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음료 수탁제조, 팩커 - 2020년판 음료 수탁제조기업(패커)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음료 수탁제조기업(패커)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飲料受託製造企業(パッカー)マーケティング総覧


자료코드: C62113700 / A4 482p / 2020. 9. 29


음료시장에서 필수적 존재가 수탁제조기업(패커)이며, 브랜드 오너가 내제화율을 높이는 가운데, 각사가 지혜를 모아 자사의 특징을 명확하게 내세우는 것으로 전략적인 수탁획득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으로 설비의 갱신시기를 맞이해 새로운 설비투자를 실시할지, 갱신하지 않고 채산성이 낮은 라인을 폐쇄할지 판단도 요구되고 있다. 또, 2020년도는 코로나19 확대와 긴 장마로 브랜드 오너도 패커도 과거에 없었던 곤경에 빠져 있어 애프터 코로나를 고려한 새로운 전략이 필수이다.

코로나사태로 음료시장의 침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본 리포트에서는 패커에 대한 영향과 애프터 코로나를 위한 각사의 전략을 조사하는 동시에 지역별, 카테고리별 패커 동향을 취재함으로써 각사의 향후 방향성, 마켓의 방향성을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음료 수탁제조 시장을 널리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대상: 수탁제조기업(패커), 음료메이커(브랜드 오너) 등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앙케트조사, 전화취재를 실시

조사기간: 2020년 7월 ~ 2020년 9월


◆자료 포인트

• 대형 음료메이커(브랜드 오너)의 내제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패커 각사가 성장하는 열쇠는 어디에?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성장의 열쇠를 분석, 역풍 상황에 있는 패커 시장의 장래를 전망했다.

• 코로나사테로 어쩔 수 없이 변화되는 음료시장. 애프터 코로나의 패커에게 요구되는 역할, 필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향후 변화를 예측했다.

• 브랜드 오너의 설비투자 동향, SCM 전략, 패커 전략을 해설. 브랜드 오너가 패커에게 요구하는 점을 분석함으로써 수탁획득에 필요한 것을 도출했다. 주요 브랜드 오너의 각 공장에서의 제조가능 용기도 게재.

• 주요 패커, 브랜드 오너의 제조거점을 지역별로 매핑. 각사의 위치관계, 지역별 특징이 더욱 명확화.

• 주요 기업 26사의 영업·판매 전략, 설비투자 동향, 향후 방침을 상세하게 해설. 패커리스트(81사), 각사의 제조체제 일람도 대량 게재. 한 권으로 음료수탁제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 2018년판과의 차이점

∙ 위즈코로나와 애프터코로나의 음료시장 변화와 패커의 향후를 예측.


리서치 내용


제Ⅰ장 패커 시장의 구조와 업계 동향 분석


1.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구조

  (1) 음료시장에서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위치

  (2) 시장규모의 정의

  (3)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동향

  (4) 품목별 수탁제조 상황

  (5)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6) 위즈·애프터코로나에서 음료 시장의 변화와 음료 수탁제조 시장에 대한 영향

  (7)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향후

2. 패커 각사의 전략과 사업 전개

  (1) 패커 각사의 사업전략

  (2) 지역별 패커 각사의 개황

3. 브랜드 오너 각사의 동향과 패커 전략

  (1) 대형 브랜드 오너 각사의 패커 전략

  (2) 대형 브랜드 오너 각사의 설비투자 동향


제II장 음료시장의 분석


1. 음료시장 개황

  (1) 2019년도 음료시장 동향

  (2) 음료시장의 주목 동향

  (3) 음료시장의 향후 전망

2. 음료용기의 동향

  (1) 2019년도 음료용기 동향

  (2) 용기별 음료시장 동향


제Ⅲ장 유력 참가기업의 시장 전략 분석


【상세 개표】

아오모리켄링코주스(주) 외 25사


【간이 개표】


≪게재기업 일람 ≫

(주)아키타야본점 외 79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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