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3일 월요일

일본반려동물, 반려동물비즈니스 - 2017년판 반려동물 비즈니스 마케팅 총람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반려동물 비즈니스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 코드 C58119500 / A4 390p / 2017.03.06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하는 사람이 증가하여 실내 사육화가 일반화되고 극진한 사육 환경 하에서 반려동물의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반려동물의 건강수명 연장”, “사람과 반려동물의 공생사회 실현”을 주제로 반려동물 관련 사업자의 대응에 대하여 유력기업의 취재 등을 통해 동향 및 향후를 전망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반려동물 관련 시장을 폭 넓게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 대상:반려동물용 사료 메이커, 반려동물 용품 메이커, 도매업자, 소매업자 등을 조사 대상으로 했다.
조사 방법:직접 면접 취재 및 전화 취재
조사기간:2016년 10월~2017년 2월

■자료 포인트
반려동물 관련사업을 전개하는 주요 메이커, 도매, 소매업 등 30개사에 직접 면접 취재, 각 회사의 상품 전략, 판매 촉진 전략 등 상세 정보를 개별 게재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 서머리

제Ⅰ장 반려동물 비즈니스 시장의 동향

 1. 반려동물 비즈니스 시장의 동향
   (1) 반려동물 관련 총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최종 판매금액 기준)
   (2) 분야별 시장 개황
     ①반려동물용 사료 시장
     ②반려동물 용품 시장
     ③생체·서비스 산업
   (3) 반려동물용 사료·용품 메이커 랭킹
   (4) 동물애호관리법 개정 포인트
 2. 생체 시장
   (1) 개와 고양이 사육 수의 추이
   (2) 유통 개황
   (3) 개의 품종, 개의 등록 수
 3. 반려동물 시장의 향후 전망
   (1) 반려동물 업계를 둘러싼 환경과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영향
   (2) 반려동물 시장의 장래 전망

제Ⅱ장 상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1. 반려동물용 사료 시장
   (1) 반려동물용 사료 시장 개황
     ①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②메이커 점유율과 매출액 랭킹
     【반려동물용 사료 기업별 점유율(전체) 2014년도/2015년도】
     【반려동물용 사료 전체 매출액 랭킹】
     【개∙강아지용 사료 전체 매출액 랭킹】
     【고영이용 사료 전체 매출액 랭킹】
     ③상품 동향
     ④향후의 시장 전망
  (2) 카테고리별 시장동향과 메이커 점유율
    ①개∙강아지용 사료
     ⅰ.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ⅱ. 타입별 메이커 점유율
     a. 개∙강아지용 사료 전체
     b. 개∙강아지용 건식 사료
     c. 개∙강아지용 습식 사료
     d. 개∙강아지용 간식
     ②고양이용 사료
     ⅰ.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ⅱ. 타입별 메이커 점유율
         a. 고양이용 사료 전체
         b. 고양이용 건식 사료
         c. 고양이용 습식 사료
    ③프리미엄 사료
    【프리미엄 사료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④특별 치료식
     【특별 치료식 기업별 점유율 2014년도/2015년도】
  2. 반려동물 용품 시장
   (1) 반려동물 용품 시장 개황
     ①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②상품 동향
     ③업계 동향과 매출액 랭킹
    【반려동물 용품 메이커 주요기업 용품 매출 랭킹(메이커 출하 기준)】
     ④향후의 시장 전망
  (2)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①고양이 모래
     ⅰ. 시장 개황
     【고양이 모래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고양이 모래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②개∙강아지용 배변시트
     ⅰ. 시장 개황
     【개∙강아지용 배변시트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개∙강아지용 배변시트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③소취제·탈취제
     ⅰ. 시장 개황
     【소취제·탈취제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소취제·탈취제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④샴푸·린스류
     ⅰ. 시장 개황
     【샴푸·린스류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샴푸·린스류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⑤방충제·살충제
     ⅰ. 시장 개황
     【방충제·살충제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방충제·살충제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방충제·살충제의 타입별 구성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⑥훈육용 약품
     ⅰ. 시장 개황
     【훈육용 약품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훈육용 약품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⑦물티슈
     ⅰ. 시장 개황
     【물티슈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물티슈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⑧덴탈케어 용품(사료 및 껌 등의 트리트류는 제외)
     ⅰ. 시장 개황
     【덴탈케어 용품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덴탈케어 용품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⑨반려동물용 기저귀
    ⅰ. 시장 개황
     【반려동물용 기저귀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반려동물용 기저귀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⑩대변 처리 팩
    ⅰ. 시장 개황
     【대변 처리 팩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대변 처리 팩 기업별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ⅱ. 메이커 동향
     ⅲ.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⑪동물용 OTC 의약품
     ⅰ. 시장 개황
     【동물용 OTC 의약품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ⅱ. 향후의 시장 전망
    (참고 데이터) 인터넷 소비자 조사(이용 상황/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⑫수조·수조관련 기구
     ⅰ. 시장 개황
     【수조·수조관련 기구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ⅱ. 향후의 시장 전망

제Ⅲ장 유통업계 동향

 1. 도매업계 동향
   (1) 주요 도매업자의 동향
     【주요 도매업자 5개사의 반려동물 관련 매출액(2014년도/2015년도)】
   (2) 주요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 전략
     ①주요 판매 채널의 개황과 주요 도매 각 회사의 채널 전략
     【주요 도매업자의 채널 구성비(2014년도/2015년도)】
     【주요 도매업자 5개사의 채널별 매출액 및 구성비(2015년도)】
     ②주요 도매 각 회사의 물류 전략
     ③주요 도매 각 회사의 상품 전략
 2. 소매업계 동향
   (1) 소매업계의 현상
   (2) 상품 판매 동향

제Ⅳ장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의 동향

 1.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현상
   ◆주요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개황
 2. 서비스 산업별 동향
   (1) 반려동물 미용
   (2) 반려동물 호텔
   (3) 카운셀링
   (4) 반려동물 의료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5) 반려동물 보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6) 반려동물 장례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7) 인재육성 비즈니스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8) 반려동물 공생 주택
   (9) 애견카페
   (10) 반려동물 대여
   (11) 반려동물 공원·도그런
   (12) 개호 케어 서비스

제Ⅴ장 유력기업의 동향




1. 메이커
   ·Earth Biochemical(주)
   ·아이시아(주)
   ·아이리스오야마(주)
   ·이스타(주)
   ·이나바펫푸드(주)
   ·겐다이제약(주)
   ·시즈이시하라(주)
   ·(주)스맥
   ·다이이체에이자이(주)
   ·DBFpet(주)
   ·도라스(주)
   ·드기만하야시(주)
   ·(주)니치도
   ·닛신펫푸드(주)
   ·일본힐즈콜게이트(주)
   ·일본펫푸드(주)
   ·하고로모푸즈(주)
   ·히타치화공(주)
   ·피드원(주)
   ·펫라인(주)
   ·페티오(구(주)야마히사 펫케어사업부)
   ·마스재팬리미티드
   ·(주)마르칸
   ·유니참(주)(펫케어컴퍼니)
   ·라이온상사(주)
 2. 도매 사업자
   ·에코트레이딩(주)
   ·자펠(주)
   ·러브리펫상사(주)
 3. 소매 사업자
   ·이온펫(주)
   ·(주)카인즈(펫츠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