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6일 일요일

디스플레이, 이벤 - ]2018년판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전망과 사업 전략/야노경제연구소


사회 모든 분야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툴로서 디스플레이의 역할은 매우 크다. 점포 관계 수요에서 일반소매점포 시장은 체인점을 제외하고 축소 추세가 계속되고 있지만, 해외 유력 전문점의 적극적인 전개, 지진 재해에 의한 부흥 수요 및 주요 도시에서의 재개발 사업 등 몇몇 순풍의 요인도 볼 수 있다. 향후도 몇 년간 수주 건수는 현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마존이나 라쿠텐 등 EC사이트의 서비스 확대에 의해 상업시설의 출점수가 감소해, 시장 전체적으로는 성장이 둔화할 것이라는 견해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타 업계와 마찬가지로 당 업계도 어려운 환경에 있지만,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대형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에 대해서 조사를 실시해, 수요 분야의 중심인 상업시설 업계의 분석 등에서 시장 구조 및 각 사의 사업 전략 등을 분석·정리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사회 모든 분야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툴로서 디스플레이의 역할은 매우 크지만, 디스플레이업에 대한 일반의 인지도는 아직 낮다. 본서에서는 디스플레이 업계의 참여 기업 및 관련 업계의 시장 조사를 실시해, 아래를 분명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동향과 전망
(2)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 추이
(3)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동향과 전망
(4) 주목되는 상업시설의 트렌드
(5)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경영 실태와 영업 전략
(6) 관련 업계의 시장 동향과 사업 전략
조사대상 시장:(1) 디스플레이 업계 (2) 이벤트 업계 (3) 상업시설 업계(4) 관련 업계 등
조사대상 에리어:일본 및 일부 해외시장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문헌 조사 그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8년 10월~2018년 12월

◆자료 포인트
•디스플레이 업계의 주목되는 동향, 시장 환경
•주요 참여 기업의 사업 전략
•각종 상업시설의 트렌드
•이벤트 시장의 동향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
•향후의 중기 전망 등

조사결과의 포인트

총론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구조
◆업계 관련의 환경 변화와 향후의 대응책
◆디스플레이 기업 매출액 100사 랭킹
◆디스플레이업의 유통 구조
◆지역별 점포 임대료의 동향
◆점포 디스플레이의 중요 포인트
◆가게·매장 만들기의 중요 포인트
◆상업시설 업계의 전망
◆디스플레이 업계의 방향성

제1장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개요

1. 디스플레이 업계의 최신 동향
   (1) 업계의 시장 개요
   (2) 디스플레이업의 입지
   (3) 싸인 업계의 개요와 최근 동향
   (4) 사업의 방향성
2. 시장규모 추이와 관련 업계의 시장 전망
   (1) 시장규모 추이
   (2) 관련 업계의 시장 전망
3. 주변 업계의 시장 환경 변화
   (1) 상업시설의 시장동향
   (2) 인구 동태의 변화에 의한 영향
   (3) 규제완화에 의한 상업시설의 개발
   (4) 인바운드 수요의 영향
   (5) 상업시설에서의 AI 활용
   (6) 인터넷 통신판매 서비스의 재검토
   (7) 가속화되는 교외형 점포의 도태
   (8) 소매업의 금융 비즈니스
4. 소매업계의 최신 동향과 시장 전망
   (1) 일본 소매 기업의 동향
   (2) 소매업의 경영 지표
   (3) 고객 동향의 분석
   (4) 프랜차이즈 체인의 시장 동향
   (5) 대형 체인 스토어의 동향
   (6) 해외의 소매 업계
   (7) 소매 업계의 방향성과 전망

