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8일 월요일

유아, 유아관련 - 2021년판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일본어판)

(일본어 목차)2021年版 ベビー関連市場マーケティング年鑑


자료코드: C62121000 / A4 373p/ 2020. 12. 28


출생 수의 감소로 유아 관련 시장의 상당수는 장기적인 점감 트랜드에 있다. 수요환기의 하나로 안전성(신뢰성)과 품질, 기능성, 패션·디자인성의 향상으로 새로운 가치소구를 들 수 있다. 영유아기부터의 건전한 성장발육·성장에 관한 인식도 높아져 상품·서비스의 새로운 수요가 창출되고 있다.

2020년은 저출산의 영향과 함께 코로나 사태에 의한 출생수 저하와 외출자제로 분야에 따라서는 이전보다수요가 더욱 감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집콕수요를 확보하며 사업의 성장을 노리는 유아 관련 사업자도 보인다.

이 리포트에서는 유아·머터니티·육아지원에 관한 상품·서비스의 마켓을 체계적으로 파악해 코로나 사태의 영향을 고려한 각 상품·서비스분야의 시장동향과 참가사업자의 동향을 조사·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유아 관련 상품·서비스의 각 시장에 주목해 기업 및 소비자 기준 조사와 매크로데이터 분석에서 시장의 현황과 향후를 조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유아·머터니티·육아지원 관련 사업자 각사

조사방법:

· 관련 사업자에 대한 직접 면담취재

· 전화·이메일을 통한 앙케트조사

· 당사가 간행하는 각종 자주기획 리포트의 활용.

· 각 기업의 결산관련 자료 및 보도발표 등의 수집·활용

· 관공서·지자체·업계단체가 발표한 공적 데이터의 수집·활용

· 각 보도정보의 수집·활용

조사기간: 2020년 10월 ~ 2020년 12월


◆자료 포인트

2020년판과의 차이: 시장동향과 사업자의 개별동향에 코로나 사태에 관한 토픽을 추가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유아 관련 시장의 동향


1. 유아 관련 비즈니스의 시장동향

  유아 관련 상품·서비스의 지출 동향

2. 유아 관련 비즈니스 참가사업자의 동향

  (1) 유아용품 메이커

  (2) 유아용품 전문점

  (3) 유아·아동복 관련 소매사업자

  (4) 유아 및 부모 자식을 대상으로 한 각종 서비스 사업자

3. 유아용품 유통시장 동향

  (1) 유아용품 전문점

  (2) 백화점

  (3) 인터넷 통신판매

4. 유아 테크놀로지(베이비테크) 용품 동향

5. 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환경

  (1) 일본 출생수의 추이와 동향

  (2) 혼인건수의 추이

  (3) 유아인구의 추이

  (4) 남성의 육아참여 동향

  (5) 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 환경

  (6) 코로나 사태의 영향을 받은 분야


제2장 상품·서비스 분야별 시장동향


1. 유아용품

  (1) 젖병·공갈젖꼭지

  (2) 유아용 식기

  (3) 유아용 기저귀

  (4) 스킨케어 관련 상품

  (5) 유아용 침대와 어린이용 침구

  (6) 유모차

  (7) 유아용 의자, 유아용 식탁의자

  (8) 아기용 카시트

  (9) 아기띠

  (10) 유아용 올락케어용품

2) 식품

  (1) 분유

  (2) 이유식

3) 의류품

  (1) 유아복

  (2) 유아신발

  (3) 임신복

4) 출판물·완구

  (1) 육아 잡지

  (2) 그림책·지육책

  (3) 교육·유아완구

5. 관련 서비스

  (1) 머터니티스쿨(예비맘 교실)

  (2) 어린이집

  (3) 베이비시터

  (4) 유아용품 렌탈서비스


제3장 유아 관련 사업자의 개별 동향(기업개표)


1. (주)아카짱혼보 외 22사


제4장 유아 관련 사업자 리스트


유아 관련 사업자 리스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