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구두, 신발 - 2021 구두·신발산업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 구두·신발산업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 靴・履物産業年鑑


자료코드: C62114400 / A4 347p / 2020. 9. 28 


본 자료는 구두·신발업계의 현상을 각 기업의 실시조사를 통해 파악해 향후 구두·신발업계의 발전과 관련기업의 경영전략 입안에 일조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구두·신발 및 구두자재 등 구두업계에 종사하는 메이커, 도매‧소매업 및 관련 업자, 수출입업자를 대상으로 했다.

조사방법: 면접취재, 앙케트 유치 및 전화취재, 보충적인 측면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기간: 2020년 8월 ~ 2020년 9월


◆자료 포인트

• 일본 구두·신발 시장에 특화된 업계 관계자가 필독해야 하는 마케팅 리포트

• 2019년도 구두·신발 소매 시장규모는?

• 2020년도, 2021년도 시장규모 예측에 대해서도 리포트

• 코로나19의 확대에 의해서 큰 타격을 입는 패션시장. 구두 소매시장 상황은?

• 남성, 여성 모두 「3밀」대책을 강요당하는 가죽구두 시장, 활성화를 위한 메이커와 리터러의 사업 전략은?

• 2020년판과의 차이: 코로나 쇼크로 인한 각 사업자의 실적 전망 등에 대한 긴급 앙케트조사 실시


리서치 내용


SUMMARY


구두·신발산업연감 2021~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구두·신발 업계의 동향


1) 구두·신발업계 개황

  (1) 구두·신발 업계의 소매 총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 아이템별 상황

  (3) 유통채널별 상황

  (4) 구두·신발의 소비지출 행동의 변화

  (5) 구두·신발 소매업의 변화

2. 구두·신발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의식조사

  (1) 조사 실시 요령

  (2) 앙케트조사표(메이커, 도매, 소매 공통)

  (3) 앙케트 집계결과


제2장 상품별 시장 동향


1) 브랜드 마켓 동향

  (1) 임포트 브랜드 시장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남성화 시장

  (2) 여성화 시장

  (3) 스포츠화 시장

  (4) 아동화 시장


제3장 구두·신발 메이커·도매업의 동향


(1) 구두·신발 메이커·도매업의 상황

(2) 주요 메이커·도매업의 실적 추이


제4장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채널 현상


(1) 구두·신발 유통채널 동향

(2)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의 동향


제5장 각종 통계데이터로 본 구두·신발 시장


1. 구두·신발 수입시장의 개황(수입관련 지표 및 추이)

  (1) 관세할당제도에 대하여

  (2) 구두·신발 수입시장

  (3) 지적재산권침해물품의 수입금지 상황

2. 일본 구두·신발제조업·도매업의 개황

  (1) 구두·신발 제조업

  (2) 구두·신발 도매업의 개황

  (3) 가죽구두 제품에 관한 일본국내 생산상황

  (4) 천·고무·플라스틱제 신발에 관한 일본국내 생산상황

3. 구두·신발소매업 관련지표

  (1) 소매업 전체의 판매개황

  (2) 구두·신발 소매업의 개황

4) 경제여건 상황

  (1) 경기동행지수·서비스 지출 DI의 추이

  (2) 소비지출의 추이(가계조사에서)

  (3) 구두·신발에 대한 소비지출(가계조사로 본 구두·신발 소비경향)


제6장 구두·신발 시장 참가기업 개표


유력 메이커·도매·외국계 기업 연구사례


 ACHILLES(주) 외 19사


전국 구두·신발 메이커·도매·기업 개요


유력 전문점 연구사례


(주)카네마쓰 외 5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