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3일 월요일

일본주방기기, 일본주방세제 - 2017년판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08900 / A4 517p / 2017.02.23



업무용 주방 시장은 주방위생관리의 추진, 조리의 시스템화·고도화·고품질화·매뉴얼화, 주방환경의 개선, 전화주방기기의 보급 등 시시각각 계속 진화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반찬 시장 등의 중식 시장이 정착해 편의점 내에서 조리하는 것도 일반화되어 조리기기 메이커의 실적 향상으로 연결되고 있다. 주요 수요 대상인 푸드 서비스 산업을 둘러싼 시장은 인바운드 소비 및 2020년 도쿄올림픽을 기대하는 수요의 증가, 의료·복지시설의 이전·신설, 학교급식센터의 설비 투자도 있어 견조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소비자의 꿋꿋한 절약지향, 원재료비 및 일손부족, 인건비 상승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계속되고 있다고도 지적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이러한 시장환경에서도 주목도가 변함 없는 업무용 주방 시장에서 대표적인 기기류 및 세제류의 품목별 시장동향, 장래성 등의 분석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품목
 [업무용 주방기기]업무용 전자조리기기/업무용 레인지/업무용 테이블 풍로/업무용 오븐/업무용 프라이
/업무용 구이기기/업무용 워머/업무용 밥솥/업무용 냉동·냉장고/업무용 식기세척기
 [업무용 주방세제]식기세척기용 세제/식기·조리기구용 세제/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조사기간:2016년 11월~2017년 2월

◆자료 포인트
•주목도가 높은 업무용 주방 시장의 진화와 변화를 파악
•기기류 및 세제류의 품목별 시장동향, 장래성 등을 분석
•생력화, 에너지 절약화, 러닝코스트 절감, 위생관리레벨 향상에 공헌할 수 있는 기기 및 시스템 개발이 테마

◆리서치 내용

■게재내용

Executive Summary

1장 업무용 주방(기기&세제) 시장의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세제 시장
   1) 업무용 주방기기 시장 및 세제 시장을 둘러싼 시장 환경
   2) 참가 기업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메이커의 동향
     (2) 업무용 주방세제 메이커의 동향
   3) 주목 제품·분야 등의 동향
     (1) 업무용 주방기기 시장
     (2)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
     (3) 기타
2. 업무용 주방기기, 세제 시장의 품목별 시장규모와 상위 메이커 점유 상황

2장 업무용 가열조리기기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가열조리기기 시장의 시장동향과 업계의 개요
   1)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분류
   2)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시장동향
   3)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2. 업무용 가열조리기기 주요 품목의 시장동향
   1) 업무용 전자조리기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2) 업무용 레인지(일반, 중화 레인지)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3) 업무용 테이블 풍로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4) 업무용 오븐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5) 업무용 프라이어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6) 업무용 구이기기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7) 업무용 워머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 시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8) 업무용 밥솥
     (1) 상품 동향과 시장의 개요
     (2)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①시 장규모 추이
     ② 장래 전망
     (3)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4)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5) 열원의 동향
     (6)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4.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판매촉진대책 및 광고·선전대책
5. 업무용 가열조리기기의 현상의 과제와 향후 가능성

3장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의 개요와 업계 동향
2. 업무용 냉동·냉장고의 시장동향
   1)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장래 전망
   2)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3)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4)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5)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6) 업무용 냉동·냉장고의 판매촉진대책 및 광고·선전대책
   7) 업무용 냉동·냉장고 시장의 현상의 과제와 향후 방향성

4장 업무용 식기 세척기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의 개요와 업계 동향
   1) 업무용 식기세척기 시장의 개요
   2) 시장동향과 업계 동향
2. 업무용 식기세척기의 시장동향
   1) 시장규모 추이(금액·수량)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예측)
     (1) 시장규모 추이
     (2) 장래 전망
   2)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3)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4) 판매채널 구성·유통경로
   5) 주요 참가 메이커의 시장 개발 동향
   6) 업무용 식기세척기의 판매촉진대책과 광고·선전대책
   7) 업무용 식기세척기의 현상의 과제와 향후의 방향성

5장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의 개략과 업계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2. 업무용 주방세제 시장의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3. 업무용 주방세제의 시장규모 추이와 장래 전망
   1) 시장규모 추이(금액)와 장래 전망(2012~2020년도)
     (1) 시장규모 추이
     ① 식기세척기용 세제
     ②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③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2) 장래 전망
     ① 식기세척기용 세제
     ②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③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④ 전체 시장의 장래 전망
4. 메이커 점유율 동향(2015년도)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5. 수요 분야 구성과 동향
   1) 식기세척기용 세제 시장
   2) 식기·조리기구용 세제 시장
   3) 주방기기·설비기기용 세제 시장
6. 판매체제, 판매채널 구성과 유통경로
7. 판매촉진대책 및 광고·선전대책
8. 신상품 동향, 판매 동향
9. 현상의 과제, 향후 방침, 방향성

6장 주목 수요 분야의 시장동향

1. 병원 급식
   1) 시장동향
   2) 참가 기업 동향
   3)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4)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5) 향후 시장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고령자시설 급식
   1) 시장동향
   2) 참가 기업 동향
   3)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4)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5) 향후 시장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3. 반찬 시장
   1) 반찬의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도)
     (1) 상품별
     (2) 판매채널별
   2) 반찬의 시장 구성비(2012년도)
     (1) 상품별
     (2) 판매채널별
   3) 반찬의 지역별 시장 구성비(2012년도)
   4) 반찬의 시장 확대 요인과 저해 요인 분석
   5) 반찬 시장의 2017년 전망
     (1) 시장 전망(상품, 채널, 업태)
     (2) 상품별 시장규모 예측(2013~2017년도)
     (3) 판매채널별 시장규모 예측(2013~2017년도)
   6) 반찬의 상품별 시장동향 분석
     (1) 일본식 반찬
     (2) 서양식 반찬
     (3) 중화식 반찬
     (4) 쌀밥
     (5) 급식도시락
     (6) 조리빵
     (7) 패스트푸드
     (8) 조리면
   7) 반찬의 최종시장 동향 분석
     (1) 편의점
     (2) 양판점
     (3) 백화점
     (4) 반찬 전문점
     (5) 기타 판매채널

7장 유력 참가 메이커의 개별 동향

【업무용 주방기기 메이커】 27사
【업무용 주방세제 메이커】 8사

8장 업무용 주방 관련 기업 명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