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디지털 마케틍, 브랜드 - 2020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조사 ~포스트코로나의 패션·코스메틱 업계의 디지털 전략~(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조사 ~포스트코로나의 패션·코스메틱 업계의 디지털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 ブランドデジタルマーケティング戦略調査 ~ポストコロナのファッション・コスメ業界のデジタル戦略~


자료코드: C62115200 / A4 242p / 2020. 9. 29


브랜드 시장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이 주목되어 최근에는 오프라인, 온라인의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추진하는 기업이 보이게 되었다. 코로나19 확대로 EC와 앱, SNS 등 툴을 통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체험의 향상을 향한 대응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 브랜드 가치의 향상, 인지 확대, 매출확대 등, 목적에 따른 최적 전략입안을 위해, 도입 툴끼리의 제휴와 데이터의 일원화, 또 분석·활용도 과제다. 본 자료에서는 디지털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실태를 조사하며, 향후 어떻게 브랜드가 비즈니스를 전개해가야 알 것인지에 대해 정리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국내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EC와 HP, 앱, SNS 등 툴을 통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체험 향상을 위한 대응을 조사하며 브랜드 비즈니스에서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현상과 방향성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일본국내에서 전개하는 패션 및 화장품분야의 브랜드를 조사대상으로 하였다.

조사대상 브랜드 수: 54브랜드

조사방법: 면접취재·전화취재, 공적 데이터 수집 등 문헌조사, 앙케트조사

조사기간: 2020년 7월 ~ 2020년 9월


◆자료 포인트

•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브랜드타입별(셀렉트숍, D2C, 인지형)로 분석

• 각종 SNS, 앱, 자사 EC, 외부 EC몰, 홈페이지의 위치 및 활용방법을 취재조사

• 주목 토픽

·코로나19 사태의 급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디지털 광고의 급등이 예측되는 가운데, 다음 주목SNS는 상호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Twitter 및 동영상의 YouTube, TikTok인가?

·푸시 알림의 반응률이 높은 앱은 활용 가치가 있지만 UX가 검토 과제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현상과 전망


1.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주목되는 배경

2.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현상과 향후 전망


제2장 툴별 브랜드 디지털 전략의 동향


1. Instagram 

2. 트위터

3. 페이스북

4. Tik Tok

5. 유튜브

6. 라인

7. 앱

8. 자사 EC/홈페이지(HP)

9. 외부 EC몰


제3장 사례연구


• 브랜드(기업) 개요∙데이터

• 디지털 마케팅의 목적

•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지표 등

• 디지털 마케팅 툴의 사용법·위치

• 자사 EC의 특징(O2O 등)·전략

• 조직 체제

• 과제 및 전망

※일부를 제외하고 각 브랜드 공통


≪게재기업 일람 ≫

UNDER ARMOUR 외 19사


제4장 브랜드 개표


• 브랜드 기초정보

• EC활용 동향

• SNS·앱 활용 상황

• 프로모션/판촉 실시상황

• EC 및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전개 상황

• Everlane 이하는 처음 3항목만


≪게재기업 일람≫

I PRIMO 외 47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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