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8일 월요일

문구, 사무용품 - 2020년판 문구 ・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文具・事務用品マーケティング総覧~


자료코드: C62121700 / A4 529p / 2020. 12. 24 


본 조사보고서는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분석하고, 관련 업계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전망, 주요 사업자의 연구를 목적으로 기획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문구, 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 분석하고, 관련 업계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전망, 주요 사업자의 연구를 수행한다.

조사대상:

<필기구> 연필, 만년필, 유성볼펜, 수성볼펜, 샤프펜슬, 유성마커, 수성마커

<종이제품> 노트, 학습장, 수첩류, 봉투, 앨범, 루즈리프, 리포트용지

<사무용품> 파일류, 접착테이프, 실(seal)류, 라벨류, 사무용 풀, 칠판류, 수정용품, 커터, 스테이플러, 지우개, 문구가위, 전자문구, 전자사전

조사대상 기업수: 주요 문구·사무 용품 메이커(상세개표 게재기업) 38사. 그 밖에 문구 도매상·소매점 등에 대한 주변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방법: 직접면접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사업자와 업계에 관해서는 전화취재 및 FAX/인터넷을 통한 설문조사 병용. 문헌조사 및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0년 10월~2020년 12월


◆자료 포인트

문구, 사무용품 관련 27개 품목(필기구, 종이제품, 사무용품) 시장실태 분석/시장규모 추이/메이커 점유율/상품동향/시장전망 등 리포트

・해당 시장의 주요 메이커·유통업자를 철저히 조사. 38개 유력기업 개표 대거 게재…사업동향/사업전략 밝혀

・주요 메이커 각사의 상품정책·영업정책·시장전망/중점시책을 업계별로 게재하고, 유력 각사의 전략에서 업계 동향을 살핀다

・2019년~2020년 주요 문구 관련 신상품 목록 수록. 상품 개발 동향을 살피다

・코로나가 주요 메이커 각사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대응 상황을 조사, 게재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각 품목의 시장규모를 2020년도 예측까지 게재(2016~2019년도 실적, 2020년도 예측)

  코로나가 주요 메이커 각사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대응 상황을 조사,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문구·사무용품 시장개황


1. 문구·사무용품 시장개황

  (1) 문구, 사무용품 시장현황/시장규모 추이

  (2)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변화와 그 요인/참여 사업자의 대응

  (3) 유력 메이커의 상품 정책·동향

  (4) 유력 메이커의 영업전략

  (5) 유력 메이커의 해외전략

  (6) 유력 메이커의 시장전망/중점시책

  (7) 문구·사무용품 유력기업의 사업동향

2. 문구 유통의 현황

  (1) 문구 유통의 현황과 방향성

  (2) 오피스 통신판매 비즈니스 규모/주요 사업자 랭킹

  (3) 오피스 통신판매 비즈니스의 동향

  (4) 아스쿨의 사업 전개

  (5) 카우넷의 사업 전개

3. 테마연구

  코로나가 미치는 영향


제II장 품목별 시장동향


1. 필기구 시장

2. 종이제품 시장

3. 사무용품 시장


제III장 유력 기업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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