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7일 일요일

주택, 주택메이커 - 2019년판 주택 메이커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24900 / A4 594p/ 2019. 3. 26

본 조사리포트는 주요 주택 메이커를 대상으로 주택 시장의 조사를 실시해, 개별 기업의 대응을 중심으로 주택 시장의 실태를 분설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기업 수:유력 주택업자 13사, 디벨로퍼·부동산 유통 6사, 주요 홈빌더 외 15사 등
조사대상 지역:일본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우편 앙케트 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9년 1월~2019년 3월

◆자료 포인트
• 신축 단독주택은 부유층용을 강화. 높은 천장·전면 창이 계속 트렌드.
• 스마트 웰니스 제안, 집안일을 편하게 등 매력적인 소프트 제안을 포함
• 리모델링은 대규모 리모델링 및 부가가치 리모델링의 제안을 추진.
• 시니어용 시설 및 숙박시설 등 거주자 시점의 건축으로 차별화.
• 주택에서의 IoT 활용 진행. VR에 의해 영업, 전시장을 효율화.
• 도시지역의 재개발로 중고층 건축 등 계속 견조.
• 중고주택 및 리노베이션은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은 법인소유 중심.
• 해외시장 전개는 성장에 필수. 해외기업과의 JV, M&A가속.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주택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주택 시장의 실태와 전망
(2) 이용 관계별 동향
 자가, 임대, 분양주택
(3) 공법별 동향
 목조, 프리패브, 투바이포 주택의 착공 동향
(4) 주택 업계의 최신 트렌드
(5) 고령자주택 시장의 동향
(6) 주택 리노베이션 시장의 동향
수요 동향 예측 조사

제2장 주요 주택 빌더의 전망과 전략

타마홈 외 11사

제3장 유력 주택 메이커 20년간의 점유율 변동

(1) 유력 주택 메이커 20년간의 점유율 변동
(2) 주택 메이커의 완성(판매) 건수 추이
(3) 주택 메이커의 건수 기준 점유율
(4) 프리패브 메이커의 판매동 수 추이
(5) 맨션 발매 호수 상위 기업

제4장 각종 주택 분야의 동향과 개별 기업의 전망과 전략

(1) 조립식 주택 메이커
  세키스이하우스 외 8사 
   조사표
   세키스이하우스 8 
(2) 목조주택 메이커
  스미토모임업 주택사업본부 외 1사 
   조사표
   스미토모임업 주택사업본부 외 1사
(3) 투바이포 주택
  미쓰이홈
   조사표
   미쓰이홈
(4) FC주택
   LIXIL주택연구소
    조사표
    LIXIL주택연구소
(5) 디벨로퍼
  미쓰이부동산 외 1사
   조사표
   미쓰이부동산 외 4사
(6) 부동산 유통
  미쓰이부동산리얼티 외 3사
   조사표
  미쓰이부동산리얼티
(7) 맨션
 1. 맨션 시장

제5장 종합주택전시장 실태조사

전국의 종합주택전시장과 출전기업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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