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4일 월요일

2023년판 주택 메이커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판 주택 메이커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住宅メーカー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4130200 / A4 491 / 2023. 03. 28

인구감소시대 일본의 주택 메이커 전략을 철저 분석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서에서 주요 주택 메이커를 대상으로 한 주택 시장을 조사하고, 개별 기업의 대응을 중심으로 주택 시장의 실태를 분석함으로써 일본 경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주택시장의 시장규모

(2)주택시장 참가기업별 점유율

(3)주택시장의 기업별 동향

(4)주택시장 전망과 과제

(5)주택시장의 장래 시장규모 예측

조사대상: 본서에서는 아래 기업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1)프리패브 주택 메이커

1. 세키스이하우스 2. 다이와하우스공업 3. 세키스이화학공업·주택컴퍼니

4. 아사히카세이홈즈 5. 프라임라이프테크놀로지(파나소닉홈즈·도요타홈·미사와홈) 6. 산요홈즈

(2)목조 주택 메이커

1. 스미토모임업 주택사업본부 2. 일본하우스홀딩스

(3)FC 주택

1. LIXIL주택연구소

(4)디벨로퍼

1. 미쓰이부동산 2 미쓰비시토지 3 스미토모부동산

(5)부동산 유통

1. 미쓰이부동산리얼티 2. 스미토모부동산판매 3. 도큐리버블 외

조사대상지역: 일본

조사대상기업 수(보고서 중 게재회사 수):

(1)유력 하우스 메이커 6사

(2)디벨로퍼 부동산 유통 6사

(3)주요 홈빌더 외 13사 등

조사방법:

(1)당사 연구원이 직접 면접취재

(2)우편 앙케트조사

(3)문헌조사 기타 데이터수집

조사기간: 2023년 1월 ~ 2023년 3월

◆자료 포인트

• 2022년 착공 수는 약간 회복했으나 자가율은 2자리수 감소. 주문 주택 가격의 상승에 영향

• 2023년에도 자재가격 상승,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승 등 어려운 주택 취득 환경이 이어져

• 향후도 자가율은 감소했지만 주택 메이커는 단독주택 1건당 주택가격 상승으로 대응. 임대, 리모델링, 중고주택, 비주택 등 원스톱으로 확보 강화

• 주택 메이커는 해외 전개, 혹은 탈주택으로 일본 성장을 도모

• 2022년판과의 차이: 주택 메이커의 2022년도 최신 동향을 토대로 갱신

리서치 내용

게재내용

제1장 주택시장의 실태와 전망

(1)주택시장의 실태와 전망

(2)이용 관계별 동향

(3)공법별 동향

(4)주택의 경향과 향후 방향성

(5)주택 상품 트렌드 동향

(6)중고 주택 시장의 동향

수요 동향 예측 조사

제2장 주요 주택 빌더 부동산 기업의 전망과 전략

1. 다마홈, 이다그룹홀딩스 등 13사

제3장 각종 주택 분야 동향과 개별 기업의 전망과 전략

(1)프리패브 주택 메이커

  1. 세키수이하우스

  2. 다이와하우스공업

  3. 세키스이화학공업·주택컴퍼니

  4. 아사히카세이홈즈

  5. 프라임라이프테크놀로지

    파나소닉홈즈

    도요타홈

    미사와홈

  6. 산요홈즈

  7. 조사표

(2)목조 주택 메이커

  1. 스미토모임업 주택사업본부

  2. 일본하우스홀딩스

  3. 조사표

(3)FC 주택

  1. LIXIL주택연구소

  2. 조사표

(4)디벨로퍼

  1. 본문

  2. 삼정부동산

  3. 미쓰비시토지

  4. 스미토모부동산

(5)부동산 유통

  1. 본문

  2. 미쓰이부동산리얼티

  3. 스미토모부동산판매

  4. 도큐리버블

  5. 노무라부동산솔루션즈

(6)맨션

  1. 아파트 시장

제4장 2022년 종합주택전시장 실태조사(일본 종합주택전시장과 출전기업 일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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