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1일 일요일

브라이덜, 결혼 - 2021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ブライダル産業年鑑


자료코드: C62129000 / A4 408p / 2021. 03. 18 


올해 혼인건수는 총 59만 9,000건으로 지난 2012년 이후 7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2019년은 레이와 원년(令和元年)으로 그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월보 기준 속보치에서는 감소로 추계되었으며, 헤이세이(平成)로 원호가 바뀐 1989년(헤이세이 원년)의 상황을 훨씬 웃도는 대폭적인 증가이다. 2019년 레이와혼(令和婚)은 2020년 혼인신고를 하려던 사람들이 시기를 앞당겨 '레이와혼'을 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향후 추이는 그래도 감소 기초로 추이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2020년 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확산, 그야말로 재앙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사태에 2020년은 브라이덜의 기간 시장은 큰 영향을 받게 되었다. 업계에 사상 최대의 영향을 준 코로나 사태에 대한 대응과 전망을 리포트하기 위해 기획했다.


◆자료 포인트

• 결혼식 피로연·피로 파티 시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결혼정보서비스 시장, 매칭 시장을 망라

• 장기화, 심각해지는 코로나19 확산이 업계에 미치는 타격과 위드 코로나·코로나 이후의 전략은?

• 성장전략·제2의 기둥이 되는 사업을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상정되는 전략구조의 전환

•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전국 호텔·식장 설문조사

• 운영 실적에 대해서는 간소화해 위드 코로나 및 코로나 이후에 관한 인터뷰 강화

• 각 관련 시장의 대기업, 유력기업(전 31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분석. 현황과 향후를 분석

• 코로나19, 가족과 파트너 찾기에 대한 니즈 상승? 온라인매칭서비스 이용 촉진 실태

•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형 서비스는 침체, 온라인매칭서비스*는 약진

* 브라이덜 산업 시장 정의 외

• <플러스 콘텐츠>

위드 코로나 및 코로나 이후의 시장 변화 및 전략 전환을 고찰

~2020년판까지의 개표 폼을 쇄신! 보다 알기 쉽고, 또한 정보 확충을 도모한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총론


1. 브라이덜 관련 산업 유력시장

2. 브라이덜 관련 유력시장 2021년 전망

3. 브라이덜 비즈니스의 사회배경

제2장 결혼식 피로연, 피로 파티 시장


1. 결혼식 피로연, 피로 파티 시장 전체 동향

2. 해외 리조트 결혼식

3. 식장운영·프로듀스 기업 분석

[브리덜 사업 운영 기업 개표]

[혼례 관련 시설 설문조사 개표]


제3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1.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전체동향

2. 하이주얼러 동향

3. 브라이덜 주얼리 신조류

 

제4장 결혼정보서비스 중개업 시장


1. 결혼정보서비스·중개업 시장 전체동향

2. 결혼정보서비스 기업분석

제5장 매칭서비스 시장


1. 매칭서비스 시장 전체동향

2. 매칭서비스·기타 기업분석

부록 예식장 에이전트 개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