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7일 일요일

전문점, 체인 - 2019 전문점 체인 시장 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22300 / A4 502p/ 2019. 3. 28 

일본의 소매 총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전문점 기업의 현상 파악, 분석 및 예측을 실시해, 사업 전략 입안의 기초자료로 하는 것을 목적으로 편집. 조사대상 약 540사는 전문점 시장 46업종을 선정. 기본적으로 최근 매출액 100억엔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대형 전문점 체인 기업을 중심으로 시장에의 영향력이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분석 대상으로 했다.

◆조사개
조사대상:전문점 시장 46업종을 선정, 기본적으로 최근 매출액 100억엔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대형 전문점 체인 기업을 중심으로, 시장에의 영향력이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분석 대상으로 했다.
조사방법:공적 데이터의 수집, 문헌조사, 인터넷 조사 외
조사기간:2018년 10월~2019년 3월

◆자료 포인트
• 업태 전문점
①드러그스토어 ②홈센터 ③100엔숍 ④할인점 ⑤리유스 ⑥아울렛 ⑦인터넷 통신판매
• 업종별 전문점
Ⅰ 어패럴
①캐주얼숍 ②셀렉트숍 ③레이디스숍 ④아동유아 ⑤신사복 ⑥포목
Ⅱ 서적 게임 소프트
①서점 ②CD게임 ③중고소프트 ④소프트복합점
Ⅲ 취미 오락 스포츠
①악기 ②완구캐릭터 ③수예 용품 ④카메라 DPE ⑤티켓 ⑥자동차용품 ⑦중고자동차 ⑧자전거바이크 ⑨스포츠용품 ⑩반려동물·용품 ⑪화훼 원예
Ⅳ 가전 가구 잡화
①가전 ②PC ③휴대전화 ④가구 ⑤생활잡화 ⑥문구
Ⅴ 보석장신구·화장품·복식잡화
①보석장신구 악세서리 ②안경 ③가방 ④구두 ⑤복식잡화 ⑥화장품
Ⅵ 식품 관련
①주류 ②신선식품·할인점 ③테이크아웃 도시락 ·반찬가게 ④배달피자·스시 ⑤식재료 통신판매·건강식품 ⑥베이카리 화과·화과자점

◆리서치 내용

제1장 전문점 시장의 개요

1.  소매 총 시장의 전문점 포지셔닝과 현상
2. 각 전문점 시장을 견인하는 상위 기업군

제2장 전문점 체인의 동향

1.  전문점 체인의 출점 전략
2.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의 확대와 전문점 시장
3. 전문점 기업의 해외 진출, 인바운드 상황

제3장 업태 전문점 시장동향

1. 드러그스토어 
2. 홈센터 
3. 100엔숍(쁘띠 프라이스(소액) 숍)
4. 종합 할인점
5. 리유스숍
6. 아울렛몰
7. 인터넷 통신판매

제4장 업종별 전문점 시장동향

1. 어패럴
2. 서적·CD/DVD·게임 소프트
3. 취미·오락·스포츠
4. 가전·PC, 가구·생활잡화
5. 보석장신구·복식잡화·화장품
6. 식품 관련

제5장 7 분야 46 시장·유력 전문점 기업개표

1.  전기업명 50음순 색인
  A개표 165사 B개표 371사

<개표수록 항목>
1. 기업명
2. 본사
3. 대표자명
4. 사업 구성비
5. 주요 주주
6. 설립년
7. 자본금
8. 종업원 수
9. 실적 추이(최근 5년분 또는 2년분)
10. 매출액(매출액 전기대비)
11. 영업이익(매출액 영업이익률)
12. 경상이익(매출액 경상이익률)
13. 당기이익(매출액 당기이익률)
14. 실적 추이 그래프(최근 5년분·매출액과 경상이익)
15. 최근 점포 수
※상기 항목은 각 기업의 공표 상황에 따라 다르다

2. 전문점 체인 데이터
  (1) 주요 전문점 기업 매출액 랭킹(결산 일람표)
  (2) 대점 지법 신고정보 「신설」일람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