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7일 일요일

e러닝, 영상교육 - 2019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리포트(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24300 / A4 482p/ 2019. 3. 26

본 조사리포트는 e러닝 및 영상교육에 종사하는 사업자의 사업실태를 조사함으로써 해당 시장의 시장동향, 시장 환경, 시장구조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자료 포인트
조사목적:e러닝 및 영상교육에 종사하는 사업자의 사업실태를 조사하여, 시장동향, 시장환경, 시장구조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아래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한 학습·연수형태」로 한다. 네트워크 접속의 유무에 상광없음. 다만, 대면 형식의 PC 교실은 제외했다.
<사용 플랫폼>PC, 태블릿 단말(네트워크의 접속의 유무에 상관없음)/스마트폰, 피처폰(기존형 휴대전화)/휴대형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위성 TV, 화상전화 전용단말
<분야>비즈니스, IT, 어학, 교과학습, 자격시험대책과 같은 학습 요소의 강한 것부터 취미, 교양, 잡학 등까지 폭넓게 포함.
조사대상 기업 수:상세개표 게재 기업 36사, 간이개표 게재 기업 104사
·e러닝 시스템을 개발, 구축, 판매하는 사업자
·e러닝/영상교육 콘텐츠를 개발, 제작, 판매하는 사업자
·e러닝/영상교육을 개입시킨 연수 및 강의를 고객에게 제공, 운영하는 사업자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사업자와 업계에 관해서는 전화취재 및 FAX/인터넷을 통한 앙케트 조사를 병용.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9년 1월~2019년 3월

◆자료 포인트
• e러닝/영상교육 시장을 망라하여 조사한 일본 유일의 리포트
• 학습 형태의 하나로서 일반화가 진행되는 e러닝. BtoB, BtoC 각 시장의 서비스 동향과 참가사업자의 전략을 철저 조사
• 36사의 사례 연구법을 비롯해 유력 벤더 140사의 기업개표를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

1. e러닝 시장의 정의
2. 시장 개황
  (1) 일본국내 e러닝/영상교육 전체 시장
  (2) BtoB의 네트워크·러닝 서비스 시장
  (3) BtoC의 네트워크·러닝 서비스 시장
  (4) 학습 장르별 시장동향
3. e러닝/영상교육 시장 토픽
  (1)“업무방식 개혁” 관련 테마의 수요 동향과 기업용 연수 서비스 제공사업자의 대응 상황
  (2) AI(인공지능)를 활용한 학습 서비스의 동향

제2장 분야별 시장동향

1. 네트워크·러닝 서비스 시장(BtoB)
  (1)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시장
  (2) e러닝 콘텐츠(BtoB) 시장
  (3) e러닝 운용·서비스 시장
2. 네트워크·러닝 서비스 시장(BtoC)
3. 학습 장르별 시장동향
  (1) 네트워크·러닝 서비스(BtoB)
  (2) 네트워크·러닝 서비스(BtoC)

제3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가 사업자의 현황과 사업 전략

①플랫폼 벤더
②서비스 벤더
③학원·교육 사업자
④어학 콘텐츠 사업자
⑤연수·인재육성 사업자

제4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가사업자의 개요

①서비스 벤더
  주식회사 아오이 외 16사
②학원·교육 사업자
  주식회사 이치신홀딩스 외 13사
③어학 콘텐츠 사업자
  주식회사 Ecommunication 외 3사
④연수·인재육성 사업자
  Wilson Learning Worldwide 주식회사 외 2사

제5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가사업자 데이터 개표집

Artis 주식회사 외 65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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