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4일 월요일

2023 유아·아동복 시장 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회보험고서>2023 유아·아동복 시장 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 ベビー・こども服市場年鑑

자료코드: C64130100 / A4 280 / 2023. 03. 31

저출산 시대, 한 아이에게 소비하는 금액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유아·아동복의 시장 자체는 다른 어패럴 분야와 마찬가지로 어려운 환경에 있다. 도태되는 기업도 있는 가운데 신규로 진출하는 기업도 적지 않다.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의 개표와 각종 통계에 의한 다각적인 정보 등을 게재. 상품개발·매장확대·경영전략·영업개척·신규사업진출, 시장의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자료로서 활용

◆자료개요

• 조사목적: 일본 유아·아동복 업계의 유력 기업을 중심으로 최종소비시장까지 폭넓은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함으로써 유아·아동복 시장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하고 마케팅을 위한 기초자료로 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대상: 유아·아동복 시장에 진출한 소매업, 도매업, 제조업의 유력 기업을 중심을 기타 관련 기업을 조사대상으로 한다.

• 조사방법: 개별 기업을 대상으로 한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전화·FAX·우편을 이용한 취재 등을 실시했다. 게재 내용은 취재, 설문조사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했으며, 일부 기업에 대해서는 당사 추계치로 게재했다. 또 일부 기업에서 양말, 신발, 모자, 턱받이 등의 양품을 유아아동복으로 규정해 수치를 발표하는 곳도 있어, 이들도 조사대상에 포함시켜 재산출했기 때문에 일각에서 공표한 수치와 다른 경우가 있다.

• 조사기간: 2022년 12월~2023년 3월

◆자료 포인트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업계 토픽 가득!

·저출산 대책 동 ‘다른 차원의 저출산 대책’이란?

·[Z]세대의 다음은...몇 세대?

·유아테크 동향

등 신경이 쓰이는 업계 동향을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 추이

  ◆채널별 시장규모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등급별·업태별 시장규모

  ◆유아·아동복 시장의 특징과 향후 전망

  ◆물가 상승에 따른 각 사의 대처

  【업계 토픽】

    ~저출산 대책 동향① ‘차원이 다른 저출산 대책’이란~

    ~저출산 대책 동향② 아동수당 대응~

    ~'Z'세대의 다음은... '--'세대?~

    ~유아 관련 재사용 동향~

    ~유아테크 동향~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 동향 캐리온의 사업 대응~

·채널별 판매 동향

  Ⅰ. 백화점 시장

    1. 전국 백화점 매출액

    (1) 2022년 전국 백화점의 총매출과 의류 매출

    2. 대형 백화점 매출 동향과 주요 백화점 근황

    (1) 2022년 전국 백화점 의류 판매 동향

    (2) 최근 백화점 개점, 폐점

    3. 백화점 유아·아동복 매장 동향

    (1) 백화점 채널의 시장규모 추이

    (2) 백화점 유아·아동복 매장 동향

    (3) 2021년도 백화점 점포별 아동복·양품 매출 순위

  Ⅱ. 양판점 시장

    1) 양판점 매출액

    (1) 양판점 판매액 추이

    (2) 양판점 월별 매출액

    (3) 양판점 상품별 판매액

    (4) 양판점 점포 수, 매장면적

    (5) 양판점 점포당, 매장면적당 판매액

    2. 양판점 유아·아동복 매장 동향

    (1) 양판점 채널의 시장 규모 추이

    (2) 양판점의 유아·아동복 매장 동향

    3. 2022년 쇼핑센터 시장 동향과 트렌드

    (1 )2022년 쇼핑센터 매출 동향

    (2) 2022년 쇼핑센터 개발 동향

    (3)2 022년 개장 SC 개요

  Ⅲ. 전문점 시장

    전문점의 유아·아동복 동향

    (1) 전문점 채널의 시장규모 추이

    (2) 전문점 채널의 각 사 대응 동향

    ①상품전략 ②채널·출점전략

    ③프로모션전략 ④해외전략 ⑤향후 과제

    (3) 유아·아동복 어패럴 직영점 전략

    (4) 2021년도 전문점 아동복 매출 순위

  Ⅳ. 통신판매 시장

    1. 유아·아동복 EC 시장규모 개요

    (1) 유아·아동복 인터넷 쇼핑몰 동향

    (2) 어패럴 소매시장 개요

    2. 통신판매에서 유아·아동복 동향

    (1) 홈쇼핑 채널의 시장규모 추이

    (2) 각 사의 대응 동향

  V. 인바운드 동향

    1. 백화점 외국인 관광객 매출액 및 내점 동향

    (1) 외국인 관광객 매출액 및 내점 동향

    (2)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상품

제2편 유아·아동복 메이커/도매시장

·유아·아동복 도매시장 규모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도매시장 규모 추이

  ◆유아·아동복 어패럴 기업 동향

    (1) 채널전략

    (2) 프로모션전략

    (3) 해외전략

    (4) 과제와 중기전략

·유아·아동복 국내생산 동향

  ◆공업통계로 보는 생산동향

    (1) 품목별 출하 사업장 수

    (2) 출하금액

    (3) 출하수량

·유아·아동복 수입 동향

  ◆무역통계로 보는 수입 동향

    (1) 금액 및 수량 추이

    (2) 아이템별 추이

    (3) 수입처

제3편 유아·아동복/수입브랜드, 기타 아이템 시장

·유아·아동복 수입브랜드 기타 아이템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수입브랜드 시장

    · 전체 동향

  ◆유아·아동복 기타 아이템 시장

    <유아슈즈/유아용 기저귀/초등학교 책가방>

제4편 유아·아동복 소비자 시장

·인구동태로 보는 소비자 동향

  (1) 15세 미만 인구의 동태

    ①어린이(15세 미만) 수

    ②연령 3세 계급별 어린이 수

    ③도도부현별 어린이 수

    ④해외 각국의 어린이 비율

  (2) 출생수 동태

  (3) 일본인 여성 인구동태

·가계조사연보로 소비자 동향

  ◆가계수지 개요

  (1) 소비지출 증감

  (2) 소비지출의 비목별 증감과 구성비

  (3) 총 가구 중 근로자 가구의 가계

  (4) 2022년 유아·아동복 관련 소비 동향

· 인바운드 소비 동향

  ◆방일 외국인 관광객 수 추이

    (1) 방일 외국인 수

    (2) 국가별 방일 외국인 관광객 수 동향

제5편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 실태 조사

Ⅰ.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 상세 개표

(주)아카짱본점, 이온리테일(주), (주)기무라탄, (주)시마무라, (주)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다키히요(주), (주)나루미야인터내셔널, (주)니시마츠야체인, (주)니트플래너, (주)반다이, (주)파밀리아, (주)마키즈, 산키상행(주)

Ⅱ. 유아·아동복 관련 기업 간이 개표

(유)아카짱도, (주)아카짱노시로, (주)아카짱본점, (주)애스콧, (주)아스딕, (주)앙도, (주)NT PLANNING, (유)엔와이메시지, (주)엠에이팝, 칸코학생복(주), (주)Kiraku, (주)킨키교복, 크로스플러스(주), 산케이(주), 시마플래닝(주), (주)제프, (주)싯프스, (주)신코코퍼레이션, 스리아로즈(주), (주)다카라야, (유)찰스, (주)DIL나카니시, (주)나무 니시자와키요시(주), (주)논논, (주)Palette, 삣뿌(주), 히로타(주), (주)파인, (주)오피스, (주)후지와, 후지와라센코(주), 마쓰에이(주), 마루큐(주), (주)라이트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