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3일 월요일

EC, EC시장 - 2017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 코드 C58121300 / A4 231p / 2017.02.28


일본국내 EC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EC사업자에서는 「리피트」 「무경계 EC」 「B2BEC」를 키워드로 EC 사이트에 대한 재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범용화가 진행되던 EC사이트 구축 시장도 새로운 사업자 사이에서 경쟁이 발생하고 있다. 또 EC사이트를 구축했지만 매출 최대화를 실현하지 못하는 기업에 대한 운영 대행•지원 시장도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EC사이트 구축/운영 대행 시장을 견인하는 주요 사업자에 대한 취재를 통해 업계 실태를 철저히 분석해 향후를 전망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일본국내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시장에 대하여 주요 사업자 취재를 통해 시장의 실태,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대응 동향 및 향후 시장 전망의 파악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 대상: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사업자. 사업자명은 목차 참조
조사 방법:직접 면담 취재를 주로 전화를 이용한 청취 및 문헌조사 등을 병용.
조사기간:2016년 10월~2017년 2월

■게재 내용
조사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EC구축 시장의 외부 환경
   1.1. EC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
   1.2. 스마트폰 코머스 시장의 동향
2.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시장의 동향
   2.1. EC시장 및 EC화율 모두 계속 상승
   2.2. ID결제 대응 사업자의 증가
   2.3. 예약 구독 코머스의 진전
3.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의 참가기업과 비즈니스모델
4.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2014~2016년도)
5.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전략, 사업 방향성
   5.1. 패키지형 제공 사업자에 의한 클라우드형 서비스의 추진
   5.2. 클라우드형 서비스 사업자의 기능 확장
   5.3. EC사업자의 매출 향상 지원책에 의한 차별화
6.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시장 예측과 전망

제Ⅱ장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사업자의 동향과 전략(패키지형)
1.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시장 개황
2.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 시장동향
   2.1.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주요 참가기업
   2.2.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비즈니스모델
3.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패키지형의 시장규모 추이(매출 기준:2014~2016년도)
4.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실적 동향
   4.1. 주요 사업자의 유통금액 추이(2014~2016년도)
   4.2.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 수 추이(2014~2016년도)
5.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동향 분석
   5.1. 주요 사업자의 동향
   5.2. 주요 사업자의 제품 개요와 특징
   5.3. 주요 사업자의 제품의 요금 체계
   5.4. 주요 사업자의 유저기업의 특징
     5.4.1.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 업종의 경향
     5.4.2.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 기업규모 경향
     5.4.3.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 신규/기존 비율
    5.5. 주요 사업자의 유저 니즈의 동향
6.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전략 분석
   6.1. 주 사업자의 사업 강화를 위한 대책
     6.1.1. 주요 사업자의 차별화 전략
     6.1.2. 주요 사업자의 결제, Web 접객, 마케팅 툴 등과의 제휴 전략
     6.1.3. 주요 사업자의 시스템 투자의 방향성
   6.2. 주 사업자의 사업 전략과 과제
7.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전망
   7.1. 시장 예측(2017~2020년도)
   7.2.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패키지형)의 시장 전망

제Ⅲ장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사업자의 동향과 전략(클라우드형)
1.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시장 개황
   1.1. 시장 개황
   1.2.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주요 참가기업
2.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비즈니스모델
3.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 클라우드형의 시장규모 추이
   3.1. 시장규모 추이(매출 기준:2013~2016년도)
   3.2. 주요 사업자의 매출액 추이(2013~2016년도)
4.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실적 동향
   4.1. 주요 사업자의 유통금액 추이(2013~2016년도)
   4.2.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 수 추이
5.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동향 분석
   5.1. 주요 사업자의 동향
   5.2. 주요 사업자의 제품 개요와 특징
   5.3. 주요 사업자의 제품 요금 체계
   5.4. 주요 사업자의 유저기업 특징
     5.4.1.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 업종의 경향
     5.4.2.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의 기업규모 경향
     5.4.3. 주요 사업자의 도입기업 신규/기존 비율
   5.5. 주요 사업자의 유저 니즈 동향
6.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전략 분석
   6.1. 주사 업자의 사업 강화를 향한 대책
     6.1.1. 주요 사업자의 차별화 전략
     6.1.2. 주요 사업자의 결제 서비스와의 제휴 상황
     6.1.3. 주요 사업자의 마케팅 툴과의 제휴
     6.1.4. 주요 사업자의 Web 접객 툴과의 제휴
     6.1.5. 주요 사업자의 시스템 투자의 방향성
   6.2. 주사 업자의 사업 전략과 과제
     6.2.1. 주요 사업자의 사업 전략의 방향성
     6.2.2. 주요 사업자의 사업 과제
7.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전망
   7.1.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의 시장 예측(2017~2020년도)
   7.2. EC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클라우드형) 시장 전망

제Ⅳ장 개별 기업의 동향과 대응
1. 주식회사 ecbeing
2. 주식회사 에스큐비즘
3. 주식회사 엘텍스
4. 주식회사 코마스니주이치
5. w2솔루션 주식회사
6. 주식회사 워크스어플리케이션즈
7. 주식회사 E스토어
8. 주식회사 인터팩토리
9. NHN테코러스
10. 주식회사 크로프트크라프트
11. GMO 페파보 주식회사
12. GMO 메이크숍 주식회사
13. 테모나 주식회사
14. 주식회사 PRECS
15. 주식회사 퓨처숍
16. 주식회사 로크온
17. 주식회사 NTT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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