기기 시장 동향

6. 이미용 상사·딜러 동향

  1) BEAUTY GARAGE 동향

  2) KIKUYA-BISYODO 동향

제2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제품 카테고리별 동향 분석

1. 이미용 화장품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1)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구성비(2022년도)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2. 헤어컬러제 시장

  1) 헤어컬러제 시장개황

  2) 헤어컬러제 시장규모 추이 (2018~2022년도)

  3) 헤어컬러제 메이커 점유율(2020~2022년도)

  4) 헤어컬러제 매출 랭킹 일람 (2020~2022년도)

  5) 헤어컬러제 향후 시장 전망

  6) 헤어컬러제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3. 퍼머넌트 웨이브제 시장

  1) 퍼머넌트 웨이브제 시장개황

  2) 퍼머넌트 웨이브제의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3) 퍼머넌트 웨이브제 메이커 점유율(2020~2022년도)

  4) 퍼머넌트 웨이브제 매출 랭킹 일람(2020~2022년도)

  5) 퍼머넌트 웨이브제 향후 시장 전망

  6) 퍼머넌트 웨이브제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4. 헤어케어제 시장

  1) 헤어케어제 시장개황(전체, 시술용, 매장판매용)

    (1) 전체 시장 개황

    (2) 헤어케어제(프로페셔널용) 시장개황

    (3) 헤어케어제(가게 판매용) 시장개황

  2) 헤어케어제 시장규모 추이 (2018~2022년도)

  3) 헤어케어제 메이커 점유율(2020~2022년도)

  4) 헤어케어제 매출 랭킹 일람 (2020~2022년도)

  5) 헤어케어제 향후 시장 전망

  6) 헤어케어제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5. 스타일링제 시장

  1) 스타일링제 시장개황

    (1) 전체 시장 개황

    (2) 스타일링제(프로페셔널용) 시장 개황

    (3) 스타일링제(매장판매용) 시장 개황

  2) 스타일링제 시장규모 추이 (2018~2022년도)

  3) 스타일링제 메이커 점유율(2020~2022년도)

  4) 스타일링제 매출 랭킹 일람 (2020~2022년도)

  5) 스타일링제 향후 시장 전망

  6) 스타일링제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6. 이미용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 목록(2018~2027년도 예측)

제3장 유력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제품전략·개발전략

2. 유통전략

3. 판매동향

4. 업계 전망과 문제점과 과제

5. 코로나 사회에 대한 대응

6. DX화에 대한 대응

7. SDGs에 대한 대응

8. 향후 사업전략

9. 해외사업 활동

10. 원자재 급등 대응

제4장 유력기업의 마케팅 전략(18사)

1. 이미용 상사·딜러(5사)

  다키가와 주식회사, 니치리 주식회사 등 5사

2.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편(13사)

  주식회사 ADJUVANT HOLDINGS(구 ADJUVANT COSME JAPAN), Kracie Home Products 등 13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