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7일 일요일

이용시장, 미용시장 - 2019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25400 / A4 974p/ 2019. 3. 26

본 조사는 이미용 시장 참가기업의 이미용사업·미용사업의 방향성과 각사의 기업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이미용 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시장:<이용 시장·미용 시장>도도부현별 시장규모, 시술별 시장규모(이발, 퍼머넌트, 커트, 세트, 기타) ※또한, 본 자료에서는 이용실을 이용사법으로 규정된 「이용소」, 미용실을 미용사법으로 규정된 「미용소」로 정의했다.
<이미용 화장품 시장>품목별 시장규모, 메이커 점유율(헤어염색제, 퍼머넌트웨이브제, 헤어케어제, 스타일링제)
조사대상 처:관련 기업, 기타, 이미용관련 협회·단체, 이미용관련 기업
조사방법: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 앙케트조사, 문헌조사
조사기간:2019년 2월~2019년 3월

◆자료 포인트
• 이미용 시장에서의 시술별 시장규모를 게재(2014~2018년도), 시술별 동향 분석
• 이미용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규모를 게재(2014~2018년도), 카테고리별 동향 분석
• 이미용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 점유율(2018년도)을 게재
• 이미용 체인의 동향을 조사, 상위 40사의 매출액 랭킹을 게재
• 미용실(2,000건)·이용실(2,000건) 대상 우편 앙케트조사를 실시, 살롱 동향 분석
• 유력 참가 살롱의 시장 전략을 조사(9사)
•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의 시장 전략을 조사(13사)
• 유력 이미용 상사·딜러의 시장 전략을 조사(5사)
• 이미용 기기 메이커/벤더의 시장 전략을 조사(2사)
• 2019~2023년도 이미용 시장·이미용 화장품 시장을 대담하게 예측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이미용 마케팅 총감 2019 년판 Semiannual Report

제Ⅰ장 이미용 시장의 전모

1. 일본의 이미용 시장의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1) 이용 시장
 2) 도도부현별·이용 시장규모 추이
 3) 미용 시장
 4) 도도부현별·미용 시장규모 추이
4. 이미용실 시설 수 추이(2013~2017년도)
5. 이미용실 신규 개업 수 추이(2013~2017년도)
6. 이용사·미용사 수 추이(2013~2017년도)
7. 향후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10. 이미용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4~2023년도 예측)
11. 이미용 시장의 통계 분석

제Ⅱ장 이미용 체인의 동향

1. 이미용 시장의 유력 이미용 체인의 입지
2. 이미용 시장의 참가기업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2018년도)
3. 유력 이미용 체인의 경영 동향
 1) 시술 동향
 2) 고객 동향
 3) 기술자 랭크, 조직, 연수, 교육 등
 4) 물건판매에 대한 대응 상황
 5) 광고, 판매촉진책
 6) 출점 정책, 점포 정책
 7) 문제점과 과제, 시장 전략

제Ⅲ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동향

1. 이미용 화장품의 입지
2.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와 시장동향
 1) 이미용 화장품 총 시장
3.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와 시장동향
 1) 헤어염색제
 2) 퍼머넌트웨이브제
 3) 헤어케어제
 4) 스타일링제
4. 이미용 화장품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8년도)
 1) 이미용 화장품 전체의 메이커 점유율
 2)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메이커 점유율
5.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6.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1) 이미용 화장품 전체의 시장규모 예측
 2)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예측
  (1) 헤어염색제의 시장규모 예측
  (2) 퍼머넌트웨이브제의 시장규모 예측
  (3) 헤어케어제의 시장규모 예측
  (4) 스타일링제의 시장규모 예측
7.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4~2023년도 예측)

제Ⅳ장 살롱의 개별 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총 고객 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제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홍보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6. 이미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2) 린스
 3) 트리트먼트
 4) 스타일링제
 5) 헤어염색제
 6) 펌제
 7) 육모·양모제
 8) 비누
 9) 면도칼(면도기)
 10) 면도제
 11) 에스테틱용 화장품
8. 취급 미용 관련 자재
 1) 샴푸 기기
 2) 스타일링 체어
 3) 이용 의자
 4) 스툴
 5) 펌 촉진기
 6) 드라이어
 7) 헤어아이롱
 8) 이발기·트리머
 9) 웨건
 10) 거울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2) 린스
 3) 트리트먼트
 4) 스타일링제
 5) 육모·양모제
 6) 에스테틱용 화장품
 7) 드라이어
 8) 헤어아이롱
 9) 미안기
 10) 사프리/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및 불만
 1) 업무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1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딜러의 평가(요망·불만)    
 1)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태프의 평가
 2)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태프에 대한 요망·불만
 3)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태프의 평가
 4)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태프에 대한 요망·불만
14. 방문 이용 서비스의 대응 상황
 1) 방문 이용 서비스의 실시(대응)의 유무
 2) 향후 방문 이용 서비스의 실시(대응) 의향
 3) 방문 이용 서비스 실시의 문제점·과제점
이용실 앙케트 개표(127건)

<2. 미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총 고객 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제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홍보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홍보방법
6. 이미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2) 린스
 3) 트리트먼트
 4) 스타일링제
 5) 헤어염색제
 6) 펌제
 7) 육모·양모제
 8) 비누
 9) 면도칼(면도기)
 10) 에스테틱용 화장품
8. 취급 미용실 관련 자재
 1) 샴푸 기기
 2) 스타일링 체어
 3) 스툴
 4) 펌 촉진기
 5) 드라이어
 6) 헤어아이롱
 7) 고데기
 8) 이발기·트리머
 9) 웨건
 10) 거울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2) 린스
 3) 트리트먼트
 4) 스타일링제
 5) 육모·양모제
 6) 에스테틱용 화장품
 7) 헤어아이롱
 8) 드라이어
 9) 미안기
 10) 사프리/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및 불만
 1) 업무용 화장품 및 관련 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1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딜러의 평가(요망·불만)
 1)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태프의 평가
 2)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 스태프에 대한 요망·불만
 3)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태프의 평가
 4) 이미용 딜러 담당 영업 스태프에 대한 요망·불만
14. 방문 미용 서비스의 대응 상황
 1) 방문 미용 서비스의 실시(대응)의 유무
 2) 향후 방문 미용 서비스의 실시(대응) 의향
 3) 방문 미용 서비스 실시의 문제점·과제점
미용실 앙케트개표(81건)

제Ⅴ장 유력기업의 마케팅 전략(29사)

1. 이미용 체인편(9사)
 주식회사 Arte Salon Holdings 외 8사
2. 이미용 상사·딜러편(5사)
 다키가와 주식회사 외 4사
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편(13사)
 주식회사 아주반코스메재팬 외 12사
4. 이미용 기기 메이커편(2사)
 주식회사 테스콤 외 1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