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7일 일요일

기모노, 기모노산업 - 2019년판 기모노 산업 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18900 / A4 511p/ 2019. 3. 27

신의 감성 및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소비하는 시대에서 장기에 걸쳐 축소 기조가 계속되고 있는 기모노 시장에서도 「소유가치」에서 「사용가치」로 질적인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패션으로서 기모노를 “입고” 즐기는 것이 전제가 되어 상품과 서비스에도 다양성이 요구되었다. 이에 따라 업계 내에서도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 “기모노 경기가 좋았던 시대”를 모르는 새로운 경영자로 세대교대도 진행되어, 현재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대응이 활발해지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산지, 메이커부터 도매, 소매시장을 체계적으로 조사·편집해, 기모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모노의 시장규모, 채널별, 아이템별 시장을 산출한 업계 유일 마케팅 자료.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국내 기모노 산업의 현상 파악, 분석 및 장래 예측을 실시, 사업전략주안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기모노 시장에 참가하고 있는 소매업, 도매업, 제조업, 가공·봉제업의 유력기업을 중심으로 기타 관련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했다.
조사방법:개별 기업에 야노경제연구소 연구원이 면접취재를 중심으로 전화·FAX 취재, 우편 취재 등을 병행. 또한, 게재 내용에 대해서는 취재, 앙케트에 협력해주지 못했던 기업에서는 일부 추계치를 게재했다.
조사기간:2018년 11월~2019년 3월

◆자료 포인트
• 각사의 대응을 철저 취재
• 기모노 관련 기업의 전략 분석 ~상품, 서비스, 채널 등 직접 취재 리포트
• 기모노 관련 기업의 개요표 ~메이커/도매/가공/전문 소매점/통신판매/대여
• 채널별, 아이템별 시장규모
• 기모노 관련 기업의 매출액 랭킹
• 소매시장 동향 분석 ~일반포목점, 체인 전문점, 백화점, 양판점, 직영점, 통신판매, 방문판매, 행사, 대여 등 각 채널의 행방을 예측
• 기타 각종 통계로 해당 시장 전모를 분석, 시장의 행방을 예측
• 기모노 업계의 현상 파악과 향후 전망이 1권에 응축!
• 기모노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기모노 업계의 과제, 소매, 도매, 메이커·산지의 각 시장의 현상, 대응 동향 등을 분석!
• 매년 규모 축소가 진행되고 있는 기모노 시장에서도, 안정된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도 보인다. 꼭 경영의 힌트로!
• 메이커로부터 도매, 소매시장을 체계적으로 조사·편집.도표·그래프·랭킹·개표 등을 이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 기모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편기모노 전체 시장 동향

·기모노 전체 시장 동향

1. 2017~2018 년 채널별 기모노 소매시장 동향
2. 기모노에 대한 소비성향, 이용 성향
3. 주목 동향

제2편기모노 소매시장 동향

·기모노 소매시장 동향

1. 기모노 소매시장 동향
  (1) 대형 전문 체인점의 현상
  (2) 대형 전문 체인점의출점 전략 
  (3) 대형 전문 체인점의 세일즈 프로모션, 행사에대한 대응
  (4) 대형 전문 체인점의 향후 과제, 계획
  (5) 대형 전문 체인점의 후리소데 취급 동향

·성인식 후리소데의 착용 실태

<주요 기모노 소매업의 상세 조사개표>
〔조사내용〕
(1)기업개요 (2)실적추이 (3)분야별 매출액 구성비(4)전개 업태 (5)중심업태의 점포모델(6)취급상품 구성비 (7)매입 체제(주요 구입처, 매입·자주기획상품의 생산 방침)(8)상품 전략(최근 상품전략, ①후리소데, ②유카타, ③캐주얼기모노, ④리사이클) (9)출점 전략 (10)세일즈 프로모션 전략(일반적인 판촉방법, 행사·이벤트 스케줄 등) (11)향후 과제·중기전략에 대하여 (12)후리소데의 대응 동향 (13)대여의 대응 동향

