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7일 일요일

서브스크립션, 얘약구매 - 2019 서브스크립션(얘약구매) 서비스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22500 / A4 207p/ 2019. 3. 26

「음악」 「동영상」 「전자서적」의 각 업계에서는, 「서브스크립션(얘약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대두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패션·비즈니스웨어 업계」 「식품업계」 「음식서비스 업계」 「가구·가전·주거 업계」 「교육업계」 「레저·엔터테인먼트 업계」 등 모든 업계에서 「서브스크립션(얘약구매) 서비스」가 등장하며, 향후, 보급이 다양한 업계의 비즈니스 구조를 바꿀 것으로 생각한다. 본 조사리포트에서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전개하는 다양한 업계의 주목기업에 어프로치. 서브스크립션 서비스화하는 일본국내 시장의 최신 동향을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 목적:
·디지털 콘텐츠 업계에서는 「서브스크립션(얘약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대두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식주 모든 업계에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어 기존 업계의 비즈니스 구조를 바꿀 것으로 생각한다.
본 조사리포트에서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전개하는 다양한 업계의 주목기업에 어프로치하여 서브스크립션 서비스화하는 일본국내 시장의 최신 동향을 분석했다.
·본 리포트에서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아래와 같이 분석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했다.
(1) 서브스크립션(얘약구매)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
(2)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2018년도~2023년도)
(3)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동향
※시장규모는 최종사용자의 지불액 기준으로 한다.
조사대상 시장:서브스크립션(얘약구매) 서비스 시장
조사대상 지역:일본
조사대상 기업 수: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 19사, 정기 구입 시스템의 플랫폼 사업자 3사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앙케이,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8년 12월~2019년 3월

◆자료 포인트
•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을 정의·정리.
• 서브스크립션(얘약구매) 서비스 시장을 「패션분야 정기택배」 「패션 서비스」 「식품분야 정기 택배」 「음식 서비스」 「생활관련」 「주거」 「교육」 「오락<디지털 콘텐츠>」의 8가지 분야로 나누고, 2018~2023년도 시장규모 추이를 예측.
• 「유력 참가사업자 19사」를 취재, 과제·전략 등을 게재.
• 시장의 동향 예측과 사업자의 방향성을 제시.
•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 121사의 간이 조사표」를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1. 시장동향
2.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보급의 배경
3. 사업과제목과 향후 동향 예측

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이란
2.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보급의 배경
3.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의 비즈니스모델
4.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과제와 해결책
5.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향후 동향 예측

II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1. 서브스크립션 서비스(8 분야) 시장규모 예측
2. 「서브스크립션 서비스(패션분야 정기 택배)」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3. 「서브스크립션 서비스(패션 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4.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식품분야 정기 택배)」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5.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음식 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6.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생활 관련)」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7.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주거)」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8. 「서브스크립션 서비스(교육)」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9.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오락<디지털 콘텐츠>)」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III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의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주식회사 airCloset 외 18사

IV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 간이 조사표(시장별·기업명 순서)

주식회사 istyle 외 120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도표 목차>
도표1~도표 5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