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4일 일요일

의약품 원약, 중간체 - 2020년판 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 목차)2020年版 医薬品原薬・中間体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2119400 / A4 297p/ 2020. 12. 28


제약이업에 의한 외부 생산위탁의 진전에 따라 시장확대 기조였지만 제네릭의약품의 보급 등으로 성장성이 둔화. 코로나19 확대에 따른 시장의 영향에 주목.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서에서 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 및 제조 위탁·수탁 기업의 조사를 실시, 아래 항목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1)의약품 원약·중간체 수탁제조기업의 기업별 동향

(2)제약기업의 의약품 원약·중간체의 위탁제조 상황

(3)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 전망과 과제

(4)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의 장래

조사대상: 의약품 원약·중간체 제조판매기업, 제약기업

조사대상 지역: 일본

조사대상 기업 수: 의약품 원약·중간체 제조 수탁 및 제조판매기업(상세조사 17건, 간략조사 88건 총 105건)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우편 앙케트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0년 10월~2020년 12월


◆자료 포인트

• 각 참가기업은 수요확대하는 고 약리 활성 의약품,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대응을 강화. 차세대 성장전략은 핵산과 펩타이드 등 중분자 의약품에 중점

• 코로나19의 세계적 확대에 따른 원료조달과 서플라이체인, 영업·마케팅에 대한 영향에 대한 대응에 주목

• 가격인하에 대한 압력 등 경쟁환경이 더욱 어려워지는 가운데, 코스트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특기기술 등 전문성 강화에 따른 차별화가 과제

• 2019년판과의 차이: covid-19 대유행이 시장에 준 영향을 조사·분석


◆리서치 내용


제1장 의약품 원약·중간체의 시장동향 분석


1. 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규모 추이(2015~2019년도)

2. 의약품 원약·중간체 기업 동향

3. 의약품 원약·중간체 기업의 문제점과 과제

4. 향후 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 전망

5. 의약품 원약·중간체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제2장 주요 의약품 원약/중간체 기업의 시장전략 분석


1. 사업개요

2. 발주 메이커의 최근 요망

3. 연구개발 동향

4. 생산 및 품질관리 동향

5. 영업동향

6. 향후 시장전략

7. 향후 유망하다고 생각되는 제조수탁사업분야와 업무, 수요전망


제3장 제약기업의 의약품 원약·중간체 위탁합성 전략


1. 의약품 원약·중간체의 아웃소싱에 대한 개념과 사업에 대한 입지

2. 의약품 원약·중간체의 아웃소싱 내용

3. 의약품원약·중간체 아웃소싱처의 선정기준

4. 의약품 원약·중간체의 아웃소싱에 관한 문제점과 과제

5. 향후 의약품 원약/중간체의 아웃소싱에 대한 생각과 방향성

6. 의약품 원약/중간체에서의 향후 아웃소싱하고 싶은 제품

7. 의약품 원약·중간체의 아웃소싱처에 요구되는 기준·서비스·설비·노하우

8. 의약품 원약·중간체 아웃소싱의 장래성


제4장 주요 의약품 원약·중간체 기업의 시장전략


우베흥산 외 16사


제5장 유력 의약품 원약·중간체 기업의 실태


아오키유지공업 외 87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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