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8일 월요일

완구산업, 완구 - 2021년판 완구산업 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완구산업 백서(일본어판)

(일본어 목차)2021年版 玩具産業白書


자료코드: C62120300 / A4 473p/ 2020. 12. 25


본서는 일본국내 「완구산업 시장」을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해설하는 보고서이다. 여기에서 말하는 「완구산업」은 예전부터 물체로 존재하는 「모노(물건)」로서의 완구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용품, 가전, 식품 등과 보더리스로 연결된 오락품도 일부 포함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물건 또는 디지털로 제공되는 완구 또는 게임에 관한 콘텐츠를 취급하는 제조, 유통, 인프라 사업자 등 약 300사

조사방법: 사업자 면접취재, 잉케트조사, 전화조사, 당사의 독자적인 자료 등으로 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0년 10월 ~ 2020년 12월


◆자료 포인트

• 완구·모형·TV게임 관련 17시장별 시장동향/시장규모 추이/판매채널 동향 등을 조사·분석

• 해설시장분야: 전자완구, 모형·취미, 남아완구, 여아완구, 게임류, 계절완구·잡완구, 기초완구, 직소퍼즐, 인형, TV게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완구과자, 캡슐완구, 피규어, 철도모형, 하이타깃 토이, 트레이딩카드 게임

• 주요 완구·모형 취미용품 메이커·매·소매 관련 사업자를 철저히 조사

• 주요 사업자 각사의 유력 상품·서비스 현황, 사업체제·사업전략, 사업전망 등을 게재. 메인 플레이어의 동향에서 업계 동향을 조사한 리포트

• 2020년판과의 차이: 코로나19에 의한 영향을 각사에 취재


◆리서치 내용


본 리포트에서 완구산업의 상품 분류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


1. 완구산업 전체동향

2. 완구 메이커 동향

3. 완구 도매업자 동향

4. 완구 소매업자 동향

5. 소비지출 동향

6. [특집] 코로나19가 완구업계에 미치는 영향


제2장 산업분야별 시장동향


1. 전자완구 시장

2. 모형·취미 시장

3. 남아 캐릭터 완구· 남아 완구 시장

4. 여아 캐릭터 완구, 여아 완구 시장

5. 게임류(아날로그 게임)시장

6. 계절완구·잡완구 시장

7. 기초완구 시장

8. 봉제인형시장

9. TV게임 하드웨어 시장

10. TV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11. 완구과자 시장

12. 캡슐완구 시장

13. 피규어 시장

14. 철도모형 시장

15. 하이타깃 토이 시장

16. 트레이딩 카드 게임 시장


제3장 유력 사업자의 실태


완구 메이커 <사례연구>


주식회사 아오시마문화교재사 외 26사


TV게임 메이커<사례연구>


주식회사 CAPCON 외 8사


완구·모형 취미용품 도매<사례연구>


이시카와완구 주식회사 외 3사


완구·모형 취미용품 소매<사례연구>


주식회사 Akachan Honpo 외 5사


완구·모형 취미용품 관련 사업자<사례연구>


주식회사 Tor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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