제2장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

1. 이벤트 시장의 동향
   (1) 이벤트업의 특색
   (2) 이벤트업의 업무내용
   (3) 이벤트 업계의 동향
   (4) 지속 가능한 이벤트 운영
   (5) 새로운 비즈니스의 트렌드 「MICE」
2. 이벤트업의 시장 구조와 집객 상황
   (1) 이벤트업의 시장 구조
   (2) 각종 이벤트의 집객 상황
   (3) 중국·동남아시아에 진출하는 흥행 기업
3. 이벤트의 시장 규모와 시장 전망
   (1) 일본 이벤트의 시장 규모 추이
   (2) 이벤트 시장의 전망

제3장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 분석과 사업 전략
   (1) 백화점
   (2) GMS(종합슈퍼)
   (3) SM(슈퍼마켓)
   (4) 편의점
   (5) 드러그스토어
   (6) 홈센터
   (7) 가전양판점
   (8) 외식점
2. 업태별 상업판매액의 동향
   (1) 상업판매액의 시장 규모 추이
   (2) 업태별 상업판매액
3. 도도부현별 소매업의 시장 분석
   (1) 사업소수
   (2) 종업원수
   (3) 연간 상품 판매액
   (4) 1사업소당 연간 상품 판매액
   (5) 판매장 면적

제4장 주목되는 상업시설의 트렌드

1. 상업시설의 최신 트렌드
   (1) 상업시설의 종류·타입
   (2) 상업시설의 수요 동향
   (3) 상업시설의 재생
   (4) 상업시설의 ZEB화
   (5) 공장 철거부지에서의 상업시설 개발
   (6) 해외 출점 동향
2. 주된 상업시설의 개발 계획
3. 대형 SC(쇼핑센터)
   (1) SC의 분류와 트렌드
   (2) SC의 시장동향
   (3) SC 출점 세입자의 성공 포인트
   (4) SC의 방향성
4. 아울렛몰
   (1) 아울렛몰의 시장동향
   (2) 향후의 시장성
5. 시네마 컴플렉스
   (1)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의 동향
   (3) 대형 시네마 컴플렉스의 개발

제5장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실태와 사업 전략

1. 사업 전개의 개황과 방향성
   (1) 주요 참여 기업의 특성
   (2) 주요 기업의 사업 전개
   (3) 기업 그룹 체제
2.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실적 추이
3. 사업 분야별 매출액 구성
   (1) 업무별 매출액 구성
   (2) 시장 분야별 매출액 구성
4. 사업 전략 및 영업 전략
5. 주력하는 시장 분야
6. 향후의 과제, 방향성

제6장 관련 업계의 시장 동향과 사업 전략

1. 종합건설회사 업계의 동향
   (1) 건설 업계의 시장 동향
   (2) 대형 종합건설회사의 실적 동향과 전망
   (3) 종합건설회사의 사업 전략
   (4) 부동산 개발에 주력
   (5) 주택 메이커와 종합건설회사의 제휴
   (6) 종합건설회사의 과제
2. 디벨로퍼 업계의 동향
   (1) 상업 디벨로퍼의 사업 전략
   (2) 유통 업계의 AI 활용
   (3) 백화점의 부동산 개발
   (4) 호텔사업에 주력
   (5) 해외에서의 사업 전개
   (6) 상업 디벨로퍼의 과제
3. 관련 수요 분야의 동향
   (1) 대형 전문점
   (2) 어뮤즈먼트 시설
   (3) 통신판매·E코머스
   (4) 외식산업
   (5) 박물관·미술관·수족관 등
   (6) 국제회의
   (7) 광고 시장

제7장 주요 기업의 사례연구

①주식회사 노무라공예사
②주식회사 탄세이샤
③주식회사 스페이스
④주식회사 센바
⑤지크 주식회사
⑥주식회사 닛쇼인터라이프
⑦주식회사 J.프런트건장
⑧주식회사 미쓰코시이세탄프로퍼티·디자인
⑨다카시마야스페이스크리에이트 주식회사
⑩주식회사 에임크리에이트
⑪주식회사 파르코스페이스시스템즈
⑫미쓰이디자인텍 주식회사
⑬주식회사 무라야마
⑭주식회사 후지야
⑮주식회사 락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