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3일 월요일

브라이덜, 브라이덜시장 - 2017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일본어판)자료 코드 C58121500 / A4 627p / 2017.02.28

중장기적으로는 축소가 전망되는 시장이지만, 혼례 비즈니스는 안정적인 비즈니스다. 한편으로 혼인신고만 하고 결혼식 피로연을 진행하지 않는 「결혼식을 하지 않는 혼인」 층의 확대 및 가족과 친한 사람만 불러 식사하는 「소수참여 결혼식」이 갑자기 증가하고 있으며, 단가의 저하로 시장 축소가 드러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결혼식 피로연 시장의 현상 파악을 중심으로 브라이더 주얼리 시장, 결혼 정보 서비스 시장 등을 브라이덜 관련 산업으로 파악해 시장의 현상과 향후를 분석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브라이덜 산업에 관련된 유력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함으로써 브라이덜 산업에 관한 마케팅을 위한 참고 자료로 한다
조사 대상:브라이덜 산업에 참가하고 있는 서비스업 및 물건 판매업을 중심으로 한 기업 및 관련 단체 등
조사 방법:직접 면접 취재, 우편 앙케트 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6년 12월~2017년 2월

■자료 포인트
 • 변화의 시기가 온 브라이덜 관련 산업의 동향을 철저 조사, 향후를 예측
 • 결혼식 피로연•피로파티 시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결혼정보 서비스 시장을 심층 조사
 • 혼례 시설 운영 기업의 성장 전략. 호텔업, 레스토랑업 등의 사업 전개 외에 해외로컬 결혼식 획득에 대한 대응이 본격화. 업계에서는 신규상장과 상장폐지, 양쪽의 뉴스. 재편 가속으로?
 • 전국의 호텔•식장에 앙케트를 실시, 브라이덜 사업의 운영 상황을 조사(284 시설)
 • 대기업, 유력기업(31개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분석
 • 혼인 건수는 50만건대. 감소 기조에 브레이크를 걸 수 있을까. 매칭 비즈니스의 최신 동향
 • 주목기업 리포트를 2개사(오더메이드웨딩 프로듀스, 매칭비즈니스) 추가
 • 다시 주목되는 「오키나와 리조트 웨딩」에 관한 리포트를 추가

■게재 내용
제1장 총론
1. 브라이덜 관련 산업 유력 시장
   2016년 브라이덜 관련 산업 유력 시장규모
   브라이덜 관련 산업 유력 시장규모 추이(2011~2017년 예측)
2. 브라이덜 관련 유력 시장 2017년 전망
   ◆브라이덜 관련 시장의 각 시장 개황
   〔각 시장•분야에서 예측되는 동향과 키워드〕
3. 브라이덜 비즈니스의 사회 배경
   ◆혼인 건수
   ◆시장 환경
   〔인구예측에 근거하는 혼인 건수 예측〕

제2장 결혼식 피로연 피로파티 시장
1. 결혼식 피로연 피로파티 시장의 전체 동향
   (1) 시장 개황/시장규모 추이(2010년~2017년 예측)
   (2) 시장 전망
     ■각 회사의 출점 전략
     ■신규 혼례 시설
   (3) 회장 타입별 시장규모
   (4) 시설 개장 상황
     ◆신설 호텔의 혼례 사업
   (5) 유력•주목 기업의 실적
     〔혼례 사업 운영기업 매출액〕
   (6) 전문 식장•레스토랑의 혼례 사업 운영 동향
     (주) 핫포엔, (주)히라마쓰
  (7) 상조회의 혼례 사업 운영 동향
     〔상조회 혼례 매출액〕
     도도부현별 전국상조회 운영 혼례 시설
2. 해외•리조트 결혼식
   (1) 시장 개황/시장 전망
     〔해외•리조트 결혼식 사업 운영기업 사업 매출액〕
     〔해외•리조트 결혼식 사업 운영기업 주요 지역의 전개 상황〕
     ◇일본국내 리조트 결혼식<오키나와>
     〔해외•리조트 결혼식 사업 운영기업 오키나와의 전개 상황〕
     ◆리포트◆오키나와리조트웨딩협회의 대응
  (2) 유력기업 동향
     와타베웨딩, 굿락•퍼레이션, 쓰카다글로벌홀딩
  (3) 신혼 여행 시장규모 추이
3. 식장 운영•프로듀스 기업 분석
   (1) 브라이덜 관련 기업 6개사의 결산 분석(연결)
     ◇브라이덜 관련 기업 6개사의 실적 상황
   (2) 브라이덜 사업 운영기업의 동향
     IKK(주), ANNIVERSAIRE(주), (주)ESCRIT, (주)KURAUDIA, (주)쓰카다글로벌홀딩,
         (주)TAKE and GVE NEEDS, (주)Dears BRAIN, (주)NOVARESE, (주) 브라이덜프로듀스, (주)BRASS,
     (주) Positive dream persons
    ◆주목기업 분석◆“인생이 바뀔 정도의 결혼식”을 오더메이드로 프로듀스
    「CRAZY WEDDING(주식회사 CRAZY)」