교토키모노유젠(주) 외 12사

<전국 주요 기모노 소매업의 간이 조사개표>
〔조사내용〕
(1)기업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분야별 매출액 구성비(매장 판매와 비매장 판매의 비율)
(4)전개 업태(점포명, 업태, 점포의 특징, 점포 수)
(5)중심업태의 점포모델(점포명, 취급상품의 구성비, 타깃·연령층, 표준 점포모델)
(6)취급상품 구성비(주력하고 있는 아이템, 포목 매출에 차지하는 비율)
(7)후리소데의 대응 동향(결산기, 후리소데 판매금액, 후리소데 판매 매수, 대여상품 구성비)
(8)대여의 대응 동향(결산기, 대여 판매금액)
(9)매입 체제(주요 구입처, 매입·자주기획상품의 생산 방침)

아오야마기모노(주) 외 73사

◎전국 포목 소매업의 포목 매출액 랭킹
◎전국 지구별 포목 소매점 일람

제3편 기모노 도매시장 동향

·기모노 도매시장 동향

1. 기모노 도매시장 동향
  (1) 도매업의 현상
  (2) 판매 체제와 상품 정책
  (3) 판촉 전략
  (4) 도매업계의 향후 과제·전망

<주요 기모노 도매업의 상세 조사개표>
〔조사내용〕
(1)기업개요 (2)실적추이 (3)판매 체제의 현황 (4)취급상품 구성비 (5)매입 체제 (6)상품 전략 (7)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8)향후 과제·중기전략에 대하여 (9)후리소데의 대응 동향 (판매 상황, 상품 정책, 가격정책, 판촉 정책, 후리소데 시장에 대한 견해) (10)대여상품의 대응 동향(판매 상황, 상품 정책, 가격정책, 판촉 정책, 대여에 대한 견해)

우라이(주) 외 6사

<주요 기모노·기모노 관련 도매업 간이 조사개표>
〔조사내용〕
(1)기업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지점 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매출 구성비(도매와 자사 소매의 비율, 도매처의 업태별 비율, 자사 소매의 형태별 비율) (4)취급상품 구성비(주력하고 있는 아이템, 포목 매출에 차지하는 비율) (5)후리소데의 대응 동향(결산기, 후리소데 판매금액, 후리소데 판매 매수, 대여상품 구성비, 소재 구성비) (6)매입 체제(주요 구입처, 주요 판매처)

(주)아카기상점 외 60사

◎포목 도매업의 포목 매출액 랭킹
◎일본 지구별 포목 도매업 일람

제4편기모노 메이커·산지 동향

·기모노 메이커·산지 동향
 「캐주얼화」하는 기모노 시장
  【주요 메이커의 「상품 정책」정리】
  【주요 메이커의 「세일즈 프로모션, 행사, 이벤트 스케줄」 정리】
  【주요 메이커의 「향후 과제·전략」정리】

<주요 기모노 메이커업의 상세 조사개표>
〔조사내용〕
(1)기업개요 (2)실적추이 (3)판매 체제의 현황 (4)취급상품 구성비 (5)매입 체제
(6)상품 전략 (7)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8)향후 과제·중기전략에 대하여 
(9)후리소데의 대응 동향 (10)대여상품의 대응 동향

산쿄(주) 외 1사

<주요 기모노 메이커·기모노 관련 메이커 간이 조사개표>
〔조사내용〕
(1)기업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지점 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매출 구성비(도매와 자사 소매의 비율, 도매처의 업태별 비율, 자사 소매의 형태별 비율)
(4)취급상품 구성비(주력 하고 있는 아이템, 포목 매출에 차지하는 비율)
(5)후리소데의 대응 동향(결산기, 후리소데 판매금액, 후리소데 판매 매수, 대여상품 구성비, 소재 구성비)
(6)매입 체제(주요 구입처, 주요 판매처)

아즈마스가타(주), 외 54사

◎포목 관련 메이커의 포목 매출액 랭킹(중개상 포함)
◎전국 산지 메이커 일람

〔전국 기모노 산지별 생산수량〕
·이바라키현 이시게쓰무기(이바라키현유키군직물 협동조합) 외 27지역

제5편 기모노 종합 가공·봉제업 동향

·기모노 종합 가공·봉제업 동향

<종합 가공·봉제업자 간이 조사개표>
〔조사내용〕
(1)기업개요(기업명, 설립, URL, 자본금, 소재지, 지점 소재지, 업종, 대표자, 종업원 수)
(2)실적추이(결산기, 총 매출액, 포목 관련 매출액, 당기이익액)
(3)수주 체제의 현황(가공 수주 비율, 자사 상품 판매 비율)
(4)사업 내용과 향후 과제
(5)매입 체제(주요 거래처, 주요 판매처)

(주)소호 외 4사

※상세 기업명 및 기역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