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6일 일요일

RPA,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 - 201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장의 실태와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저출산 고령화 등에 의한 노동인구의 감소를 배경으로 일본 기업의 일손부족이 표면화된 지 오래다. 예전에는 SSC(Shared Service Center),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등을 활용해 업무 효율화를 진행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PC로 실시하는 일상업무를 소프트웨어형 로봇으로 대행·자동화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가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2016년 후반에 업계 단체가 설립되어 RPA 솔루션 제공을 개시하는 IT사업자가 증가해 시장 성장의 기운이 높아지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툴 벤더 및 SIer, IT 컨설팅회사 등 일본에서의 RPA 관련 서비스 사업자의 동향을 쫓아 현재의 과제와 전망을 분석하고 시장의 장래를 예측했다.

◆자료 포인트
•시장의 유력 사업자 24사(솔루션 벤더 13사, 메이커 11사), 관련 단체 2법인을 취재·조사
•각 사의 솔루션 전략과 사업 방침을 게재
•시장규모 추이를 「적용 영역별」 「고객 규모별」 「고객 업종별」로 추계·예측(2016~2022년도), 상세 해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과제와 전망

제1장 RPA의 현상과 동향

1. RPA의 역사
2. 산업용 로봇과 RPA의 차이
3. RPA란 ~산업용 로봇과 가상 지적 노동자~
4. RPA가 필요한 배경
5. RPA의 적용 영역·업계
6. RPA의 패턴
  (1) 서버형과 클라이언트 PC형
   (2) RPA와 RDA의 차이
   (3) RPA의 도입 형태
7. RPA의 목적·기대 효과
8. 기존 영역과의 관계(침식/협업하는 영역), 도입 분야
   (1) 침식하는 영역
   (2) 협업하는 영역
9. RPA 도입에 적절한 업무·적용 조건

제2장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1.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2. 적용 영역별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3. 고객 규모별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4. 고객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제3장 솔루션 벤더에 의한 솔루션 전략과 동향

1.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1) 표준적인 어프로치
  (2) 요금 플랜
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 솔루션 제공에서의 차별화 요소
3. 얼라이언스 전략
   (1) 얼라이언스의 패턴
4.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 RPA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의 과제와 시책
   (2) RPA 사업을 전개할 때의 과제와 시책
5. RPA 도입에서의 성공 요인
   (1) 프로젝트의 성공 요인과 주목해야 할 포인트
   (2) KPI(실적평가 지표) 설정 예

제4장 솔루션 벤더의 동향(기업개표편)

