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3일 월요일

가방산업, 가방시장 - 2016~2017년판 가방 산업 연감(일본어판)/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6~2017년판 가방 산업 연감(일본어판)자료 코드 C58122000 / A4 502p / 2017.02.24

일본 가방시장에 특화한 업계 관계자의 필독서인 마케팅 리포트. 일본국내 가방시장의 동향, 시장 토픽, 향후 동향을 알기 쉽게 해설. 브랜드별(임포트 브랜드/라이선스 브랜드/도메스틱 브랜드)로 분석, 가방시장 전체 및 브랜드별 시장의 15년도까지 추이와 16년도 전망, 17년도 예측을 게재.

◆조사 개요
조사 목적:일본 가방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가방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 대상 시장:가방시장(핸드백, 지갑•소품류, 가방류), 임포트 브랜드 시장,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조사 대상처:가방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관련 단체
조사 방법:직접 면접 취재, 전화 취재 및 기타 주변 간접 조사, 우편 앙케트 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6년 12월~2017년 2월

◆자료 포인트
 • 일본국내 가방시장의 동향, 시장 토픽, 향후 동향을 알기 쉽게 해설
 • 브랜드별(임포트 브랜드/라이선스 브랜드/도메스틱 브랜드)로 분석
 • 여행가방 시장 및 란도셀 시장의 최신 동향
 • 가방시장 전체 및 브랜드별 시장의 15년도까지 추이와 16년도 전망, 17년도 예측을 게재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가방 업계의 동향
1. 가방 업계의 개황
   (1) 2015년도 가방시장의 동향
   (2) 2016년도 시장규모 전망 및 2017년도 시장규모 예측
   (3) 가방업계의 향후 대응
   (4) 참가기업 점유율
   (5) 유통 채널별 상황

제2장 상품별 시장동향
1. 브랜드마켓 동향
   (1) 임포트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유력 브랜드 동향
     ◆유력 임포트 가방•가죽 소품 브랜드 매출액 랭킹
     ③임포트 브랜드 시장의 장래 예측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아이템별 상황
     ③기업•브랜드 동향
     ④라이선스 시장 상품별 브랜드 시장 앙케트
     ⑤라이선스 가방 신규 전개(계약)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⑥라이선스 가죽 소품•벨트 신규 전개(계약)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⑦라이선시별 전개 브랜드 일람
   (3) 도메스틱 브랜드 시장
     ①시장 개황
     ②상품 동향
     ③유통 동향
     ④기업 동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여행가방 시장
     ①시장 개황
     ②유통 동향
     ③상품 동향
     ④기업 동향
     ⑤참고 데이터
  (2) 란도셀 시장
     ①시장 개황
     ②란도셀의 특성
     ③란도셀의 유통 채널
     ④기업•브랜드 동향
     ⑤참고 데이터
  (3) 벨트 시장

제3장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동향
 (1) 가방 메이커•도매업 상황
   ◆유력기업의 생산체제 상황
 (2)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채널•브랜드 전개 동향
   ◆유력기업의 상품•브랜드 전개 상황
 (3) 유력기업의 소매 전개 상황
   ◆유력기업의 소매 전개 상황
 (4) 유력기업의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유력기업의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5) 유력기업의 2017년 판매 전망 및 사업 방침

제4장 가방 소매업 관련 채널의 현상
(1) 가방 유통 채널의 동향
   ①백화점 동향
   ②양판점 동향
   ③대형 쇼핑센터
   ④아울렛몰
   ⑤트래픽 채널
(2)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의 동향
   ①통신판매 비즈니스의 개황
   ②인터넷 비즈니스의 개황
   ③가방류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가방 전개 기업의 인터넷 판매에 대한 대응(일부)
 (3) 가방 전문점의 상황
 (4) 가방 소매업의 점포 전개 상황
   ◆가방 소매업의 점포 전개 상황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가방시장
 1.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개황
   (1) 가방 제조업
     ①가방 제조업의 상황
     ②사업소 수•사업규모 추이
   (2) 가방 도매업
 2. 가방 소매업의 개황
   (1) 상업 통계의 개황
   (2) 가방 소매업의 개황
 3. 가방 수입시장의 개황
   (1) 일본국내 공급금액 추이
   (2) 수입시장 ~가방 국가별 수입금액 랭킹~
   (3) 수출시장 ~가방 국가별 수출금액 랭킹~
     참고자료:지적재산권 침해 물품의 수입금지 상황
 4. 경제환경의 상황
   (1) 경기동향지수•서비스 지출 DI의 추이
   (2) 소비지출의 추이(가계조사)
     ①전국•전세대(2명 이상의 세대) 및 총 세대 소비지출
     ②품목별 지출의 추이
     ③재화•서비스 구분으로 본 소비지출의 특징
   (3) 가방의 소비지출(가계조사)
     ①가방 소비지출의 추이
     ②품목별 지출과 구입단가 추이
     ③연간수입 계급별 지출 격차
     ④지역•도시별 지출 추이

제6장 가방 시장 참가 기업개표
<유력수입 상세 사례 연구>
Agnes b. 재팬(주) 외 33개사
<유력메이커•상세 사례 연구>
 (주) AJIOKA외 24개사
<전국 가방메이커•도매•수출입 기업 개요>
아크네스(주) 외 233개사
<주요 전문점•소매업 상세 사례 연구>
 (주) 엘 외 8개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
 RH트러블러㈜ 외44개사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