제3장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1.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의 전체 동향
   (1) 브라이덜 주얼리 소매시장 규모 추이(1995년~2016년 예측)
   (2) 브라이덜 주얼리 소매시장 개황
2. 하이주엘러의 동향
   Tiffany & Co. /티파니
   BVLGARI/ 불가리
   CHAUMET/ 쇼메
   Van Cleef & Arpels/ 반클리프&아펠
   HARRY WINSTON/ 해리윈스턴
   MIKIMOTO/ 미키모트
   MELLERIO dits MELLER/ 멜르리오디멜로
   BOUCHERON/ 부쉐론
   DE BEERS/ 드비아스
   Chopard/ 쇼파르
   TASAKI/ 타사키
   CARRERA y CARRERA/ 카레라이카레라
3. 각 기업•브랜드의 브라이덜 주얼리 전개
   FDC PRODUCTS, NEW ART, PRIMO JAPAN
  ◆주요 브라이덜 브랜드 리스트

제4장 결혼정보 서비스 시장
1. 결혼정보 서비스•중개업 시장의 전체 동향
   (1) 시장 개황/시장규모 추이(2010년~2017년 예측)
   (2) 주요 참가기업 일람과 특징
   (3) 주요 참가기업의 프로모션 방법
   (4) 주요 참가기업의 대응 과제
   (5) 주요 참가기업의 향후 사업 전개 방향성
   (6) 시장 과제와 시장 전망
2. 결혼정보 서비스 기업 분석
   (주)IBJ, (주)EXEO JAPAN, (주)O-net, (주)Diverse, (주)ZWEI, (주)파트너에이전트, Prime Marriage(주),
   (주)리크루트마케팅파트나즈, (주)Linkbal

제5장 온라인 매칭 서비스 시장
1. 온라인 매칭 서비스 시장의 전체 동향
   (1) 시장 개황과 시장 전망/시장규모 추이(2013년~2017년 예측)
   (2) 주요 참가기업 일람과 특징
   (3) 주요 참가기업의 프로모션 방법
   (4) 주요 참가기업의 대응 과제와 시장 과제
   (5) 주요 참가기업의 향후 사업 전개 방향성
2. 온라인 매칭 서비스 기업 분석
   (주)eureka, (주)넷마케팅, 매치닷컴재팬(주)

제6장 브라이덜 관련 유력기업/시설개표
〔조사표 A〕(상세 조사)
   • 기업 개요(기업명, 설립연월, 자본금, 소재지, URL, 대표자, 종업원 수)
   •  4년간의 실적 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경상 이익액)
   • 주식 공개의 상황
   • 주요 운영시설 개요/영업 거점(소재지, 개업연월, 식장 수, 최대 수용수, 1일 혼례 수, 시설 컨셉트)
   • 부대 설비의 세입자(대여의상, 미용•의상 코디네이터, 꽃장식, 선물, 사진•DVD•비디오)
   • 이용고객 특성(연간 시행 혼례수/고객수, 평균 수주단가/평균 객단가, 고객 타깃, 이용고객의 특성)
   • 상품 및 서비스, 가격, 판매촉진 정책
   • 향후의 사업 정책, 과제
   • 업계•시장 전망
게재 기업/분야별 50 음순
 【혼례시설 운영】
   IKK(주), ANNIVERSAIRE(주), (주)arcenciel, (주)ESCRIT, (주)KURAUDIA, (주)쓰카다글로벌홀딩,
     (주)TAKE and GVE NEEDS, (주)Dears BRAIN, (주)NOVARESE, (주)핫포엔, (주)히라마쓰, 후지타관광(주),
     (주)브라이덜프로듀스, (주)BRASS,(주) Positive dream persons, 와타베웨딩(주)
【브라이덜 주얼리】
   (주 FDC PRODUCTS, (주)NEW ART, PRIMO JAPAN(주)
〔조사표 B〕간이 조사
   •운영 개요(시설명, 개업연월, 소재지, URL, 혼례연회 책임자)
   •시설 개요(결혼식 경험•양식•피로연 식장 수•시행가능 인원수)
   •3년간의 실적 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브라이덜 관련 매출액)
   •운영 상황(연간 시행 혼례수, 평균 수주단가, 평균 참석자수)
   •세입자(대여의상, 미용•의상 코디네이터, 꽃장식, 선물, 사진•DVD•비디오)
   •고객의 혼례비용 사용 방법
   •고객 특성
   •시설 및 혼례의 세일즈 포인트
   •인바운드 대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