1. Blue Prism 주식회사
   (1)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2) 제품 개요·기능
   (3)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6) 성공 사례와 그 요인
   (7) 과제 및 향후의 방침
   (8) 협업 전략
   (9)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0)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2. Automation Anywhere Japan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외부 제휴처
   (3) 제품 개요·기능
   (4)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과제 및 향후의 방침
   (9) 협업 전략
   (10)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1)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3. UiPath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외부 제휴처
   (3) 제품 개요·기능
   (4)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과제 및 향후의 방침
   (9) 협업 전략
   (10)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1)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4. Kofax Japan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
   (4) 외부 제휴처
   (5) 제품 개요·기능
   (6)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9)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0)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1) 협업 전략
   (12)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3)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5. Pega Japan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4) 외부 제휴처
   (5) 제품 개요·기능
   (6)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9)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0)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1) 협업 전략
   (12)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3)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6. 나이스재팬 주식회사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3)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4)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5) 외부 제휴처
   (6) 제품 개요·기능
   (7)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10)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1)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2) 협업 전략
   (13)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4)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7. RPA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3)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4)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5) 외부 제휴처
   (6) 제품 개요·기능
   (7)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10)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1) 협업 전략
   (12)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3)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8. 주식회사 NTT데이터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
   (4) 외부 제휴처
   (5) 제품 개요·기능
   (6)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9)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0)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1) 협업 전략
   (12)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3)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9. USAC SYSTEM 주식회사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3)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4)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5) 제품 개요·기능
   (6)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9)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0)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1) 협업 전략
   (12)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3)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0. 일본전기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4) 제품 개요·기능
   (5)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0) 협업 전략
   (11)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2)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1. 주식회사 후지쓰컴퓨터테크놀로지즈
   (1) 유저 기업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제품 개요·기능
   (4)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과제 및 향후의 방침
   (9) 협업 전략
   (10)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1)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2. Accenture 주식회사
   (1)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3)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4) 성공 사례와 그 요인
   (5) 과제 및 향후의 방침
   (6) 협업 전략
   (7)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8)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3. 아빔컨설팅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외부 제휴처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성공 사례와 그 요인
   (6) 과제 및 향후의 방침
   (7) 협업 전략
   (8)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9)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4. EY어드바이저리앤드컨설팅 주식회사
   (1)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3)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4) 성공 사례와 그 요인
   (5) 과제 및 향후의 방침
     ①RPA 발전 단계에 관한 과제
     ②시장·엔드유저의 과제
   (6) 협업 전략
   (7)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8)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5. KPMG컨설팅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6) 성공 사례와 그 요인
   (7) 과제 및 향후의 방침
   (8) 협업 전략
   (9)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0)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6. 델로이트토마트컨설팅 합동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4) 외부 제휴처
   (5)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0) 협업 전략
   (11)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2)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7. PwC컨설팅 합동회사
   (1)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3)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4) 성공 사례와 그 요인
   (5) 과제 및 향후의 방침
   (6) 협업 전략
   (7)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8)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8. Genpact 주식회사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3)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4)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
   (5)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0) 협업 전략
   (11)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2)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19. 주식회사 빅트리테크놀로지&컨설팅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과제 및 향후의 방침
   (9) 협업 전략
   (10)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1)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20. 주식회사 NTT DATA INTRAMART
   (1)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3)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4) 성공 사례와 그 요인
   (5) 과제 및 향후의 방침
   (6) 협업 전략
   (7)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8)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21. 주식회사 오딧세이
   (1)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
   (2) 외부 제휴처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6) 성공 사례와 그 요인
   (7) 과제 및 향후의 방침
   (8) 협업 전략
   (9)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0)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22. 넷스마일 주식회사
   (1) 유저 기업수·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4) 제품 특징·가격대·제공 방식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과제 및 향후의 방침
   (9) 협업 전략
   (10)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1)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23. 파솔프로세스&테크놀로지 주식회사
   (1) 대응 인원수
   (2)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3)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과제 및 향후의 방침
   (9) 협업 전략
   (10)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1)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24. 주식회사 히타치솔루션즈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대응 인원수
   (3) 매출액 구성비(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고객 종업원수별)
   (4) 매출액 구성비(활용 부문별/적용 업무별)
   (5) 외부 제휴처
   (6)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취급 RPA 제품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타깃·영업 전략/이익 영역·분야
   (9)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0) 과제 및 향후의 방침
   (11) 협업 전략
   (12) 고도화에 대한 대응 상황과 향후의 방침
   (13) 시장의 개황과 장래 전망·향후의 사업 전개

제5장 관련 법인·단체의 동향

1. 일반사단법인 일본RPA협회
2. 일반사단법인 일본CFO협회
   (1) 일본CFO협회, 「디지털테크놀로지부회」의 활동 내용
   (2) 화이트컬러 직종, 재무회계영역에서의 RPA 적용 실태
   (3) 시장의 개황·규모에 대한 견해
   (4) 재무회계영역에서 유력하다고 생각되는 RPA 툴, 제공 사업자
   (5) 재무회계영역에서 RPA 적용의 과제와 대책
   (6) 유저 기업에서의 사내추진관리체제 및 스킬 교육
   (7) RPA 활용 전망, RPA 각 업계· 각 적용 업무에 미치는 영향
   (8) 고도화 대응 상황에 대한 견해
   (9) 향후 RPA 대응 방침

<도표 목차>
도표 1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도표 2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그래프
도표 3 RPA 고도 실현을 위한 기술·적용 대상 예
도표 4 기업에서의 전략 구조
도표 5 유력 RPA 제품의 특징·동향
도표 6 유력 RPA 제품의 개요
도표 7 RPA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의 과제와 시책
도표 8 산업용 로봇과 RPA의 차이
도표 9 RPA의 3개의 단계
도표 10 RPA의 Class1~3으로 실현을 위한 기술·적용 대상의 업무 예
도표 11 RPA가 주목되고 있는 배경
도표 12 기업에서의 전략 구조
도표 13 RPA 적용 영역 예(업무 영역별)
도표 14 RPA 적용 영역 예(업계별)
도표 15 서버형과 클라이언트 PC형의 차이
도표 16 RPA의 도입 분류
도표 17 RPA의 목적·기대 효과
도표 18 외부 자원 활용(외주화·협업)의 시점
도표 19 RPA에서의 침식하는 영역/협업하는 영역
도표 20 RPA 도입에 적절한 업무
도표 21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도표 22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그래프
도표 23 시장 구성 비율(2018년도) 그래프
도표 24 적용 영역별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도표 25 적용 영역별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그래프
도표 26 적용 영역별 시장 구성 비율(2018년도) 그래프
도표 27 고객 규모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도표 28 고객 규모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그래프
도표 29 고객 규모별 시장 구성 비율(2018년도) 그래프
도표 30 고객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도표 31 고객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16~2022년도) 그래프
도표 32 고객 업종별 시장 구성 비율(2018년도) 그래프
도표 33 표준적인 어프로치 예
도표 34 RPA 솔루션에서의 요금 플랜 예
도표 35 RPA 솔루션에서의 대표적인 차별화 요소
도표 36 RPA 솔루션에서의 얼라이언스 패턴
도표 37 업계 혁신로봇 「로봇패밀리즈!」사례
도표 38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 사례
도표 39 기술 제휴 사례
도표 40 판매 제휴 사례
도표 41 RPA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의 과제와 시책
도표 42 RRA 사업을 전개할 때의 과제와 시책
도표 43 프로젝트의 성공 요인과 주시해야 할 포인트
도표 44 RPA 도입에서의 KPI 설정 예
도표 45 Blue Prism Digital Exchange
도표 46 최신판 「Blue Prism v6.4」화면 예
도표 47 Blue Prism의 특징
도표 48 Blue Prism 유저 사례
도표 49 ROM(Robotic Operating Model) 구성 요소
도표 50 RPA 활용에서의 전망
도표 51 최근의 강화 방침
도표 52 보트스토어 인공지능부품의 화면 표시 예
도표 53 Automation Anywhere가 정의하는 디지털워크포스
도표 54 Automation Anywhere에서의 도입 사례(업계별)
도표 55 Automation Anywhere 유저 사례
도표 56 Automation Anywhere의 디지털워크포스 플랫폼
도표 57 Automation Anywhere의 디지털워크포스 플랫폼 구성 요소
도표 58 「UiPath 2018.3」 신기능
도표 59 UiPath사의 제품
도표 60 UiPath 아키텍쳐
도표 61 Attended Robot/ Unattended Robot
도표 62 UiPath사의 RPA 솔루션의 특징
도표 63 UiPath 트레이닝 프로그램
도표 64 도입 사례
도표 65 UiPath의 파트너 프로그램
도표 66 UiPath 제품 로드맵
도표 67 Kapow의 특징
도표 68 2018년 11월 발표의 신기능
도표 69 Kofax 솔루션의 제공 범위
도표 70 로봇 작성 사례와 그 효과
도표 71 Kofax가 제공 예정인 「차세대 RPA 플랫폼」주요 기능
도표 72 Kapow 프로덕트 로드맵
도표 73 Pega에서의 업무 자동화 제품
도표 74 Robot Manager가 제공하는 운용·관리 기능
도표 75 「Workforce Intelligence」개요
도표 76 「Workforce Intelligence」표시 내용 예
도표 77 Pega 솔루션의 특징
도표 78 Pega Robotic Automation의 우위성
도표 79 Pega Infinity에서의 신기능
도표 80 NICE의 솔루션 메뉴
도표 81 NICE APA로 제공되는 2종류의 로봇
도표 82 NICE 솔루션과의 제휴
도표 83 「인포컴 디지털 레이버 솔루션」애플리케이션 제휴 개요
도표 84 AI에 의한 RPA의 기능확장
도표 85 NICE의 프로덕트 로드맵
도표 86 「BizRobo! DX Cloud」 이미지
도표 87 「BizRobo! 서비스」제공 내용
도표 88 업계 혁신로봇 「로봇 패밀리즈!」사례
도표 89 RPA 여성의 교육부터 어사인까지의 흐름
도표 90 RPA 여성 교육·개발 환경 이미지
도표 91 도입 사례
도표 92 스케일과 고도화를 향한 5개의 포인트
도표 93 파트너 기업과의 제휴 전체상
도표 94 대상 업무·업계 특화형 로봇 「로봇 패밀리즈!」일례
도표 95 컬래버레이션·프로그램 개요
도표 96 NTT 데이터의 RPA 제품
도표 97 NTT 데이터의 RPA 서비스 메뉴
도표 98 RPA 추진 팀 개요
도표 99 4개의 자동 조작 인터페이스 개요도
도표 100 4개의 자동 조작 인터페이스
도표 101 시나리오 자동기록 -자동조작 인터페이스 개요-
도표 102 도입 사례
도표 103 RPA 본격 도입을 향한 검토 포인트
도표 104 RPA 기술자 검정(WinActor) 운용에서의 각 사 역할
도표 105 얼라이언스 방침
도표 106 「WinActor suite」에서의 2종류의 로봇
도표 107 「WinActor suite」의 단계적 성장
도표 108 「WinActor suite」의 로드맵
도표 109 NTT 데이터 RPA사업의 방향성
도표 110 UZAC SYSTEM의 「명인 시리즈」
도표 111 RPA3 제품의 가격
도표 112 「NEC Software Robot Solution」 이용 이미지
도표 113 「NEC Software Robot Solution」 이용 이미지
도표 114 아크센츄어의 RPA 진단/도입 서비스
도표 115 RPA 분야에서의 아크센츄어의 강점
도표 116 REA를 실현하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체제
도표 117 ACTS(Accenture Connected Technology Solution)의 특징
도표 118 아빔컨설팅 「RPA 업무 개혁 서비스」
도표 119 대상 업무·작업 예
도표 120 표준적인 어프로치
도표 121 RPA 서비스 개요
도표 122 RPA 프로젝트 성공 사례
도표 123 RPA 도입에서의 5개의 장벽
도표 124 RPA 본격 전개에서 발생한 과제와 대응책
도표 125 업종별 문의·도입 실적
도표 126 종업원 규모별 문의·도입 실적
도표 127 적용 업무별 실적
도표 128 RPA 활용에서의 5개 스테이지
도표 129 RPA에서의 EY의 강점
도표 130 EY의 RPA 글로벌체제
도표 131 KPMG의 표준 어프로치
도표 132 RPA의 단계와 주된 적용 영역
도표 133 RPA 리스크관리체제
도표 134 (사례 1) 놀리지 매니지먼트의 고도화
도표 135 (사례 2) IoT 홈 디바이스 AI 비서 시스템
도표 136 (사례 3) 백 오피스 응답 업무의 반자동화
도표 137 RPA 도입에서의 변혁 포인트
도표 138 기업의 이익 구조와 각종 업무 기능의 관계
도표 139 RPA×AI 주된 적용 영역과 능력
도표 140 IA에 요구되는 3개의 포인트
도표 141 「전체 최적화를 향한 RPA 적용」실현의 수단
도표 142 새로운 업무방식개혁의 이미지
도표 143 RPA·스마트 워크 개요
도표 144 딜로이트토마트컨설팅의 제공 가치와 실현 가능한 모습
도표 145 「디지털을 활용한 업무방식개혁」의 검토 어프로치
도표 146 CoE 조직과 RPA 센터의 동시 시작
도표 147 RPA 도입에서의 적용 프로세스
도표 148 RPA에 기대하는 요소
도표 149 RPA 제품 선정 시의 포인트
도표 150 2종류의 어프로치 방법
도표 151 RPA 도입을 위한 대조표
도표 152 미래의 노동력에 대비하기 위한 대조표
도표 153 5개의 핵심 리스크
도표 154 자동화에 따른 위기관리체제
도표 155 R&CA(Robotics & Cognitive Automation) 이미지
도표 156 RPA가 목표로 하는 모습
도표 157 업무 효율화의 핵심 요소와 장래적인 오페레이셔널 모델
도표 158 PwC Japan 그룹이 제공하는 RPA 관리 서비스
도표 159 복합 솔루션의 예
도표 160 AI소프트웨어로봇틱스센터의 개요
도표 161 Genpact 의 주축 사업
도표 162 Genpact Cora가 제공하는 주요 분야
도표 163 Genpact Cora 플랫폼 개요
도표 164 Genpact Cora의 경쟁 우위성
도표 165 Cora CommandCenter 표시 이미지
도표 166 Genpact Cora의 적용 사례
도표 167 RPA 도입의 6개의 베스트 프랙티스
도표 168 「RPA 인테그레이션」의 제공 이미지
도표 169 RPA 적용에서의 과제
도표 170 LogicDesigner 개요
도표 171 intra-mart의 권한 관리하에 의한 로봇 기동 개요
도표 172 LogicDesigner의 에러 검지 개요
도표 173 인간과 로봇의 연결
도표 174 모니터링 기능 이미지
도표 175 intra-martBIORA 개요
도표 176 HRRobo의 활용 예
도표 177 오딧세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
도표 178 오딧세이가 제공하는 PoC 플랜
도표 179 인사부문의 생산성 향상에 의한 업무방식개혁의 추진
도표 180 업무방식개혁을 추진하기 위한 3요소와 실현 수단
도표 181 인공지능에 의한 OCR 디지털 스캐너
도표 182 도입의 흐름
도표 183 RPA 이용 이미지
도표 184 Robotic Process Automation 업무 자동화 솔루션의 특징
도표 185 RPA 운용 지원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징
도표 186 RPA 운용 지원 클라우드 서비스의 포털 사이트 이미지와 제공하는 기능
도표 187 RPA 적용 사례①
도표 188 RPA 적용 사례②
도표 189 RPA 적용 사례③
도표 190 디지털테크놀로지부회의 개요
도표 191 공동 작성하는 RPA 시나리오의 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